전체글
삼성전자 ds 최종합격 후기
★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공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bit.ly/2Psw8fR
대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a0.pise.pw/39sh5m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댓글 → 비밀 댓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
* 비밀댓글은 관리자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 ds / 평가 및 분석 / 2020 하반기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 25
학교: 지방 사립대
학점: 4.4
자격증: 품질경영기사
어학: 토익800점대, 토익스피킹 lv 7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정보의 불균형 , 서류 불합격으로 인한 멘탈관리의 어려움
삼성전자 취업이 절실했기 때문에 더 간절한 마음으로 임하다 보니 시험이나 면접에 있어서도 압박감을 많이 느꼇던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압박감과 간절함이 더욱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홍기찬 선생님의 삼성면접반 수강이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부족했다고 생각했던 정보에 있어서 도움을 얻을 수 있었고, 내가 가진 강점, 약점을 바탕으로 면접 답변을 어떤식으로 구성해야할지 스스로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서류
서류 작성을 어떤 마음가짐으로 썻었는지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자소서를 작성할 때 가장 초점을 맞췄던 것은 내가 지원할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내 경험을 연관짓는 것에 집중을 했었습니다.
Job description을 최대한 참고해서 역량을 뽑아내기 위해 노력하였고, 내가 했던 경험 ( 프로젝트, 인턴, 자격증 , 학과생활 , 동아리 ) 등을 최대한 끄집어내어서 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던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데 한부분을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취준생 여러분들도 당장에 서류를 작성하면서 남들이 써놓은 자소서와 비교하며 부족한점을 찾는데 노력하기보다는 현재 내가 갖고 있는 역량과 경험내에서 직무역량과 연관시킬수 있는 부분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족한 부분만 탐색하다보면 이것때문에 안될것이다, 저것 때문에 안된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인해서 자소서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자신감을 잃고 이걸 적어도 되나, 이게 역량이 맞나하고 갖고 있는 역량조차 어필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떄문입니다.
여러가지 합격요인과 부족한 부분들이 있었겠지만, 그 중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핵심은 많은 좌절과 탈락 안에서 포기하지 않고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도전했던것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지원하시는 분들도 내 역량과 경험에 대한 믿음을 갖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적성
Gsat는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상반기에 서류가 붙을 줄 알고 약 두달정도 인적성을 준비하였었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셨었고, 하반기에 재도전하는 과정까지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 꾸준히 문제를 조금씩이나마 풀어놨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집은 시중에 나와있는 ㅎㅋㅅ,위포트,ㄹㅇㅇ 등의 큰 회사에서 나온 문제집은 거의 다 푼것 같습니다.
감을 잃지 않고 온라인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으로 모의고사를 풀거나 거치대에 문제집을 놓고 거리를 둔 상태에서 손 대지 않고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면접
자신에 대한 정리가 먼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기준없이 면접 예상질문만을 뽑아 스크립트를 만들기에 급급했었고 이러한 부분을 면접스터디를 통해 잘못행해가고 있었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내년 상반기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면접 스터디를 참여하셔서 내 생각을 전달하는 연습, 답변을 논리적으로 구조화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나가시면 실제 면접전에 이를 정리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삼성 면접반과 같은 수업을 신청하기 전에 내 스스로의 강점과 역량정리와 면접 스터디를 통한 연습이 먼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수강은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마법같은 수업이라는 기대보다는 이를 확인하고 보완하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것이 개인의 능력 향상이 이루어 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비밀댓글로 업로드 해주세요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N_28252199
신고글 삼성전자 ds 최종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