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삼성전자 DS 합격후기!
★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공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bit.ly/2Psw8fR
대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a0.pise.pw/39sh5m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댓글 → 비밀 댓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
* 비밀댓글은 관리자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 DS / 설비기술 / 2020-하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20대 후반 / 서울 중하위권 / 3.5 / 일반기계기사 / 오픽 AL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회사를 다니면서 취업준비를 병행하는게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퇴근하면 피곤해 쉬고싶었기에 강제성이 필요했고, 그 점에서 숙제, 모의고사 등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빡공캠프가 도움이 되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도움받은 컨텐츠 : 홍기찬-종합반, 빡공캠프, 홍기찬-삼성면접반
자소서, 인적성, 면접 모든 부분에서 홍기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자소서 - 19년도에 종합반을 수강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1:1 스캔미팅을 통해 역량을 정리할 수 있었고,
직무에 적합한 내용으로 자소서를 정리해 현직장 입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면서 홍쌤에게 연락드려 피드백 받았고, 업무 관련 내용으로 자소서를 바꿔 면접에서 저에게 유리한 질문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 - 빡공캠프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위포트가 온라인 GSAT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기에
실전에서 긴장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 - 홍기찬 면접반 수강을 통해 스스로의 부족한점을 객관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1이 아닌 다대일로 면접을 보고 함께 피드백한 것이 의외로 가장 좋았습니다.
면접을 통해 다른 친구들의 답변, 태도, 논리를 홍쌤과 함께 피드백 할 수 있었고,
그랬기에 혼자만의 논리에 빠지지 않고, 면접에서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답변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1. 서류 전형
: 20년 상반기 삼성 면접 탈락후 서류를 전반적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20년 상반기 탈락 후 피드백을 하며 서류는 단순히 서류 통과를 위한 것이 아닌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면접관에게 질문거리를 던져주고,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임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자소서 작성에 특히 공을 들였고, 특히 이력서 부분에서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삭제하며 ‘읽었을 때 대충 어떤 사람이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지속적으로 수정했습니다.
특히 이공계적인 느낌을 최대한 주기 위해 그동안 했던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중 쓸모 없는 것들은 과감히 삭제했고, 프로젝트도 직무에 적합한 것만 기재해 담백하고 겸손한 느낌의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자소서 2번에는 인성적인 내용(끈기, 열정, 집념)을 적었고, 자소서 4번에는 직무역량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인성 부분은 홍쌤과 1:1 스캔미팅 때 작성했던 것을 그대로 활용했고,
직무적인 부분은 특히 Job Description에 적합한 저의 역량, 경험을 최대한 녹여냈습니다.
2. GSAT
: 온라인으로 시험이 바뀌면서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연습하는 것과 정답률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며,
그 점에서 빡공캠프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험지에 문제를 푸는것과 화면을 보고 문제를 푸는 것은 큰 차이가 있는데, 빡공캠프를 통해 타이머, 페이지 넘기기까지 실전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연습했기에 긴장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혼자 공부하다 보면 문제집의 난이도가 어려운지 쉬운지 몰라 ‘나만 왜 이렇게 못풀지?’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빡공캠프는 시험 후 참가자들의 정답률, 석차를 공개해 객관적인 본인의 수준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을 보고 나서 느낀점은 GSAT은 정답률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오프라인때보다 합격률이 많이 올랐지만, 주변에 탈락한 사람들을 보면 많이 풀고 많이 틀린 사람들이었습니다.
3권의 책을 2회독 했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푸는 연습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3. 면접
: 삼성 면접의 트렌드는 자랑(성과 xx%, 수치)이 아닌 겸손하고 자신감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스토리텔링과 답변 태도이며 홍쌤 삼성면접반 수강을 통해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상반기 면접에 떨어졌었습니다. 스터디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고, 혼자 준비하다보니 그 답변과 태도가 객관적으로 좋은지 아닌지 알 수 없었던 것이 어려웠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의외로 다대일로 면접을 보고 함께 피드백한 점이 의외로 가장 좋았습니다.
1:1이 아니라 부끄럽지는 않을까, 다른 직무 친구들과 준비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고민했지만 오히려 좋았습니다.
다른 지원자들의 답변, 태도, 논리를 홍쌤과 함께 즉각 피드백하며 면접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었고 스스로를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 대기시간에 뒤에서 지켜보니 거짓으로 답변하는 사람은 누가봐도 티가나는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진실되고 겸손되게만 임하자는 태도로 면접에 임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홍쌤이 바로 피드백해주시니 수정하고 노력하면, 면접에서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답변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면접과정에서는 이력서 검증+태도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점은 솔직하게 인정했고,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어필도 충분히 했습니다.
특히 임원면접에서 마스크를 벗을 때 ‘실례하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뒤를 돌아 마스크를 벗었는데,
면접관님들이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서 웃으셨는데, 태도를 좋게 보신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준비한대로 직무, 임원 면접에 임했고, 상반기와는 다른 분위기에서 면접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두 면접 모두 노크전에(8~10분) 끝나서 불안하기도 했는데, 홍쌤이 검증이 다 끝나서 그런것이니 걱정 말라는 말씀에 발표 전까지 마인드 컨트롤 잘 할 수 있었습니다.
4. 총평
저는 타 지원자 대비 정량적 스펙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삼성을 계속 준비했었고, 삼성이 제 취업의 절반 이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꾸준함과 전문가의 도움이라 생각합니다. 수차례 탈락에도 계속 지원했고, 위포트의 컨텐츠들을 계속 수강하며 부족한점 지속적으로 보완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마인드 컨트롤이라 생각합니다.
스스로 잘하시는 분은 스스로 하셔도 좋고, 스터디원들과 해도 좋고, 정말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싶으시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홍쌤 도움을 통해 서류-인적성-면접 과정에서 모두 자신감있게 준비해 나갈 수 있었고,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도움 필요하시다면, 전문가분들께 도움 요청해 취업준비로 힘들어하는 시간 줄여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비밀댓글로 업로드 해주세요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khoh753
신고글 삼성전자 DS 합격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