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삼성전자 ds 메모리 설비기술 합격 후기
★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공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bit.ly/2Psw8fR
대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a0.pise.pw/39sh5m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댓글 → 비밀 댓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
* 비밀댓글은 관리자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2020하반기 삼성전자 ds 메모리 사업부 설비기술 직무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학벌: 국숭세단 라인
학점: 3.91(전공 4.01)
토익:860
스피킹: 토스 lv.6
수상경력: 전국 설계대회 동상, 교내캡스톤 금상, 교내 경진대회 대상
자격증: 일반기계기사,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먼저 합격 자기소개서나 기업분석, 산업분석 등 자료를 찾는 점이 가장 어려웠던 부분 이었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저는 홍기찬 선생님의 ‘삼성 면접반’ 수업을 수강했었는데 실시간으로 면접이 진행되는 동안 나왔던 질문들이 어떤 질문들인지 그리고 가장 취약했던 반도체 관련 지식들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홍기찬 선생님이 말씀 해주신 수준까지만 준비를 했는데 정말 면접에 들어가서 말씀해주신 수준만 나왔습니다.
인성 면접에선 삼성 임원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나 각 직무마다 중요한 핵심역량을 먼저 설명해주셨는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특히 모의면접을 진행하면서 부족했던 자신감을 많이 올려주셔서 실제 면접을 들어가서는 면접관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하다가 나온 느낌을 받았고 붙을꺼라 생각했기에 너무 편안한 면접이 될 수 있었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서류
먼저 ‘삼성전자’라는 기업을 가고 싶어서 꾸준히 준비해왔던 것은 아닙니다. 다른 취준생들과 마찬가지로 채용공고가 떴고, 많이 뽑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지원했습니다. 당연히 기계공학과 학생으로서 반도체 관련 경험이나 지식들은 하나도 없었고, 서류를 준비하면서 기업분석을 시작했습니다. 졸업한 선배한테 연락을 해보기도 하고(실제로 주말에 만나서 현직자 인터뷰 형식으로 물어봤습니다.), 유튜브를 많이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준비했던 회사인 만큼 자기소개서도 많이 부족했지만, 운이 좋게 서류를 통과했습니다.
인적성
서류를 통과한 후부터 gsat 준비는 처음 준비하는 인적성 시험이었기에 홍기찬 선생님 인강(10만원)을 구매했습니다. 가격 절대 아깝지 않았고 기본기를 다지기에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마다 스터디를 하면서 실전 연습(긴장감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시험이 이뤄지다 보니 시중에 파는 책을 사고 책에 바로 필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책을 독서대에 고정시키고 연습장에 옮겨서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실제로 시험에서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3주동안 총 9권의 책을 풀었었고, 개념, 실력, 완성편 순으로 공부했습니다.
면접
우선 반도체에 관려한 전문 지식이나 경험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인적성 시험이 끝난 다음날부터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실제로 면접에서는 반도체 관련 질문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직무 면접을 중심으로 반도체 8대공정, 4대역학 및 전공과목을 일주일 정도 준비하고 인성 면접은 자소서와 경험 위주로 3일동안 준비했습니다.
특히 인성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면접 예상질문을 짜보고 스크립트를 준비한 것도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예상 질문은 기본적인 질문을 위주로 30문항 정도만 스크립트를 준비했고, 나머지 질문들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준비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홍기찬 선생님이 지적해주신 문항과 답변을 수정하면서 무사히 면접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비밀댓글로 업로드 해주세요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wodnd7161
신고글 삼성전자 ds 메모리 설비기술 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