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삼성전자DS 최종합격 후기!
★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공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bit.ly/2Psw8fR
대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a0.pise.pw/39sh5m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댓글 → 비밀 댓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
* 비밀댓글은 관리자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 DS / 공정설계 / 2020년 하반기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20대 후반 / SKY 석사 / 전기전자/ 3.5(학사) , 3.8(석사) / 오픽 IM2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연구와 동시에 GSAT 준비하는게 제일 어려웠습니다. 온라인 GSAT으로 이전보다는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시간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준비하는데 힘들었습니다. 온라인 GSAT인 것을 알고 나서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공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GSAT을 많이 풀어본거 같아요.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도움받은 컨텐츠 : 홍기찬-삼성면접반
면접 부분에서 홍기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석사학위를 갖고 있어 아무래도 전공에 대한 부담은 많이 없었지만 임원 면접에 대한 부담이 있었습니다. 홍기찬 선생님이 말씀 해주신것중에 임원면접에서 많이 여쭤보았고 면접관분들의 태도와 느낌을 보고 대답하라고 해주었던 말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1. 서류 전형
: 20년 상반기 삼성 서류 탈락 후 많은 준비를 하여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자소서 작성에 특히 공을 들였고, 제가 갖고 있는 장점은 아무래도 공정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공정설계 직무에 적합한 공정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사때는 직접적으로 반도체 관련 경험이 적었기 때문에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역량을 갖추었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여러 활동이나 캡스톤 등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자소서 2번에는 인성적인 내용(소통능력, 협업능력)을 적었고, 자소서 1,3,4번에는 직무역량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2. GSAT
:온라인 GSAT이 되면서 다소 약했던 부분인 언어파트와 시각적 파트가 없어진 것이 개인적으로는 도움이 많이 된것같습니다. 최대한 실전과 같은 상태의 연습을 위해 온라인 GSAT을 위주로 공부하였고 최대한 정답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공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GSAT은 정답률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수리파트는 많이 풀었지만 추리영역에서 많이 문제를 못풀었다고 생각하였는데 합격한 것을 보면 온라인이 되면서 정답률이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GSAT 모의고사를 통해서 공부하였고,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풀려고 많이 노력하였습니다.
3. 면접
: 홍기찬 선생님 삼성면접반 수강을 통해 답변하는 태도나 답변하는 방법 등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GSAT 시험을 보고 나서 결과가 나오기전에 모의 면접 스터디를 통해서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면접 스터디는 아무래도 면접 준비자들끼리 하는것이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여 마지막 점검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홍기찬 선생님 삼성면접반을 수강하였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홍기찬 선생님이 바로 피드백해주시니 수정해주시고 어떤 질문이 들어왔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은지 등에 관한 이야기가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말할 때 템포가 빠르니 좀 천천히 하라는 말씀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임원 면접같은 경우는 정말 편하게 해주었고 직무 면접은 전공 위주의 질문이 대다수 였습니다. 특히 학점에 대한 부족한 점은 솔직하게 인정했고,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어필도 충분히 했습니다. 준비한대로 직무, 임원 면접을 보았고 두 면접 모두 노크소리 듣기 전에 끝났습니다.
4. 총평
대기업 취업같은 경우는 제일 중요한 것이 인적성과 면접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적성은 미리 준비하면 할수록 성적을 잘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역시 모의 면접을 통해서 말하는 방법과 태도를 준비할수 있었고 저 같은 경우에는 홍기찬 선생님의 삼성면접반을 통해서 임원면접에서 면접관님들의 태도와 말투같은 것을 통해 어떤 방향으로 이야기 하는게 좋을지 말씀해주셨던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비밀댓글로 업로드 해주세요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namgi313
신고글 삼성전자DS 최종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