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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 / 주차장 검사(기계) / 2020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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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격 스펙 ]

인천대학교 / 3.70/4.5 / 토익: 790 / 한국사검정시험: 중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기타: 일반기계기사 / 뉴비즈니스모델링 동상, 공학기초설계 2위


[ 합격 자소서 ]

1. 우리회사 및 해당직무를 지원한 동기 - 작년 교통사고를 겪었습니다. 사고 후 블랙박스를 보니 충분히 막을 수 있었지만 안전불감증 때문에 일어났던 사고였습니다. 그 사고 후, 저는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교통상황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민의 가장 옆에서 누구보다도 안전을 생각하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매력적이라고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특수검사처에서 주차장검사 직무를 희망합니다. 주차장 검사직무는 시설 대부분이 서울에 집중된 있는 만큼 가장 시민과 밀접한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신속한 기계식주차장 이용을 위해서 안정성 확보와 주기적인 유지보수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캡스톤 디자인, 공학기초설계, 기계요소설계 수업과 일반기계 기사 준비 등을 바탕으로 직접 전공지식을 적용하고 기계식주차장에 필요한 부품, 와이어로프 및 체인 혹은 각종 기계장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왔습니다. 따라서 제가 배운 전공지식이 주차장검사 직무에 가장 잘 활용될 수 있을 거로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전공 이수과목 - - 전산기계제도를 통해 UG NX 3D 설계프로그램을 다루었고 AutoCAD, Inventor를 추가로 학습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3D형상 모델링과 동력전달장치 혹은 치공구류 기계장치들을 2D설계도면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체, 열, 유체, 동역학 및 기계요소설계에서는 부품마다 어떤 사항을 고려하고 각 부품에 미치는 역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캡스톤디자인, 공학기초설계를 통하여 전공지식을 직접 적용해 보았습니다. - 기계진동 및 4대 기계역학(동역학, 유체, 열, 고체)을 통해 설계에 기본적인 이해력과 구체적인 계산을 익혀 일반기계 기사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3. 자신이 보유한 전공지식 및 스킬 - - 기계식주차장에 필요한 주요 구조부의 강도계산과 설계도면 해독 능력을 기르기 위해 일반기계기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여 최종합격하였습니다. - Inventer, Auto CAD를 통해 목표로 하는 물체를 3D로 구현해 내고 각종 동력전달 장치류나 치공구류 등을 2D 설계도면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 OO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관한 소방안전관리 및 화재 피난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화재나 응급상황 시 피해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4. 주요 활동사항(교내·외에서의 개인 및 전공관련 활동을 기술하세요) - [설계도면의 작성과 전공지식의 적용] 공학기초설계라는 기계설계부터 운용까지 수행하는 교내 경진대회를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회의 목적은 장애물을 거쳐 목표지점까지 탁구공을 최대한 많이 옮기는 것이었고 팀 내 저의 역할은 도면 설계와 제작이었습니다. 역할에 따라 저는 공을 최대한 많이 담을 수 있도록 Inventor와 AutoCAD를 활용해 삼각기둥으로 바구니를 설계하였고 탁구공이 빠져나가지 않으면서도 재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옆면에 울타리를 만들고 치수를 조절했습니다. 또 탁구공이 새어 나가지 않도록 입구를 모터의 힘으로 닫아 두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입구를 닫는 데에 필요한 힘에 맞는 토크를 가진 모터를 선정하였습니다. 저의 역할을 끝나고도 팀원들을 도와주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OO대 기계공학과에서 주최한 공학기초설계에서 은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캡스톤 디자인 준비 당시에는 분사식 대걸레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팀 내 저의 역할은 스프레이와 밀대를 연결시키는 구조부를 설계하고 만드는 역할이었습니다. 제 역할에 따라 Inventor와 AutoCAD를 활용하여 지지부와 연결부를 만들고 직접 만들어 본체와 접착을 시켰습니다. 또 스프레이가 버텨야 하는 것을 감안하여 두꺼운 포맥스로 재료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저의 설계능력과 기계설계 계산능력이 주차장 검사직무에 가장 잘 활용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5. 성격의 장단점 - [장점1: 모르면 질문하는 태도] 저의 첫 번째 장점은 모르면 질문하는 것입니다. 난관에 부딪혔을 때 혼자서 해결하기보다는 우선 담당자에게 알리고 이를 극복하는 편입니다. 대학시절 같이 등산하던 친구가 한라산 정상에서 미끄러져 탈구되었던 위급상황시, 119에 전화를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지시를 원칙대로 수행하는 태도 덕분에 안전하게 상황을 친구와 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장점2: 항상 웃는 태도] VR체험 아르바이트 당시, 저는 손님과 동료들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응대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손님들이 웃는 얼굴이 보기 좋다며 음료수도 사주시고 매장 재방문율도 크게 올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또 동료들과는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빨리 친해진 덕분에 서로 도와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일도 굉장히 즐겁게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항상 웃는 태도가 고객을 친절히 응대하고, 협조적인 업무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반적 직무수행에 윤활제 역할을 하여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사소한 일에도 신중함을 극복하려는 자세] 저의 단점은 모든 일에 신중합니다. 대학교 4학년때 교내 공모전, 일반기계기사, 한국사자격능력검정 그리고 학점관리 및 아르바이트를 병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5개를 모두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중요한 일과 급한 일 순으로 정리하여 아르바이트를 잠시 쉬었습니다. 또 한국사자격능력검정 준비시간을 최소로 줄이고 기사 자격증과 교내공모전 그리고 학점관리에 집중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모든 일에 신중했던 저의 태도를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향후 포부 - 저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인턴을 통해 유압식 장치들의 설계검사를 더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 전기 기능사를 취득할 계획입니다. 또 정밀안전검사에 필요한 부품검사 및 관련 사항들을 추가로 공부하고 공단에서 제공하는 기계식주차장 관리인 교육을 이수하여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꼼꼼한 설계검증을 하고 안전의식을 전파하여 시민들에게 기계식 주차장의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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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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