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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공사 / 사무 / 2020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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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격 스펙 ]

경기대 / 3.5 / 토익: 830, 토익스피킹: 160/레벨7 / 사회생활 경험: 한국토지주택공사 5개월 / 기타: 사회조사분석사 2급 / 해외봉사단, 멘토링동아리, 봉사활동


[ 합격 자소서 ]

1. 한국전력공사의 4가지 인재상 중 본인과 가장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인재상을 두 가지 선택하여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본인의 가치관과 연계하여 교육사항, 경험/경력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기업가형 인재 : 솔선수범을 통해 문제 해결] 기업가형 인재에게는 책임 의식을 가지고 조직에 헌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봉사단으로 파견되어 귀국한 후 전시회를 열었을 때, 폭염의 날씨와 시간문제로 인해 팀원들의 참여율이 저조하여 기부금 목표 달성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전 일정에 빠짐없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모두가 기피했던 야외 홍보 활동에 자진하여 참여했습니다.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을 보고 단원들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부금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전 차수의 약 3배 기부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가치 창조형 인재 : 핵심 내용을 분석, 제공해 고객만족에 다가가다] OO공사에서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하며 고객 상담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입주자 모집 문자가 발송되자 신청 장소를 착각한 고객들이 상담센터로 방문하셨습니다. 간이 번호표가 있었지만 예상치 못하게 많은 고객이 방문하여 대기시간이 길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고객의 주된 방문 목적과 접수 유형을 분석한 후에 간단하게 정리한 파일을 인쇄해 나누어주며 신청 장소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드림으로써 대기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간단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 만족을 제고하고 다른 직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는 점에서 차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한국전력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희망 직무를 선택한 이유 그리고 입사 후 포부를 본인의 교육사항, 경험/경력 등과 연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국전력공사는 송,배전 사업을 중심으로 하여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4차 산업혁명 등 국민의 삶이 윤택해지도록 질 좋은 에너지를 공급하여 삶의 안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한국전력공사에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제가 지원한 사무 직무는 한국전력공사의 국내, 해외 사업을 막론하고 전 사업 분야를 뒷받침하여 공사와 관련한 이해관계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합니다. 사무 직무의 역량 향상을 위해 학부 때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인사조직관리, 회계원리 등 과목을 수강하며 경영학 이론을 학습하고 지식을 쌓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OO공사에서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하며 고객 데이터 관리, 고객상담 등 고객과 직접 소통했습니다. 또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 활용 능력 1급 등 OA프로그램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한국전력공사에 입사 후 3년 이내에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업무 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공사의 내,외부 고객을 만족시켜 사무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4차 산업에 대한 역량을 쌓아 회사의 장기 목표 달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최근 한국전력공사 또는 한국전력공사의 사업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해 언급하고 그것에 대한 본인의 견해(문제의 원인, 개선방안 등 포함)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전기요금 개편안 대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필요] 한국전력공사는 2020년의 시작과 동시에 주택용 절전 할인제도를 폐지했습니다. 할인제도 폐지에 따라 아파트 LED 조명의 교체를 지원하는 등 절전 할인의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부는 고효율 가전기기를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일부를 환급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에너지효율의 향상을 꾀하고 있지만 대안의 홍보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수의 국민들이 전기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 친숙한 젊은층은 파워플래너 어플을 통해 전기요금이나 사용량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관리비 고지서를 통해 파워플래너 어플의 홍보를 선행한 후 어플 접속 시 팝업이나 배너를 게시한다면 절전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요금 고지서에 정부 사업과 관련된 이미지를 삽입하여 국민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전 제품 회사와 협업을 통해 제품 판매 시 소비자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면 할인제도 개편에 대한 대안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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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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