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서성한 / 3.0 / 토익 705 / 컴퓨터활용능력 2급
[ 합격 자소서 ]
1.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제시하고, 그 가치를 실천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798/8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최강의 팀웍]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것은 팀웍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시절 운동부에서 선수, 플레잉 코치로 활동했습니다. 일주일에 20시간 이상 운동을 하며 운영활동을 포함하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시간을 투자하는 이유는 운동이 그 어떤 스포츠보다도 팀웍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단체운동은 모두가 각각 자신의 역할을 미리 약속한 대로 수행해야만 합니다. 이는 아주 섬세해서 1초라도 머뭇거리거나 자신이 맡은 지역에서 한 걸음만 벗어나도 팀의 균형이 무너집니다.
아무리 강한 상대가 앞에 있어도 볼캐리어를 전진시키기 위해서 옆의 동료와 협력하여 볼캐리어의 진로를 만들어야 하므로 동료와의 호흡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십전의 전력을 쌓음으로써 '팀웍'은 저에게 지극히 일상적인 일부가 되었습니다.
업무 시 항상 경청, 소통하며 협력적인 자세를 갖춘 한국철도공사의 팀원이 되겠습니다.
2. 처음 만났거나 잘 알지 못하는 상대를 위해 본인이 먼저 배려했던 경험 한 가지를 언급하고, 상대방을 위해 그런 행동을 하게 된 이유를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788/8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어머님, 제가 알려드릴게요]
카메라 대여업체에서 근무할 때 한 고객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당일이 해외여행 출국일인데 저희 카메라를 대여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했지만, 첫 해외여행의 추억을 저희 고프로 상품으로 담고 싶다는 말에 공항으로 직접 배달해드리기로 했습니다.
결국, 고객을 직접 만났고, 탑승 시간 안에 무사히 배송했음에 안도감을 느끼고 돌아서려 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를 꺼내보신 고객은 카메라 작동법을 전혀 모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것을 본 저는 퇴근을 미루고 여러 장비를 꺼내서 하나씩 사용법을 설명해 드리고, 앞에서 직접 시연까지 해드렸습니다. 고객께서는 너무나 고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친절을 베풀었던 이유는 고객이기도 했지만, 어머님 같은 분의 첫 해외여행을 잘 담으시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입사 후에도 동료와 고객을 배려할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3. 팀원으로서 동료들과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을 소개해 주십시오. 구체적으로 본인의 역할과 협력을 위해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792/8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한국판 머니볼, 데이터의 힘]
2015년 추계 대학 운동 선수권전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상대를 분석하는 것이 관건이었지만, 수년 전부터 시합 때마다 상대 학교를 분석했던 노력을 수치적인 통계로 쌓지 않은 결과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수치적인 통계를 낼 수 있도록 분석 프로세스를 바꿨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의 시합 영상들을 촬영하고, 통계를 낼 수 있도록 일정한 기준과 범례에 따라 기록했습니다. 그러자 학교별로 3rd down efficiency 같은 통계가 나와 유용한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대할 학교들을 분석하고 시합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혹시 생소한 작전을 쓰는 학교가 있을 시 해당 자료를 미국, 일본에서 구매, 참고하여 분석에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저희 팀은 서울 지역 15개 학교 중 준우승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4. 한국철도공사의 미래 사업 또는 지원분야와 연관된 본인의 전문성을 언급하고, 그러한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770/8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고객 관리 전문가]
사무영업 직무에서 중요한 임무는 고객 관리입니다. 그중 수송분야는 철도 물류 고객사와 소통하고 그들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영업과 고객관리 경험을 업무에 녹이고 싶습니다.
벤처기업에서 영업 사원으로 근무하며 고객들을 관리했습니다. 유선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안내해서 신규 고객을 꾸준히 유치했습니다. 주기적으로 기존 사용 고객들에게 연락하여 불편 사항과 개선을 원하는 점을 접수하였습니다.
카메라 대여업체에서도 고객 관리 경험을 쌓았습니다. 예약 고객들은 물론이고 단골들에 대한 할인 서비스 등을 위한 고객 목록도 관리했습니다. 시간이 급할 때는 직접 배송도 마다치 않으며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았습니다.
이렇게 쌓은 고객 관리의 경험을 입사 후 직무 수행 시 잘 적용하겠습니다. 그렇게 한국철도공사의 수송분야 고객 관리에 이바지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