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코리아나화장품 / 온라인 채널관리 및 SNS마케팅 / 2020 상반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4515618


[ 합격 스펙 ]

지거국 / 3.90 / 토익: 880, 오픽: AL / 한국사검정시험: 고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 합격 자소서 ]

1. 성격 저는 사교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웃는 얼굴에 침도 못 뱉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웃음이 많은 성격이고 상대방과의 대화 중 리액션을 잘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참 편하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교복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일을 하는 동시에 사장님이 다른 고객을 상대하는 동안 대기하고 있는 손님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붙임성 있게 먼저 다가가 음료 서빙과 함께 미리 상품에 관해 설명도 해드리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대기 손님을 놓치지 않았고 전년도보다 매장 매출이 올라가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남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 하는 약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실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영화관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음료가 마음에 들지 않아 바꿔 달라고 하거나 규정에 어긋나는 환불을 요구하는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때 먼저 상대방의 상황에 공감해준 후, 영화관의 상황과 규정을 설명하며 거절했습니다. 이후로도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면서 거절 의사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업무경력 고등학교 동아리 대회에서 신선한 홍보로 수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학술 영어 동아리였기 때문에 기존의 홍보 방식은 사람들이 지루해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동아리 조장에게 그동안 해온 활동을 TV 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어 영상으로 보여주자고 제안했습니다. 영상 편집을 담당하여 시청각적으로 흥미를 이끄는 영상을 제작했고 리모컨 소품을 함께 준비하여 심사위원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 결과, 동아리 대회에서 금상을 받고 다음 해 동아리 홍보에서 우수사례로 소개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홍보하는 데에 창의적인 사고력이 뒷받침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학교 때 공동 프로젝트로 환경 관련 전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브로슈어를 제작하면서 '환경'이라는 주제를 작품 외에 준비 과정에서도 나타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상 속에서 환경 문제를 인지하자는 메세지도 가지고 있는 전시였기 때문에 전시 포스터를 일반 용지 대신, 재생 크래프트 지에 인쇄하여 친환경적 홍보물을 제작하자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그 결과, 전시의 메세지를 제대로 전달하는 동시에 관람객의 시선을 끌 수 있었고 준비한 50 장의 포스터를 모두 소진했습니다. 3. 지원동기 첫째,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입니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고급 기술력과 고급 한방 소재를 가지고 국내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리아나 화장품 판매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예술 산업을 통해 사회적 부가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비전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한국 전통을 놓치지 않으면서 고객들에게 영향력 있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는 코리아나 화장품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하는 역할을 하면서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둘째, 전공과의 적합성입니다. 영상학 전공으로 학과의 커리큘럼에 반영된 영상과 디자인을 모두 배우면서 여러 가지 툴을 익혔습니다. 특히, 인포그래픽 수업을 들으면서 SNS 용 이미지 편집 과제들을 제작하였고 이를 토대로 ‘HA 모니 기자단 1 기’ 활동을 할 때 카드뉴스를 만들어 직접 페이스북에 홍보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나아가 ‘한국트렌드학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에서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문화상품을 기획해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디자인까지 연결하는 과정을 통해 컨텐츠 기획 및 제작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2D Animation 수업을 통해 오프닝 시퀀스와 키네틱 타이포 영상을 제작하는 경험을 하면서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팩트 프로그램 툴 능력도 키웠습니다. 실무적인 경험 외에도 학교에서 ‘미디어수용자론’, ‘영상콘텐츠기획’ 과목을 수강하며 마케팅과 기획적인 부분에 대해서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코리아나의 SNS 홍보 마케팅 업무를 맡으면서 제가 쌓아온 경험과 좋은 시너지를 내어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4. 가치관 영상에 대한 관심은 고등학교 2 학년 때 10 분짜리 학급 앨범 영상을 만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에 가입하여 영상 편집에 대한 기초부터 차차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대학교 영상학과로 진학을 한 뒤 다양한 장르의 영상 제작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선배들의 영화 촬영에 스태프로 참여하면서 꾸준히 눈으로 익히는 경험을 했고 3 학년 때는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스태프를 꾸려 단편영화를 제작했습니다. 학과의 큰 영화제 'KUFF'에서 상영되었던 것은 큰 뿌듯함을 느꼈던 경험이었습니다. 나아가 상업 뮤직비디오의 제작팀, 방송 외주 제작사의 조연출로 일하면서 미디어 산업에서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 과정에 참여하여 관련된 경력을 쌓았습니다. 제가 수년간 영상이라는 분야에 열정을 쏟으면서 배운 것은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경험하자’입니다. 앞으로 코리아나 화장품의 일원으로 업무를 하면서 산업에 대한 꾸준한 공부를 하고 실패를 해도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도전하여 업무를 성취하겠습니다. 나아가 국내 산업은 물론 해외 산업에서도 1 위의 왕관을 내려놓지 않도록 일조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신고글 코리아나화장품 / 온라인 채널관리 및 SNS마케팅 / 2020 상반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