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코레일 / 사무영업 / 2020 상반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4515613


[ 합격 스펙 ]

전북대학교 / 4.0 / 토익 910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체험형 인턴(2018 상반기) / 국민건강보험공단 체험형 인턴(2019 상반기) / 컴활 1급 / 사회복지사 1급 / 워드 / 정보처리기능사 / 한국사 1급


[ 합격 자소서 ]

1.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제시하고, 그 가치를 실천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800byte) 상생과 협력,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맞추어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는 물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 또한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책임의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0소속 금연서포터즈로 활동하던 시절, 갑작스럽게 팀에 찾아온 위기상황을 동료 간의 협업과 서로를 배려하는 자세로 극복했던 경험은 개인주의라는 구속복을 벗고 솔선수범의 자세로 희생을 감수하며 공동의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것이 조직활동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한국철도공사의 일원이 된다면 책임의식에 기반한 사회적 활동은 곧 국민행복과 조직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한국철도공사의 성장주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처음 만났거나 잘 알지 못하는 상대를 위해 본인이 먼저 배려했던 경험 한 가지를 언급하고, 상대방을 위해 그런 행동을 하게 된 이유를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800byte) 제가 타인을 배려했던 경험은 00공단 인턴으로 근무할 때 였습니다. 당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운영하면서 공단에 많은 장애인당사자분들께서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찾아오셨습니다. 교육생 중에는 안내견과 함께 동행하시는 시각장애인 교육생이 계셨는데 교육장소가 다소 찾아오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있다보니 방문 간에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마침 교육시간이 출퇴근 시간과 맞물렸던 것과 동시에 시각장애인 교육생분과 서로 집도 가까운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육생분께 먼저 양해를 구하고 방문 간에 어려움을 겪지 않으시도록 매일 시각장애인 교육생 손을 꼭 잡고 안내견과 출퇴근을 함께 했습니다. 저에게 배려란 타인을 치유하는 의약품이자 나 자신을 가꾸어주는 화장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작은 행동일지라도 타인을 향한 작은 배려를 잊지 않고 매사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팀원으로서 동료들과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을 소개해 주십시오. 구체적으로 본인의 역할과 협력을 위해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800byte) 취업동아리에서 준비했던 “취업특강” 행사는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동아리를 운영하던 중 학과로부터 갑작스럽게 취업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제한된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하였습니다. 우선,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전체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어 예상 소요시간과 우선순위를 파악하였습니다. 다음으로, 행사에 투입되는 예산을 미리 책정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은 업무분담과 협업을 통해 시간을 단축했으며 일주일에 한번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필요한 경우 일정을 조율하고 계획에 맞추어 단계별로 업무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고 이 경험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동료들과 협업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4. 한국철도공사의 미래 사업 또는 지원분야와 연관된 본인의 전문성을 언급하고, 그러한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800byte) 한국철도공사는 안전하고 편리한 최상의 철도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안전과 행복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철도는 단순한 운송수단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현장이기 때문에 고객응대기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저는 대학시절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활동 경험을 통해서 고객의 욕구에 기반한 고객응대기술을 쌓아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청년인턴 업무를 경험하며 사무행정 업무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이에 더불어 문서작성능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사전에 계획표를 수립하고 꾸준한 실천을 통해 컴퓨터 및 사무분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입사 후,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국민 모두에게 최상의 철도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철도공사와 국민 모두가 행복의 동행길을 달릴 수 있는 미래의 철도를 만들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신고글 코레일 / 사무영업 / 2020 상반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