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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 행정 / 2020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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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격 스펙 ]

국민대 / 3.99/4.5 / 토익: 945 / 사회생활 경험: 건보 인턴 3개월, 심평원 인턴 5개월 / 한국사검정시험: 고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기타: kbs한국어능력시험 3+


[ 합격 자소서 ]

평소 잘 알지 못한 사람들과 함께 공동작업을 해서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을 이야기해 주십시오. 당시 함께 공동작업을 하게 된 계기 및 배경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하고, 그 작업에서 본인의 생각을 관철시킨 부분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요령> … 각 항목별 1000bytes 이내 기재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은 사용하실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 문항에 적합한 본인의 직무관련 경력 및 경험을 중심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 권장정책에 따라 직·간접적으로 학교명, 나이, 성별, 출신지, 가족관계 등 인적사항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00/10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함께하는 플리마켓, 매출증가의 구세주] 쥬얼리샵의 매니저로 근무하며 주변 가게들과 플리마켓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옷가게나 소품 가게 등 다양한 품목을 파는 가게들이 있었기 때문에, 공동으로 플리마켓을 연다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플리마켓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견충돌이 발생했습니다. 모두 가장 눈에 띄는 테이블에 진열하고 싶어 했고, 갈등이 심화되었습니다. 팀워크를 되살리기 위해 제가 가장 마지막에 선택하겠다고 양보했습니다. 또한, 성공한 플리마켓 사례를 찾아 보여주며, 서로 협력해야만 다른 마켓보다 경쟁력을 얻을 수 있다고 설득했습니다. 저의 설득에 사람들은 조금씩 마음을 열었고 다 함께 돋보일 방안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의 결과 가게별로 테이블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옷과 어울리는 쥬얼리, 구두를 함께 진열해 여러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들이 옷을 보러 왔다가 자연스레 다른 상품에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후 월 매출 목표 100% 이상을 달성하는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공단에 입사해서도 양보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소속된 조직(팀, 동아리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그 조직이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결하였던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을 간략하게 기술하고 기존 방식이 아닌 자신의 방식을 사용한 이유를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76/10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작은 개선을 통해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공공기관에서 인턴근무를 하며 비효율적인 우편물 관리 방식에 문제의식을 느껴 저만의 방식을 개발해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입사 당시 저희 팀은 우편물을 검토 후 다른 기관으로 보낼 것은 기록 없이 재발송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관계자가 전화해 우편물이 어딨는지 물었으나, 기록이 없으니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전 담당자는 우체국 우편발송목록을 찾아 날짜별로 확인 후 안내를 했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려 관계자들의 불만을 자아냈기 때문에,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우편물 관리 담당자를 자원했습니다. 엑셀차트를 만들어 발신인, 수신인, 우편물 내용 등 정보를 입력 후 재발송을 했습니다. 그 결과 문의가 들어왔을 때 즉각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엑셀 파일을 팀 폴더에 공유함으로써 팀원들도 우편물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업무효율을 높였습니다. 문제를 지나치지 않고 개선하려는 자세가 나아가 조직의 발전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입사해서도 작은 개선을 통해 큰 효율을 얻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학과, 동아리, 학회, 공모전, 인턴 등 본인이 새로운 팀(또는 조직)에 들어가서 적응해야 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당시 본인이 빠른 적응을 위해 구성원들 특성을 파악하려 노력한 행동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953/10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경청'은 적응의 지름길] 공단의 인턴으로 입사해 새로운 팀에 적응해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적응하기 위해 질문을 하는 것도 좋지만, 무작정 질문만 한다면 업무에 방해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먼저, '관찰'과 '경청'을 통해 팀의 분위기와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려 했습니다. 그 결과 사소한 업무 때문에 효율적으로 일을 못 하겠다는 구성원, 공기가 탁해 머리가 아프다는 구성원, 3시마다 10분씩 자리를 비우는 구성원 등 각자의 특성과 업무패턴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담당자가 정해지지 않은 사소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맡아 수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사무실의 주변 환경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 자리를 비울 때가 되면 신경써서 전화들을 당겨 받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행동들이 구성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고, 구성원들도 제가 한 일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경청'은 구성원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입사해서도 '경청'을 통해 팀에 빠르게 적응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어떤 일을 맡아서 수행하며 정해진 절차나 규정을 준수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시 상황을 간략히 기술하고, 지켜야 했었던 절차 또는 규정이 무엇이었는지, 어떤 이유로 그것들을 준수하기 어려웠는지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997/1000 (바이트 수(2 byte), 공백 포함) [개인정보 보호, 선택 아닌 필수] 공공기관 인턴 활동 당시 제 업무는 비급여진료비 확인 신청서류를 접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규정은 환자 본인이 직접 신청서, 위임장 등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항목이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더욱 엄격하게 처리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하루 5건 이상 필요서류를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몸이 아파 움직이기 어려운 분들이었습니다. 재요청을 하면 〃잘 모르겠으니 대신 적어달라.〃, 〃국민을 위한 제도인데 이렇게 복잡하게 하면 어떻게 하느냐〃 등 불만을 토로하며 화를 내셨습니다. 민원을 넣겠다는 분도 있어 접수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제가 임의로 작성한다면 신속히 처리할 수 있지만,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것임을 설명하며 설득했습니다. 또한, 주변 공단에 가서 접수하거나, 서식을 우편으로 보내드리는 등 상황에 맞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공단의 업무는 개인정보 보호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규정을 준수하는 건강보험공단인이 되겠습니다. [경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청년인턴 / 2019.12.18 ~ 현재 ] 1. 부서 및 직무 - 심사평가 2부: 사무 2. 주요업무 - 사무행정, 고객 관리, 총무 3. 직무수행내용 - 문서관리, 진료비확인 전체 과정 지원 - 비급여 진료비 확인신청 서류 접수 및 배분 - 엑셀을 이용해 심사 관련 우편물 접수 및 관리 - 민원인 응대 후 적합한 담당자를 연결하는 중간다리 역할 - 팀원들이 필요로 하는 유/무형 자원을 조사해 제공 4. 결과 및 주요성과 - 문서작성 및 관리능력으로 팀원들의 업무 지원 - 꼼꼼한 서류 검토로 인한 접수누락 0건, 개인정보 침해 문제 0건 - 원하는 우편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낭비되는 시간 제거 -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 - 팀원들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마련 [경력-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 / 2019.07.02~2019.10.01 ] 1. 부서 및 직무 - 자격징수부: 사무지원 2. 주요업무 - 문서작성 및 관리, 사무행정, 고객지원 3. 직무수행내용 - 업무용 프로그램과 엑셀을 활용한 사업장 지도점검 관련 데이터 입력 - 다양한 자료를 검토해 누락된 데이터를 찾아 정확한 전·월세 부과금액 입력 -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서류 편철 및 정리 - 고객이 방문했을 때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응대 및 담당자 연결 4. 결과 및 주요성과 - 효율적인 서류 관리 및 데이터 입력을 통한 팀원들의 업무 효율 증진 - 신속한 상담진행으로 인한 고객 대기시간 감소 및 만족도 증가 - 팀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 [경험- 마사인더가렛(쥬얼리샵) / 2015.12~2019. 06] 1. 부서 및 직무 - 매장관리: 매니저 2. 주요업무 - 예산 관리, 온라인 PR, 고객관리, 총무 3. 직무수행내용 - 엑셀을 활용한 매출 데이터 자료 작성 및 관리 -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방문 고객 자료 수집, 경쟁사 분석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수행 - 고객 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기억하고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응대 수행 - 원재료/사이즈 별 재고 목록 작성을 통한 효율적인 재고 수량 파악 및 발주 4. 활동결과 -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를 통해 다수의 단골손님 발굴 -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약 30%의 매출 증진 - 꾸준한 온라인 마케팅과 이벤트로 신규고객의 지속적인 증가 - 재고, 매출관리 시스템 정립으로 인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 체제 완성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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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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