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행정 사무 / 2020 상반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4515606


[ 합격 스펙 ]

국민대 / 3.99/4.5 / 토익: 945 / 사회생활 경험: 건보 인턴 3개월, 심평원 인턴 5개월 / 한국사검정시험: 고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기타: kbs한국어능력시험 3+


[ 합격 자소서 ]

1. 우리공단이 발전하기 위해 당면한 과제가 무엇인지 제시하고, 이를 위해 어떤 점들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 497/500 (글자 수, 공백 포함) [위기의 소상공인, 차근차근 헤쳐나가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전하기 위해 당면한 과제는 코로나 19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안정된 제도를 설립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소상공인 긴급대출이 많이 밀려 국민의 원성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대책을 빠르게 세울 수는 없지만, 공단에 기대를 걸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하루빨리 안정된 제도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제도를 모르는 상인들이 없도록 홍보방식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소상공인들은 이런 혜택을 알기조차 어렵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공단에서 데이터를 나이별로 분류해, 고령의 소상공인에게는 우편이나 전화로 안내한다면 참여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모든 것들을 한 번에 개선해 나갈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는 것을 차근차근히 하다 보면 조금씩 나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길에 신입 직원으로서 함께하고 싶습니다. 2. 지원분야 관련 본인이 보유한 역량에 대하여 기술하고, 해당 역량을 공단의 행정사무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 481/500 (글자 수, 공백 포함) [소통의 귀재, 고객 만족을 이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행정직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저는 다양한 서비스직 아르바이트와 두 번의 인턴 경험을 통해 다양한 민원인들을 응대하고 갈등을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일례로 한 민원인에게 제도에 대한 불만으로 인신공격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속이 상했지만, 고객의 관점에서 내가 저 상황이었다면 나도 그랬을 수 있겠다고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진심으로 고객의 의견에 공감했더니 그분도 금방 흥분을 가라앉히고 차분하게 말씀하시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막말한 것에 대해 사과를 하고 가셨습니다. 행정업무는 고객,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갖춘 소통능력으로 진심으로 소상공인의 희로애락에 공감하겠습니다. 또한, 그들과 소통한 내용을 토대로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제도를 파악해 정확하고 빠른 일 처리로 고객 만족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3. 업무 또는 과제 수행 과정에서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인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적용하여 그 결과를 확인하였던 가장 최근의 사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 463/500 (글자 수, 공백 포함) [작은 개선을 통해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공공기관에서 인턴근무를 하며 비효율적인 우편물 관리 방식에 문제의식을 느껴 저만의 방식을 개발해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저희 팀은 우편물 검토 후 다른 기관으로 보낼 것은 기록 없이 재발송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관계자가 전화해 우편물이 어딨는지 물었으나, 기록이 없으니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담당자는 우체국 우편발송목록을 찾아 날짜별로 확인 후 안내를 했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려 관계자들의 불만을 자아냈기 때문에,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우편물 관리 담당자를 자원했습니다. 엑셀차트를 만들어 발신인, 수신인, 우편물 내용 등 정보를 입력 후 재발송 했습니다. 그 결과 문의가 들어왔을 때 즉각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엑셀 파일을 팀 폴더에 공유함으로써 팀원들도 우편물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업무효율을 높였습니다. 4. 다른 사람을 설득해야 하는 상황에서 상대방의 의견이나 요구사항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개하여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했던 가장 최근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 500/500 (글자 수, 공백 포함) 공공기관 인턴 당시 제 업무는 비급여진료비 확인 신청서류를 접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규정은 본인이 직접 신청서, 위임장 등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5건 이상 필요서류를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몸이 아파 움직이기 어려운 분들이었습니다. 재요청을 하면 〃잘 모르겠으니까 대신해달라〃라며 불만을 토로하며 화를 내셨습니다. 임의로 작성한다면 신속히 처리할 수 있고, 제가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책임감을 갖고 규정대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먼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것임을 설명하며 실제 침해사례가 말씀드리며 설득했습니다. 또한, 주변 공단에 가서 접수하거나 서식을 우편으로 보내드리는 등 상황에 맞는 방법을 안내해 최대한 쉽게 접수하도록 도왔습니다. 그 결과 민원인과의 갈등도 해결하고, 추후에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점들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경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청년인턴 / 2019.12.18 ~ 현재 ] 1. 부서 및 직무 - 심사평가 2부: 사무 2. 주요업무 - 사무행정, 고객 관리, 총무 3. 직무수행내용 - 문서관리, 진료비확인 전체 과정 지원 - 비급여 진료비 확인신청 서류 접수 및 배분 - 엑셀을 이용해 심사 관련 우편물 접수 및 관리 - 민원인 응대 후 적합한 담당자를 연결하는 중간다리 역할 - 팀원들이 필요로 하는 유/무형 자원을 조사해 제공 4. 결과 및 주요성과 - 문서작성 및 관리능력으로 팀원들의 업무 지원 - 꼼꼼한 서류 검토로 인한 접수누락 0건, 개인정보 침해 문제 0건 - 원하는 우편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낭비되는 시간 제거 -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 - 팀원들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마련 [경력-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 / 2019.07.02~2019.10.01 ] 1. 부서 및 직무 - 자격징수부: 사무지원 2. 주요업무 - 문서작성 및 관리, 사무행정, 고객지원 3. 직무수행내용 - 업무용 프로그램과 엑셀을 활용한 사업장 지도점검 관련 데이터 입력 - 다양한 자료를 검토해 누락된 데이터를 찾아 정확한 전·월세 부과금액 입력 -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서류 편철 및 정리 - 고객이 방문했을 때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응대 및 담당자 연결 4. 결과 및 주요성과 - 효율적인 서류 관리 및 데이터 입력을 통한 팀원들의 업무 효율 증진 - 신속한 상담진행으로 인한 고객 대기시간 감소 및 만족도 증가 - 팀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 [경험- 마사인더가렛(쥬얼리샵) / 2015.12~2019. 06] 1. 부서 및 직무 - 매장관리: 매니저 2. 주요업무 - 예산 관리, 온라인 PR, 고객관리, 총무 3. 직무수행내용 - 엑셀을 활용한 매출 데이터 자료 작성 및 관리 -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방문 고객 자료 수집, 경쟁사 분석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수행 - 고객 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기억하고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응대 수행 - 원재료/사이즈 별 재고 목록 작성을 통한 효율적인 재고 수량 파악 및 발주 4. 활동결과 -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를 통해 다수의 단골손님 발굴 -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약 30%의 매출 증진 - 꾸준한 온라인 마케팅과 이벤트로 신규고객의 지속적인 증가 - 재고, 매출관리 시스템 정립으로 인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 체제 완성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위포트 매니저

신고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행정 사무 / 2020 상반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