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연세대 / 3.99/4.5 / 오픽: IH / 사회생활 경험: SAP KOREA 6개월 인턴
[ 합격 자소서 ]
한양대학교의 건학이념은 '사랑의 실천'입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실천'의 의미와 그것을 행한 자신의 실제 사례를 서술하세요. (최소 1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사랑의 실천'이란 연대감을 느끼며, 제가 가진 것으로 타인을 돕고 함께하며 사회에 사랑을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국 문화는 사랑을 싣고 ■
18명의 팀원과 3주간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대학교에서 문화 교류 봉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3개의 팀을 이루어 전통문양 에코백과 실 팔찌 만들기, 한국어 수업, K-pop 댄스를 준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두에게는 다른 사람을 도와줄 만한 가치 있는 재능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한 친구는 교육학과여서 수업 지도안을 능숙하게 만들었고, 저는 외국어 역량과 발표력으로 한국어 수업 기획과 연습에 기여했습니다.
여러 재능의 시너지를 발휘하여 준비한 끝에. 라오스 친구들과 한국 문화로 즐겁게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흥미 있게 참여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제가 가진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음에 기쁨을 느꼈습니다.
■ 사랑은 원하는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 ■
6명의 단원과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발달장애 중학생 4명을 대상으로 자유 봉사를 했습니다.
초반에 아이들과 대화하며 공감해본 결과,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학습이 아닌 함께 노는 것이었습니다. 물총 놀이, 소규모 체육대회, 샌드위치 만들기 등을 하며 많이 웃고 가까워졌습니다. 특별하게 무언가를 준비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마음을 다해 함께 보내는 시간에 집중했습니다. 이를 통해 마음을 나누며 함께 하는 것 또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나눔과 공감의 자세를 가지고 한양대학교와 사랑의 실천을 해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한된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실행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최소 1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 000만의 방식 = 빠른 학습력과 적극적인 협조 요청 ■
제한된 예산과 조직 내 부족한 지원에도 불구하고, 실행력을 발휘해 프로젝트 경험 미숙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
신입으로서 4개월간 교육 프로젝트를 맡아 기획하고 이해관계자들 간 필요 자원을 조율하며 운영하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직의 성장이 제 성장이고 배움의 기회라는 생각으로 노력했습니다.
학습 커리큘럼과 평가 체계를 기획하기 위해, 여러 자료와 매체로 점자 교육을 공부했습니다. 점자 보조 교과서를 1달 만에 습득하고 모든 논문과 기사를 탐독하였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전문가 선생님께 여쭤보며 보충했습니다. 이를 통해 꾸준한 학습과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여, 매주 학습지 점검과 전문가 멘토링을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획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교육 전문가들이 있는 전라도와 강원도에 직접 찾아가 자문 협조를 요청했고, 한정된 예산으로 협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경험적으로는 부족했지만, 새로운 지식을 빠르게 배울 수 있고 적극적으로 전문가에게 협조를 요청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본인이 주도적으로 공동체나 타인을 변화시킨 경험을 서술하세요. (최소 1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 솔선수범, 마음을 움직이다 ■
환경동아리장으로 교내 건물 전력 10% 감축 프로젝트에 도전했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교내 이해관계자의 협력이 필요했습니다. 시설처에 가서 프로젝트 취지를 설명해 드리고 협조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대규모 학교 공사가 예정돼 있어 에너지 절감은 불가능해 보인다며 협조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아래 2가지 활동을 통해 시설처 담당자분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첫째,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자 동아리원들과 함께 2주간 캠퍼스 내 학생들의 에너지 인식과 교내 에너지 사용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PPT 자료로 설명했습니다.
둘째, 시설처 과장님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휴학생이지만 왕복 3시간을 걸려 2주 내내 찾아가서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사용량을 직접 가서 측정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협조를 꺼리셨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격달로 총 3번 주셔도 좋다고 말씀드렸고, 제 적극성을 보고 동아리 활동의 진심을 느꼈다며 협조를 승낙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타인을 설득하여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객관적 사실에 대한 논리적인 전달과 꾸준한 관계 형성을 통한 니즈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학습적 측면과 대외활동 측면 제시) (최소 1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교직원으로서 필요한 다음의 3가지 역량을 갖추기 위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 제너럴리스트 ■
다양한 직무 경험으로 업무에 대한 빠른 이해력과 조직 적응력이 있습니다. 인사, 영업, 마케팅 재직 경험을 통해 자료수집, 문서 작성, 실행까지의 프로세스를 고루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전국 8도의 학교와 복지관 대상 영업을 하면서 설득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 역량은 행정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유관 부서들과 긴밀히 협업 시 주요하게 발휘될 것입니다.
■ 글로벌 소통가 ■
교직원은 학생이나 교수님과 원활히 소통하고 타 부서와의 협업이 필수적이기에 커뮤니케이션에 능해야 합니다. 저는 교내 동아리장, 국내외 10번의 대외활동과 5번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조직을 아우르는 의사소통 역량을 다졌습니다. 이 중 5번의 해외 경험을 통해 유럽, 미국, 아시아 청년들과 교류하면서 영어 구사력과 타문화에 대한 포용도를 높였습니다. 이는 다국적 유학생들이 재학 중인 한양대학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번의 장학금 + 우수 졸업상 ■
맡은 일은 제대로 해야 한다는 신념을 지닌 저는 매사에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시절 성적 장학금을 2번 받았고, 대외활동을 하는 동시에 성적을 꾸준히 향상시켜 우수 졸업을 하였습니다. 학문에 애정을 갖고 학생 신분에 최선을 다했듯이, 학교를 섬길 수 있는 교직원이 되어서도 성실하게 행정 업무를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역량들을 바탕으로, 사회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한양대학교의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교직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