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CSI 손해사정 / 장기보험 보험금 심사 / 2022 하반기
[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당사 및 해당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고, 본인이 지원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십시오.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보험은 하나의 우산] 비를 막기 위한 우산과 같이 용도, 목적 등에 따라 필요성이 달라질 수 있는 것처럼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고객성공에 기여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DB CSI와 함께 나아갈 준비가 된 제 직무 강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의료경영학 전공을 기반으로 한 의학 용어에 대한 배움입니다. 현장조사 업무의 특성상, 의무기록 발급 후 차트 분석에 어려움이 있다면 업무 처리 신속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실제 실무 역량입니다. 국제손해사정 법인에서 장기손해사정 조사직으로 4년동안 업무를 수행하며, DB CSI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병력 조사, 기왕증 검토, 진단비 심사 등에 대해 업무를 수행하며 역량을 길러왔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보장을 위해 노력하며 누군가 앞길이 막막할 때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했던 경험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행동하였고 그 결과는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끈질긴 자세의 중요성] 끈질긴 자세를 바탕으로 수차례 피보험자와 면담을 진행하고 담당자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조사직 근무 당시, 도수치료 청구건을 진행 하다보면 피보험자 면담 일정 조율을 위해 통화를 시도할 때부터 비협조적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금융감독원 분쟁조정 결과를 통해 방문심사가 진행됨을 재차 안내하여 피보험자 측에 해당 비급여 치료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하게끔 하였습니다. 이후 의학적 적정성 판단을 위해 소속 전문의에게 의료자문을 진행해야 함을 안내 후 결과에 따라 지급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간혹 발생하는 보험금 부지급 사례에 대해서는 일회성으로 지급 처리 후 향후에는 보험금이 부 지급됨을 안내 후 종결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피보험자 측이 해당 청구 건에 대해 문제가 됨을 인지하도록 함과 동시에 보험사 측의 향후 발생하는 손해액에 대한 절감까지 준비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입사 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해주십시오.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장점] 매사에 꼼꼼한 점이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런 성격을 바탕으로 기존 서베이 현장조사 업무에 있어서도 약관과 판례 및 병력사항에 대해 꼼꼼히 확인 후 보험금 지급절차를 진행했었습니다. 피보험자 면담 당시 보험설계사가 브로커로 개입하여 실손의료보험 가입환자에게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게끔 유도하고 리베이트를 받은 의심상황이 확인되어 실제적인 조치가 취해진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해당 업무에 대해 직접 현장에서 고객들을 대면해본 만큼 누구보다도 더 잘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단점] 오랜 시간 사람을 보아야 믿는 제 성격이 때로는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말투나 표정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다 보니 처음 보는 사람의 경우 겉으로 드러내진 않지만 어떤 말을 하고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 항상 체크하며 그 사람이 정말 진실 된 사람인지에 대해 판단해 보곤 합니다.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꿈과 비전에 대하여 기술해주십시오.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원칙과 법규 준수] DB CSI에서 끊임없이 전문성을 개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보상 업무를 담당하며 직업윤리로써 가장 요구되는 것은 ‘원칙과 법규를 준수’ 라고 생각합니다. 실제적으로 업계에선 과잉진료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대안을 세우기 위해선 중립적인 전문심사 기관을 만들어 실손 보험 보상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보험설계사가 브로커로 개입하여 실손의료보험 가입환자에게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게끔 유도하고 리베이트를 받은 의심상황이 확인되어 보험사에 보고 후 조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면담 시 특이점 여부에 대해 확인하고 항상 기본적인 보험 원칙,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여 해마다 발생하는 다양한 도덕적 해이 사례에 대해 능동적, 선제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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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위포트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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