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S 최종합격후기 (메모리 공정설계/여성석사)
홍기찬 선생님께,
선생님 덕분에 좋은 소식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면접 후기 간략히 남깁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새벽 6시 집합에 거의 저녁 6시까지 진행이 되다보니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집중력을 잃지 않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저는 창의-직무-임원 순이었습니다.
1. 창의성면접
창의적으로 떠오르는 게 없어서 중간만 하자는 마음으로 임했고, 저는 여러 가지 대안을 제시했더니 계속 구체적으로 얘기를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말하려 하기 보다는 세부적으로 발표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말했습니다. 창의적 경험을 물으셔서 답하였고, 오히려 경험에 더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꼬리질문을 하셨습니다.
2. 직무면접
석사는 문제풀이와 연구주제발표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었기에, 저는 연구주제 발표를 선택하였습니다. 30분간 문제 풀이 시간에 발표 내용을 정리하여 들어갔습니다.
판서 양해를 구하고, 최대한 빠르게 판서를 하고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너무 긴장하였는지 중간에 판서를 빠뜨린 부분이 있었지만, 발표할 때 당황하지 않고 차근차근 설명하였습니다.
발표 내용 질문을 하셨는데, 한 분이 그래서 입사 후에는 뭘 하겠다는 거에요?라고 하셔서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최대한 침착하게 물론 제가 석사 때 했던 것은 이러이러한 것이지만, 그 과정에서에 어떤 부분을 배웠고, 이것을 더 발전시켜나가고자 한다.라고 하여서 넘어갔습니다.
3. 임원면접
제일 중요하다고 들었기 때문에 가장 떨리긴 했습니다. 창의성과 직무면접을 잘 못 봤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집중하자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일단 분위기는 개인적으로 창의성이나 직무보다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버지 친구분과 대화한다는 느낌으로 너무 긴장하지 않으려고 했던 거 같습니다. 인사하자마자 휴학을 왜 했었는지부터 이력상에 궁금한 것들을 다 물어보셨고, 그 이후는 인성적인 질문들을 하였습니다.
선생님과 모의면접 때 선생님께서 질문해주셨던 것에서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면서 솔직하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좋은 소식 전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WEPORT
신고글 삼성전자 DS 최종합격후기 (메모리 공정설계/여성석사)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