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종합격후기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21548781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기업명: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행정직 6급가

시기: 2023.11.23 합격발표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99년생, 인서울 중경외시, 4.03

자격증: kbs 한국어 2-, 컴활 1,2급, 토익 895, 토스 lv6, 한국사, 사조사 2급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ncs 응용수리 중에서 특히 소금물, 거속시 등 예전에 배웠던 내용을 빨리 푸는 방법을 찾는 것, 자원관리 정답률이 낮았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신헌의 psat for ncs 수리 자료해석 핵심 기본서 강의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x자 곱셈 등 신헌 선생님만의 빠른 계산법과 그래프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는 법 등 다양한 전략을 알려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문제 풀이를 반복하면서 해당 부분을 체득하는 과정이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한번 체득하면 문제가 빨리 풀리기 때문에 ncs를 처음 시작하신다면 해당 강의를 수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서류: 우선 건강보험공단에서 요구하는 자격증들을 최대한 취득하고자 했습니다. 4대공단 준비하시면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몇 번 서류 떨어지면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파악했고, 건강보험공단의 경우는 최대한 누가 읽어도 이해가 쉽게 자소서를 써야 한다는 말이 많았기에 이를 참고했습니다. 어떤 활동을 했다면 어려운 용어나 활동 내용을 극대화하려고 꾸미기보다는 솔직 담백하고 간결하게 쓰려고 했습니다. 

 

필기: 건강보험법 10회독했지만 갈수록 필기가 어려워지고 있기에 매일 생각날 때마다 더 많이 보고 시험보러 가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ncs 스터디는 꼭 추천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ncs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감이 없었는데 스터디 참여하면서 감을 익히고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접하면서 제걸로 만들었던 과정에서 점수가 많이 올랐습니다. 

 

면접: 이번 하반기 건보는 토론, 상황, 인성 면접을 진행했는데 먼저 토론은 자세에도 신경썼습니다. 특히 자기 의견 말하지 않을 때는 보통 상대방을 쳐다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것들도 하나하나 다 감점된다는 말도 있었기에 상대가 말할 때는 무조건 그쪽을 쳐다보면서 공감하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기관의 사례를 들면서 주장한다면 근거 타당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유관 기관의 사업이나 업무를 많이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황면접은 순발력도 중요하지만 어떤 단계를 거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성면접은 본인의 경험 중 일부를 돌려막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소재를 생각하면 나중에 꼬이기 때문에 비슷한 유형의 질문에 대한 만능 소재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리고 답변 서두에 결론을 두고 행동 - 결과- 느낀 점 순으로 말씀하시면 좋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종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