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서울교통공사 최종합격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26628727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서울교통공사, 일반사무, 23년도 상반기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 : 26살, 학교 : 서울상위권, 자격증 : 한국어 능력시험 3+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어학 : 토익 935, 토익스피킹 170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상경계열을 전공하지 않아서 전공시험 준비, 면접 대비 등에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단일/상경통합전공] 김윤상의 공기업 객관식 경영학 - 최신 개정

 

경영학을 처음 수강하는거라 같은 파트에 대한 기출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이하여 확실히 학습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념을 빠르고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업핵심분석] 2023 상반기, 서울교통공사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나 필기시험 발표 후 면접 일정이 잡히고 나서 기업을 분석하고 자료를 조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막막할 때 기본 기업 분석 자료, 재무구조 분석, 최신 이슈 및 기출 면접 질문 등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서류

 

1. 스펙 : 일반 공기업 사무직 지원에 필수적인 자격증인 한국어 능력시험 3+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세가지를 준비했고 스피킹 자격증 중 가장 잘맞을 것 같은 토익스피킹을 준비하여 170점을 취득했습니다.

 

2. 자기소개서 : 우선 학회, 공모전 수상 경험, 학생회를 통한 팀프로젝트 경험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학부 시절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은 모두 비슷비슷하다보니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차별적인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하여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공기업 인턴을 여러 번하였고 이를 통해 자기소개서 각 항목에 맞춰 쓸 수 있는 범위를 넓히고자 하였습니다. 

 

필기

 

1. 필기 스터디 : 공기업을 준비하는 친구들과 NCS 봉투 모의고사 스터디를 종종 진행하였는데, 이를 통해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하고 시간 안배 전략을 세우며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2. 전공과목(경영학) : 경영학을 처음 접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첫 장 개념부터 정리하려고 했지만 지루함을 느껴 기출 문제만 뽑아서 정리할 수 있는 객관식 경영학을 수강하였습니다. 그때그때 풀고 싶은 단원으로 넘어가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의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 단기 암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 NCS : NCS는 봉투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게 도움이 가장 많이 되었던던 것 같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정답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장 자신있는 과목부터 푸는 것이 시간 단축에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리나 자료 해석처럼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목은 가장 나중에 푸는 경우가 많았고 주로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수리와 자료해석 순서로 풀었을 때 가장 합격률이 좋았습니다.

 

면접

1. 우선 평소에 공기업 기본 인성 답변을 작성해두기 위해서 기출 문제 리스트를 찾아보고 대답을 위한 제 경험들을 정리했습니다. 공기업 면접은 주요 인성 기출문제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위포트의 여러 공기업 면접강의를 듣고 평소에 인성 답변을 정리해두는 것이 실제 면접 일정이 잡혔을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각 경험마다 어떤 키워드를 뽑아둘 것인지 면접 준비 기간 동안 추가로 정리했습니다.

 

2. 위포트의 기업핵심분석자료에 기업에 관한 대부분의 자료가 잘 요약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만 기업 대비를 해도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재무구조와 시장 동향, 경쟁사 동향, 최신 보도자료 등이 답변의 질을 높일 수 있게 해주었고 특히 PT답변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지적인햇살6243

신고글 서울교통공사 최종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