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2023 상반기 한국철도공사 합격후기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25796514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아래와 같이 제출 부탁드립니다 :)

(프리패스 환급 신청한 경우) 환급 신청 시 제출한 서류로 처리

(프리패스 환급 신청하지 않은 경우) specup1234@naver.com 이메일로 제출

 

★확인필수

※ 해당 이메일은 환급 서류만 받는 이메일입니다. 환급 등 위포트에 대한 문의사항은 위포트 플친 이용해주세요.

※ 환급을 신청 예정이면 별도로 이메일로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꼭 위포트 홈페이지 통해 환급 신청해주세요.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한국철도공사

운전직

2023년 상반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 : 20대 후반

학교 : 전문대졸

학점 : 3.0/4.5

자격증 : 철도교통안전관리자

어학 : 딱히 없음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부를 하면서 '전공과목'이 꽤나 난이도가 있었고, 이를 독학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위에 언급한대로 전공과목이 상당히 어려웠던지라, '기계의 진리' 선생님의 '코레일 모의고사 풀이' 온라인 강의를 자주 들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의 모의고사를 강의 해주신지라, 독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서류전형(적/부) : 코레일의 경우 서류전형은 적부판정이므로 제외하겠습니다.
웬만해서는 부적합 판정을 받을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기시험 : 서류전형은 적부판정으로, 거의 대부분의 지원자에게 필기시험의 기회가 주어지다보니 체감 난이도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채용 인원이 많다고 한들, 지원자 또한 그만큼 많기 때문에 경쟁률은 매번 상당한 것 같네요. 특히나 코레일은 한전과 더불어 채용인원이 많기로 유명한 기업으로 알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 년 마다 출제사가 변경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인크루트로 변경이 되었다고 알고있습니다. 물론 기본 틀은 그대로 가져가지만, 출제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문항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년도의 출제사가 어디인지 (ex : 인크루트, 휴노 등) 찾아본 후, 그에 맞게 대비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NCS의 특징 중 하나는 ‘점수는 공부량에 비례하지 않는다’ 같습니다.
꽤나 오랜 기간동안 준비하면서,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하였는데, 이 때 공부량을 늘려도 점수는 같이 올라가지 않는 시험입니다.
초반에 공부할 때 풀었던 책들을 쌓아놓고 만족했었지만.. 그 해 시험을 치루면서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느끼게 되었었네요.


개인적으론 공부하는 방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스터디카페 등을 가면서 본인에게 부족한 유형들을 모아 정리하면서 공부하였습니다.

 

전공과목 또한 난이도가 쉽지 않다보니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봅니다.
타 직렬분들은 난이도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선택한 ‘기계일반’의 경우는 기사급으로 출제가 되다보니 공식을 제대로 외우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시험 : 면접을 경험해본 적이 별로 없다보니 다른 기업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기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아 면접스터디를 통해 모의면접 등을 하면서 ‘본인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질 알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서로를 피드백 해주면서 결점을 보완해 나갔습니다.
이러한 경험덕분에 실제 면접에서도 긴장을 최소화 하면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인증파일은 아래 안내에 따라 제출 해주세요

*(프리패스 환급 신청한 경우) 신청 시 제출한 서류로 처리됩니다. 별도 제출 필요없습니다.

*(프리패스 환급 신청하지 않은 경우) specup1234@naver.com 이메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합격 후기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위포트 및 엔지닉에 있습니다.

작성하신 합격 후기는 윈스펙 카페 등 위포트와 제휴를 맺은 커뮤니티를 통해 활용될 수 있으며,

위포트X엔지닉의 상품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위포트X엔지닉은 합격 후기의 내용 상 의미가 변경되지 않는 선에서 작성자의 동의 없이 편집 및 변형할 수 있습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2023 상반기 한국철도공사 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