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하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경영지원 합격 후기
★ 후기 작성 전 필독사항!
공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bit.ly/2Psw8fR
대기업 후기 작성 필독▶https://a0.pise.pw/39sh5m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댓글 → 비밀 댓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
* 비밀댓글은 관리자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 경영지원 / 2020 하반기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 : 20대 후반
학교 : 인서울 하위권
전공 : 비상경 / 상경 복수전공
학점 : 4.2 정도
영어 점수 : 토스 만점 / 토익 975
교내활동 : 교내 동아리 3년 / 교외 동아리 6개월
기타 : 해외인턴 6개월 / 외국계 인턴 6개월 / 외국계 계약직 1년 8개월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경력이 애매하다는 것??
일을 한 경험이 2년 가까이 되어서 (인턴까지 포함해서) 경력으로도 어렵고, 신입으로도 어려운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외국계 또한 취업이 정말 힘들었고, 제가 원하는 경영지원 쪽으로 국내 기업도 스펙 파티라고 들었어서 서류 통과도 정말 안되었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삼성 면접반 (단과 2일) 홍기찬 선생님
삼성면접반에서 모의면접을 통해 홍기찬 선생님에게 피드백을 받았던 것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어떻게 어필을 해야 하는지, 전반적인 태도 관련해서 많이 감을 잡을 수 있었고, 면접을 잘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1. 서류
여기 저기서 일한 경험이 있어서 무조건 경험 위주로 어떻게 생각하고 성장했는지를 많이 기술했습니다.
제 경력이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제 경험과 생각이 드러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시사이슈는 꼭 바이오 제약 산업 관련된 것이 아니라, 전혀 상관없는 사회적 이슈 (무겁지 않은) 선택해서 썼습니다.
2. 인적성
이번 인적성이 3번째이고, 매번 탈락하다 보니, 이번에는 절대 탈락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임했습니다. 3달 동안 책을 보면서 종이에다가 푸는 연습을 하였고, 시중 문제집 5권을 3회독 하였습니다. 나중에는 책에 직접 푸는게 어색할 정도로 정말 많이 종이에 연습하였습니다.
예비 소집일에는 2시간 동안 전체 시험자 약 6명 정도 모두 시험환경 점검을 받았고, 시험 당일에도 사전 준비 1시간, 문제 풀이 1시간 걸려서, 2시간 반 정도 총 소요 되었습니다.
일단, 수리는 시중 문제집보다 쉬운 느낌이었고 많이 푸는 것보다 정답률 신경써가며 풀었습니다. 4문제 내외로 풀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추리는 모르는 게 있으면 빨리 넘어가서 뒷장까지 모두 풀었고, 중간에 3-5문제? 정도 못 풀었습니다.
3. 면접
우선 삼성생명 건물에서 보았고, 가서 강의실 들어가니까 50명 정도 모두 오후 b 조였습니다. 가서 면접 전에 적성 시험 GSAT 추리랑 수리 약식으로 30분동안 보고 바로 인성 검사 하였습니다. 이후에 개개인마다 직무 - 임원 면접 화상으로 방으로 안내받아서 보았고, 면접 순서는 모두 달랐습니다.
1) 임원면접
질문은 제 경력 기반으로 예상할 만한 질문들이 많이 나왔고, 예상하지 못했던 질문도 종종 나오긴 했는데, 모두 막힘없이 대답하였습니다. 모두 질문에 대해 차분히 대답하는 연습을 많이 하였던 것이 다행이었던 것 같고, 화상으로 진행하다 보니, 빠르게 진행하는 느낌이었고, 대면 면접보다 임팩트를 남기기가 정말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제가 말을 매우 빠르게 하는 습관이 있어서, 임원 면접 대비해서 말을 굉장히 천천히 하는 연습을 많이 했고, 말을 차라리 천천히 하는게 차분해 보이고 자신감 있게 보이는 듯 합니다.
면접에 대한 태도는 무조건 “겸손하게 자신감있게 + 대화하듯이“ 였습니다.
특히 면접관들과 무엇인가 소통이 되고 있다는 느낌으로 그 분들이 원하시는 답변의 방향이 무엇인지 파악을 빨리 하는 연습을 하였던 게 도움이 되었었고, 고민하는 시간은 최소한으로 하고, 당당하게 답변하도록 하였습니다.
2) 직무면접
임원면접과 다르게, 실무를 경험했던 것을 중심으로 어필하였고, 질문도 실무 중심으로 많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어떤 경험을 쌓았고, 그 경험을 기반으로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 잘 녹여서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면접자들 면접이 끝난 6시에 모두 집에 갔습니다. 그때까지 핸드폰 못했고 증빙서류 (졸업장 등등) 제출한거 반납받고 기다렸습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비밀댓글로 업로드 해주세요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N_75425086
신고글 2020 하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경영지원 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