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SK telecome / 마케팅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1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144


[ 합격 스펙 ]

수도권 남부 / 4.2 / 기자단, 경쟁피티 수상 2회, BTL 커뮤니케이션 수료, 유튜브 대회 수상 1회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수료, 캐나다 대학 교환학생


[ 합격 자소서 ]

달성하기 어려운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015년 시장 홍보 영상 UCC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이때 입상을 할경우 소정의 상금이 있었고 월세를 내고 맞은 생활비 난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접근했습니다. 물론, 목표는 입상을 통해 상금을 타는 것이 최초 목적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시장을 가봤습니다. 어떤 모습과 내용을 담을 것인지 보기 위해 돈을 목적으로 접근했습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이 지날 수록 그곳의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었고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처에 있는 AK 백화점과 E마트의 존재로 사람을 보기 힘든 현실을 보았습니다. 특히나 주로 이용하는 층이 거의 대부분 60대 이상의 노인들로 시간이 지날 수록 시장의 미래는 암담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래에 이를 쓸 수 있는 잠재 고객인 10~20대를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간단한 CM송을 통해 시장을 친근하게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CM송을 직접 제작하고 이를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어 시장의 풍경을 담으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뮤직비디오 앞에 트랜드인 70초 드라마 형식을 빌어 배고프고 돈 없을 때는 시장으로 라는 내용을 재밌게 표현하려고 애썼습니다. 그 결과 장려상을 받아 소정의 상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다른사람이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자신 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울산 삼산에 있는 롯데백화점 캘빈클라인 가방 매장에서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가방하나에 20만원 많게는 40만원까지 나가는 나름 고가의 가방이다 보니 손님 한 명에게만 판매를 해도 매출에 크게 기여를 했던 터라 당시 점장은 손님이 오면 무조건 점원이 가서 살때 까지 이것 저것을 추천하며 손님의 옆에 붙어 서비스 하기를 원했고 저렴한 가방 보다는 비싼 가방을 팔도록 설득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장의 순위는 전국 중위권을 맴도는 4위 정도의 순위라 매번 분위기가 안좋았습니다.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매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알바를 하지 않는 날 설문조사를 핑계로 매장을 들렀다 나온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간단하게 가장 싫었던 점을 묻는 질문이었습니다. 그 결과 꽤나 많은 사람들이 구경할 시간을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말을 거는 점원과 비싼 제품만 권유하는 것이 맘에 들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이에 착안점을 두어 점장님을 설득해 손님들이 부를 때 까지는 그냥 구경하게 두고 또한 비싼것이 아니라 싼것이라도 그 손님께 맞는 것을 권유하는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2개월뒤 그 전 상황의 30% 매출 신장을 이루었고 결국 전국 1위 매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3. 다른 입장이나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공동으로 수행한 작업에서 성과를 창출한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교내에서 주체한 경쟁 프리젠테이션 대회에 참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조장을 맡아 팀원 들을 이끌게 되었는데 대회 특성상 팀원 구성도 임의로 정해주고 여러학년도 섞여있었습니다. 그런 상황 때문에 각기 다른 입장에서 생각을 이야기 했습니다. 특히나 당시 주제가 KT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지부진해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이야기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의견이 충전과 관련된 사회공헌을 하자는 쪽과 기존의 사회공헌을 다시 해보자는 쪽으로 나뉘게 되었고 의견차 때문에 더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서로 본인의 의견만을 제시하다 보니 서로가 서로의 의견을 비난만 하였고 결국 점차 분위기는 안좋은 쪽으로 흘러갔습니다. 그때 우연히 꽂혀있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한다.`라는 책을 떠올렸고 서로의 의견에 대해 장점 들만 이야기 해보자는 의견을 냈습니다. 그렇게 상대가 상대의 장점을 거론 하다보니 점점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게 되었고 결국 기존의 사회공헌을 새로운 방식으로 하자는 의견이 채택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나된 의견으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같이 나와 팀원 과의 사이가 돈독해 졌다는 것은 물론이고 결과적으로도 교내 경쟁 프리젠테이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같은 서로간의 갈등은 업무중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험을 되새긴다면 팀원과 좋은 관계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4. 다양한 의견이나 정보를 자신의 기준으로 분석/판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스토리 캠프라는 회사와 2015년 10월 산학협력을 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 내용은 에버랜드에서 SNS 활동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할 SNS 활동 방향과 영상을 제작 하는 것이 공모전의 주제이었습니다. 해서 이를 위해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에버랜드를 제외한 타 기업들은 각자 기준 타겟과 컨셉이 명확한데 반해 에버랜드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점차 롯데월드에 1위자리를 빼앗기고 설수 있는 자리를 잃어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유투브 영상의 경우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스토리가 있는 재미있는 영상 이어서 롯데월드의 경우 20대의 사랑의 회전목마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반해 에버랜드는 동물 영상이나 아이 영상등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영상은 모두 올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명확한 컨셉을 잡아주고 이를 통해 일관된 스토리를 지닌 영상을 제작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고 E런 사람들 이라는 나이가 아닌 취미로 엮이는 타겟층을 만들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그 결과 그 작업을 진행하는 분들께 호평과 함께 금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2015년 12월 4일 제출된 것이라 아직 결과물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후 영상들이 스토리를 갖고 나오는 모습을 보며 긍정적인 미래를 예상 할 수 있었습니다 5.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왜 본인이 적임자인지 제시하십시오. 우선적으로 학습적인 측면에서 전공이 광고홍보학과로 크게 본다면 커뮤니케이션 학과를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이론, 설득의 심리학등을 통해 사람과 사람 다른 말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배워왔습니다. 이에 대해 열심히 배운 증거로 총 학점이 4.19입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사람과 이야기를 하는데 낯을 가리는 모습이 다양한 사람과 만나고 이들을 설득해야하는 마케팅 담당자와 맞지 않다고 판단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방송연예학과의 연기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처음에는 하루하루 나가는 것이 고된일이었지만 마지막에는 성공적으로 짧은 공연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더하여 웃음코칭 자격증도 취득을해 낯선 사람과 마주하는 두려움을 많이 없앨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 마케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미 4대 매체의 광고 비율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했고 온라인 광고기획 전문가양성 프로그램을 200시간 이수 하였고 한국 광고 협회의 12기 BTL 커뮤니케이션 과정 역시 이수했습니다. 이를 통해 CPC, CPA등 클릭당 혹은 행동당 과금의 개념에 대해 알게 되었고 네이버, 구글의 프로그램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공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온라인마케팅을 할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