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케어 147기 권도협 3회차 수강후기

네이버카페_올케어147기 권도협
2020.02.14 23:34
조회 133추천 0스크랩 0
https://community.weport.co.kr/classreview/4508271
퀴즈점수 : 25점
무슨 말을 하고 싶지만 전부 변명이 됩니다. 22살 이후로 변명은 안 하기로 했습니다..
두번째 토론수업이어서 그런지 조금 편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제 생각이 확고한 줄 알았지만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 생각을 하다보니 애매할 수도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와중에 빠르게 흘러가는 이야기를 생각의 속도가 따라가지 못함을 느끼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3회차 수업은 직무에 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른 팀과 함께하는 업무에서 나는 어디까지 해야하고 어느 부분은 하지 말아야 하는가, 내 결정을 통해 마지막에 이득을 얻는 사람은 누구고 나는 어떤 의사결정을 해야하는가.
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갖고 혼란스러워 했습니다. 하지만 실무자들이 하는 생각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책임질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과감히 NO를 말할 것, 우리는 회사를 위해서가 아니라 철저하게 팀을 위해서 일해야 한다. 처음 토론을 시작할 때는 혼란스러웠지만 답을 듣고 갈피를 잡았습니다.
이런 마인드 셋이 자소서를 쓰거나 면잡장에 갔을 때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차이를 만들어 낼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말을 했더라도 다른것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1분 자기소개를 준비해오라고 하셨는데.. 걱정이 앞섭니다.
이런 상황이 오면 자꾸 뒷걸음질 치게 됩니다. 해야만 하는 것인데도 말이죠.. 어쩔 수 없습니다. 신나게 깨지고 배워야죠. 편한것만 하고 살 수는 없으니까요.
신고하기
작성자 네이버카페_올케어147기 권도협
신고글 올케어 147기 권도협 3회차 수강후기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