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닉x원스펙] 반도체 3일완성 빡공스터디 2일차
좋은물고기1888
2026.06.24 23:53
조회 1추천 0스크랩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EouY72/132040504
엔지닉X원스펙 반도체 3일완성 빡공스터디 2일차에서는 반도체 사업부의 다양한 직무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팹리스와 파운드리 회사는 알았지만 후공정을 담당하는 packaging company, 공정장비를 개발하는 process equipment company, 장비에 들어가는 재료를 만드는 process material company, 사전 시뮬레이션 툴을 개발하는 design automation company 를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파운드리 회사는 단순히 chip을 만드는 회사인줄알았는데 SRAM을 자체 개발할수있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저는 반도체공정 쪽으로 취업하기위해 8대공정에 대해 좀더공부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좋은물고기1888
신고글 [엔지닉x원스펙] 반도체 3일완성 빡공스터디 2일차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