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Best 인기글 (실시간)

2023 하반기 한국수력원자력 최종합격후기

https://community.weport.co.kr/best/29914773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한국수력원자력 토목직 2023년 하반기(2023.11)에 합격했습니다.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 : 26세

학교 : 서울시립대학교

학점 : 4.0

자격증 : 토목기사, 한국사 1급, 컴활 1급

어학 : 토익 800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면접전형이 복잡해서 면접준비가 어려웠어요.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위포트 프리패스를 이용했습니다.

NCS 신헌, 하주응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NCS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었어요.

또한 면접 때 기업별 대비 자료를 통해 기업에 대한 분석을 조금 더 쉽고 상세히 할 수 있었어요.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1) NCS

먼저 시험 범위를 파악하고 필요한 교재를 확보합니다. 공부 일정을 정하고 주어진 시간 내에 각 과목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요한 내용이나 공식을 메모하고, 자신만의 노트를 작성하여 복습에 활용합니다.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 오답을 분석하여 약점을 보완합니다.

 

2) 전공

단순히 기억력만으로는 필기 시험을 합격하기 어렵습니다. 문제 해결능력과 문제 파악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전과 유사한 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시험을 치르는 분위기와 같은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필기 시험에서는 문제당 제한된 시간이 주어지므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3) 면접

이전에 출제된 질문들을 분석하고, 가능한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합니다. 간결하고 명확한 자기소개 연습을 통해 면접 시작을 원활히 합니다. 팀플레이나 그룹 디스커션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연습을 합니다. 친구나 가족 앞에서 모의 면접을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고 실전에 잘 대비합니다. 면접에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대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면접에서는 예의 바르고 긍정적인 태도가 중요합니다. 인상적인 태도는 면접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면접 질문에 대해 설득력 있는 답변을 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NCS 시험을 준비하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효율적인 학습 방법이 필요합니다. 필기 시험과 면접 시험을 모두 준비하여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2023 하반기 한국수력원자력 최종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