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후기

삼성, LG, 코레일, 한전 등 실제 최종 합격 후기

[홍기찬] 20년 상반기 삼성전자 DS 최종합격 후기(메모리/회로 설계/전자학부)


WE****


2020.08.04 11:02

조회 3226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passreview/1088762

TEP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 DS 최종합격

20년 상반기 홍기찬샘 삼성 면접대비반 63기 수강

STEP 2. 합격후기를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1. 기업 및 직무 :

삼성전자 DS 메모리/회로설계 직무

2. 면접 후기 :

버스에서 내리는 순간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저의 경우에는 기다리는 시간 없이 쭉쭉쭉 진행했고,

정신차려보니 인성까지 끝나 있었습니다. 직무에서 살짝 긴장 풀렸었는데 끝까지 집중하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1. gsat

쉬웠던 것 같습니다. 수리 추리만 15분씩 봤고, 문항 수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진행되었고, 한 번 꼬이면 멘붕이 쉽게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문제 푸는 감각은 잃지 않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CBT

제일 찝찝하고 어려웠습니다. 이어서 인성 면접에서 받은 질문을 토대로 생각해 봤을 때, 지극히 주관적인 제 생각이지만

1파트에서는 성향을 파악하고, 2파트로 진실성, 거짓여부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1파트는 자기가 생각한 순위, 중요성에 맞게 적당히 거짓말하면서 체크하고,

2파트에서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진 않다' 이런식으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3. 인성

면접관 3분과 3미터정도 거리에서 마스크 벗고 진행되었습니다.

긴장 많이 풀어주시고, 배려 해주시는 게 느껴지긴 했지만, 거의 자소서 읽으시는데 집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CBT 결과에 따른 질문과 자소서 질문이 반반 섞였습니다.

이중전공에 대해서, 설계자로서의 장단점, 도전했던 경험, 목표를 이루었던 경험 정도가 준비했던 질문이었고,

나머지는 짧게 있는 그대로 임기응변으로 대답했습니다.

마지막 하고 싶은 말로 연구실에서 항상 먼저 출근해서 불을 켰다라고 했을 때,

다들 웃으시면서 '그러면 몇 시에 보통 출근했나요? '라는 질문을 받았고, 나이스하고 속으로 외쳤습니다.

4.직무

3분이 계셨고, 마스크 쓰고 진행했습니다.

제 자소서는 학부연구생을 *개월을 했기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설계했던 센서, 000, 전원, 모듈 등등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직무적인 질문은 자소서에서만 나왔습니다. 설계하면서 동원되는 전문 지식들을 주로 물어보셨습니다.

홍기찬 선생님의 말씀대로 학교탓?인지 직무면접이 맞나 싶을 정도로 인성적인 질문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한 분은 자소서만 읽으시고 동아리활동한 거 없어요?라는 질문 하나만 하셨습니다.

노크도 하기 전에(끝나기 5분전) 끝났습니다.

모든 질문에 제대로 답변했다고 생각은 했지만 정말 찝찝한 기분이었습니다.

홍기찬 선생님의 수업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삼성합격인의 밤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000 올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