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한국철도공사 합격후기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23965305

★ 합격 후기 인증 파일은 글 작성 후 아래와 같이 제출 부탁드립니다 :)

(프리패스 환급 신청한 경우) 환급 신청 시 제출한 서류로 처리

(프리패스 환급 신청하지 않은 경우) specup1234@naver.com 이메일로 제출

 

★확인필수

※ 해당 이메일은 환급 서류만 받는 이메일입니다. 환급 등 위포트에 대한 문의사항은 위포트 플친 이용해주세요.

※ 환급을 신청 예정이면 별도로 이메일로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꼭 위포트 홈페이지 통해 환급 신청해주세요.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한국철도공사, 사무영업일반, 2023년 상반기 합격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20대 후반에 공기업 취업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학교는 지방대를 나왔고 학점은 3점 중반대로 졸업하였습니다. 

관련 자격증은은 토익, 한국사, 재경관리사 등을 보유한 상태였습니다.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언제 합격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가장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또한 또래보다 늦은 나이에 취업준비를 시작하여 주변 친구들에 비해 늦게 시작하여 취업을 하여 회사를 다니는 친구들에 대한 부러움이 커지는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엔지닉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삼성면접반/SK면접반/빡공캠프/프리패스/온라인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무료스터디/모의면접/도서 등 '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저는 프리패스 환급반을 통하여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사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김윤상 선생님의 강의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위포트를 구매하기 전 독학을 시도하였습니다. 경영학 책을 구매하고 공부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이 많은 책의 내용 중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어떤 부분이 중요하지 않은지에 대한 선택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책 전체의 내용을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영학의 책 내용은 방대하였고 책의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하는데 한계를 느꼈을 때 위포트를 구매하여 경영학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김윤상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은 비유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현상에 대해 선생님이 적절한 비유를 들어주시면서 그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셨습니다. 그렇게 강의를 해주시니 단순히 책만 보고 암기를 해야했던 경영학이란 과목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모든 내용을 암기하진 못하더라도 하나의 주제에 대한 대략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고 그 결과 경영학 전체에 대한 내용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루했던 공부에 재미가 붙기 시작하였고 재미가 붙기 시작하니 자연스럽게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합격까지 할 수 있었떤 것 같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1,000자 이상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저는 합격을 하는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과정이 자기소개서였던 것 같습니다. 애초에 글솜씨가 좋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그래서였는지 자기소개서를 시작할 때 막막했습니다. 무슨 내용을 써야하는지 설령 주제를 정하더라도 이 주제를 어떤 식으로 풀어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만약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다면 6일의 시간동안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다가 마지막날에 급하게 썼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기소개서에 쓸만한 키워드나 주제들이 생각나면 메모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기공부를 해야하는 시간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동하는 시간에 메모장을 켜서 기록해뒀던 주제들과 키워드에 맞춰서 글을 써 놓았습니다. 이렇게 써놓은 것들은 후에 자기소개서를 써야하는 기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기는 평소의 공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시험처럼 적은량의 분량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의 필기공부로 기본 실력을 쌓아놓고 필기 시험 직전에는 그러한 실력을 다듬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평소에 공부를 할 때 시험 직전에 보면 좋겠다는 내용들을 따로 옮겨놨습니다. 그래서 시험직전에는 그렇게 옮겨놓은 내용들과 객관식 문제들을 풀면서 평소의 공부해왔던 것들을 다듬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특히 객관식 문제는 지문의 모든 내용들을 읽고 답 뿐만 아니라 답이 아닌 지문들은 어떠한 이유 때문에 답이 되지 않는지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ncs같은 경우는 한순간에 실력이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문제를 풀 수 없다는 가정하에 푸는 문제들의 정답률을 최대한 올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공부를 할 때도 시간을 체크하되 너무 시간에 쫓기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또한 맞은 문제일지라도 답지를 보며 내가 푼 과정보다 시간이 절약되고 효율적인 방법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며 문제푸는과정들을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니 문제를 읽어보고 많은 시간이 할애될 것 같은 문제들은 뒤로 미뤄놓고 빠르게 잘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전부 풀고 미뤄놨던 문제들을 풀었고 다 풀지 못하더라도 내가 풀어놓은 많은 문제들이 많이 맞을 것이라는 자신감 때문에 큰 못풀어서 찍더라도 큰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면접은 근처 면접학원과 스터디를 활용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학원에서 제공해주는 자료들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면접학원에 같이 수강하는 학생들이 저의 최종 경쟁자였기 때문에 자칫 느슨해 질 수 있는 마음들이 학원을 다니며 저의 직접적인 경쟁자들과 같은 공간에 있음으로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스터디를 통해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모의면접 과정을 거치면서 최종 면접때와 유사한 긴장감을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본 게시글 작성 후 인증파일은 아래 안내에 따라 제출 해주세요

*(프리패스 환급 신청한 경우) 신청 시 제출한 서류로 처리됩니다. 별도 제출 필요없습니다.

*(프리패스 환급 신청하지 않은 경우) specup1234@naver.com 이메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합격 후기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위포트 및 엔지닉에 있습니다.

작성하신 합격 후기는 윈스펙 카페 등 위포트와 제휴를 맺은 커뮤니티를 통해 활용될 수 있으며,

위포트X엔지닉의 상품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위포트X엔지닉은 합격 후기의 내용 상 의미가 변경되지 않는 선에서 작성자의 동의 없이 편집 및 변형할 수 있습니다.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한국철도공사 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