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19년 하반기 LS전선 최종합격 후기입니다!


N_****


2019.12.12 00:00

조회 134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1028629

*여러분의 생생하고 자세한 최종 합격 후기를 들려주세요!

*최종 합격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후기 작성 횟수는 최종 합격한 기업 수 만큼 참여 가능합니다.

*후기는 최소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해주세요. 성의 없는 후기 작성 시, 혜택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후기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실수록 우수 후기로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후기 작성 혜택은 매 월 1일, 15일에 지급되며, 문자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우수 후기 작성자 선정 매 월 1일 진행되며, 선정된 분께는 문자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 확인하기(클릭)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네! 최종합격한 기업은 LS전선 제품생산 직무입니다. 2019년 하반기에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경남권 지거국, 공대출신입니다. 25살 칼졸업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전공관련 자격증은 전무하였지만, 특이경험이 많은게 장점 같습니다.

학점은 3.67입니다. 어학은 영어 오픽 IH, 토익 855점/ 중국어 HSK5급 250점, TSC 4급/중국 교환학생 경험이 있습니다.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가장 힘들었던 것은 아무래도, 불안감 같습니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취준이 가장 힘들었네요.

특히나 후반기로 갈수록 주변 친구들 한 두명씩 합격할 때마다 많이 위축되는게 힘들었습니다...

 

객관적으로는, 제가 지방에 거주하다보니 정보력 부분에서 많이 밀렸던게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위포트를 많이 의존하였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프리패스/온라인 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 등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작성해주세요)

 

 저는 3개월 프리패스를 수강하였습니다. 하반기 시작하면서부터 위포트의 취업관련 강의(홍기찬 선생님 강의)를 보며 취업에 접근하였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취업을 할때는 조민혁 선생님의 자소서 무제한첨삭을 이용하며 많은 서합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면접 준비 또한, 기계공학 박사님 기계공학 전공바로잡기 인강을 보면서 전공을 복습하고, 면접스킬을 익힌 후 면접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후기가 자세할수록 우수 후기 선정 확률이 높아집니다)

 

 먼저, 서류같은 경우는 사실 다른 기업들을 계속 작성해나가다보니 늘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경험이 정리가 되고, 문장이나 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뚜렷해 졌습니다. 특히나 저는 조민혁쌤의 무제한 첨삭 덕분에 많이 혼나기도 하였지만 정말 가치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높은 서합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인적성 같은 경우는, 제가 머리가 나쁜것도 있지만 서류작성을 하면서 많이 지쳤었는지 그렇게 열심히 하지 못하였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저는 인적성에서 정말 많이 탈락하였는데, 아직까지 최선을 다하지 못한게 아쉽네요.

 

1차 면접은 담당자님들과의 면접이었는데, 저는 당당함과 같이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끔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게 비법같습니다.

2차 임원면접은 정말 알수 없는 질문들 투성이었고, 과연 될까?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지만, 위축된 모습을 보이지 않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취업 사실 이제 인생의 새로운 시작인거 같습니다. 취준하면서 많은 고민도 하였고 삶에 대한 진지한 태도도 갖게 되었네요. 취업이 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설령 잘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앞으로 양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이번 취업준비를 하면서 "과연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뭘까?" 라는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답을 찾을 때 까지 회사에서 열심히 돈 모으고, 사회인이 되겠습니다.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다시 한번 위포트를 방문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 다시 한번 위포트와 함께 달려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N_****


2019.12.12 00:00



비밀 댓글입니다


sp****


2019.12.12 00:00



최종합격을 축하드리며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