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 Best) 대/공기업 병행 취준, 코레일 최종합격!


N_****


2020.01.12 00:00

조회 2091


추천 1


https://community.weport.co.kr/passFinal/1025250

*여러분의 생생하고 자세한 최종 합격 후기를 들려주세요!

*최종 합격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후기 작성 횟수는 최종 합격한 기업 수 만큼 참여 가능합니다.

*후기는 최소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해주세요. 성의 없는 후기 작성 시, 혜택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후기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실수록 우수 후기로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후기 작성 혜택은 매 월 1일, 15일에 지급되며, 문자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우수 후기 작성자 선정 매 월 1일 진행되며, 선정된 분께는 문자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 확인하기(클릭)

 

1.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를 알려주세요

 한국철도공사, 전기통신, 2019년도 하반기 일반공채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을 알려주세요(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27, 인서울, 3.6, 전기기사, 한국사1급, 오픽 IH, 토익 850

 

 

 

3.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필기시험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공기업과 사기업 중 한곳을 선택하지 못해 둘다 공부했고 gsat가 가장 무난하고 진입장벽이 낮은 시험이라도 생각하여 gsat를 주로 공부했습니다. 이공계임에도 불구하고 수리파트가 가장 문제였는데 gsat자료해석을 많이 풀어보면서 풀이 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gsat를 공부한 경험이 공기업 시험이나 다른 사기업 필기 시험에서도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위포트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프리패스/온라인 강의/오프라인강의/문서자료 등의 '컨텐츠 제목'과 '선생님 성함'을 반드시 포함해서 작성해주세요)

 저는 공기업 사기업 둘다 준비했기 때문에 공기업 사기업 프리패스를 이용하였습니다. 모의고사를 한번 풀어보고 내가 소질이 없다 싶은 분들은 프리패스를 추천합니다. 인적성을 처음 접하게 되면 내가 어느부분이 약한지 파악하기 힘들고 강의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프리패스를 선택했기 때문에 gsat 강의를 들으면서도 신헌 선생님의 수리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자료해석 시간단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기업 면접을 준비하면서 제가 공부해보지 못한 분야로 면접을 보는 경우도 생겼는데 반도체 강의나 IT 전공 강의 등 단기간 내에 리뷰할수 있는 강의들이 있어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핵심분석은 가장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이라고 필요 없을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하나하나 정리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고 정리된 자료가 있다면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준비하는데 시간단축이 많이 됩니다. 회사 기본 정보 외에도 최근 이슈도 업데이트 되므로 강력추천합니다.

 

 

 

 

5. 각 전형 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후기가 자세할수록 우수 후기 선정 확률이 높아집니다)

 서류전형

한국철도공사의 서류전형은 떨어질 가능성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극단적인 예로 사딸라 사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점수가 필기전형 면접전형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자격증 준비에 힘쓰는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엔 글자수만 채워도 통과지만 면접 전형에서 낭패를 볼수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어필하고 싶은 큼직큼직한 경험들만 잘 적어두면 충분합니다.

 

필기전형

다른 공기업과 비슷한 형태로 출제되며 다른기업 시험을 준비하면서도 충분히 준비할수있는 수준입니다. 저는 수리와 추리 부분이 정말 힘들었고 처음 ncs를 접했을때 공기업은 아예 포기할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쉬운 gsat를 풀면서 자료해석과 추리 문제의 감을 익혔고 신헌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시간 단축팁을 많이 얻었습니다. 하지만 추리문제의 경우엔 공부를 하여도 크게 늘지 않는것을 느꼈고 시간을 들여 풀어도 정답률이 낮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유형의 문제를 먼저 풀고 제일 마지막에 풀었고 수리, 언어 부분에서 점수를 많이 얻고 추리는 거의 찍었습니다. 찍은 문제는 하나도 맞은게 없었지만 수리와 언어 파트에서 점수가 잘 나왔기 때문에 통과할수있었습니다. 하지만 필기 점수는 세 파트별로 따로 매겨지고 세 파트의 평균치가 최종 점수가 되며 각 파트의 문제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수가 적은 파트의 정답률을 올리는게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요약하자면 1. ncs가 너무 어렵다면 gsat로 입문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2. ncs수리는 신헌선생님 강의를 추천한다. 3. 각 파트의 정답률, 출제문항수를 잘 고려하여 시간 배분을 전략적으로 하는것이 좋다. 입니다.

 

면접전형

한국철도공사의 면접은 10분내로 종료되며 매우 짧습니다. 입장전에 직무상황문제를 받고 미리 답안을 작성합니다. 입장후엔 풀이한 문제를 발표하고 꼬리질문 2-3개 정도 받습니다. 직무상황문제 종료 후 바로 경험면접을 진행하는데 4개 정도 질문이 들어옵니다. "ㅇㅇㅇ한 경험이 있습니까?" 형식으로 나오고 시간이 굉장히 촉박하기 때문에 꼬리질문은 없거나 하나정도 나왔습니다. 경험에 대한 질문은 매우 구체적이고 생각지도 못한 특이한 경험을 물어보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기 어려울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내용의 질문이라기 보단 짧은 시간내에 떠올리기 어렵거나 관련 경험이 없을만한 질문입니다. 제 경우에는 딱맞는 경험이 떠오르지 않으면 "비슷한 사례가 있는데 말씀드려도 되겠습니까?"라고 여쭤보고 답변하였습니다. 동기들과 얘기를 나눠본 결과 압박이 심한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었지만 제 경우엔 압박이 심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 합격 통보를 받은 내용을 이미지로 첨부해주세요 (하단의 '파일 선택'버튼 클릭)

*합격 여부 확인을 위한 과정이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합격 기업명 + 본인 이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첨부 파일은 보안 유지되며, 관리자를 제외한 회원분들은 첨부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비방, 광고성, 도배 등 게시판 의도와 맞지 않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3

N_****


2020.01.12 00:00



비밀 댓글입니다


sp****


2020.01.13 00:00



최종합격을 축하드리며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ps****


2020.06.16 10:28



축하드립니다 공유감사해요 기받아갑니다^^



  •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