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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현대제철 / 생산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11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611


[ 합격 스펙 ]

중앙대 / 3.26 / 토익스피킹 레벨6 / 인턴1회


[ 합격 자소서 ]

1. 자신의 성장과정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200자) ‘책임감’ 항상 이 단어를 보면 아버지가 떠오릅니다. 영업직에서 일하시며 작년 말 정년퇴직 하실 때까지, 34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새벽에 출근하시던 모습은 저에게 어떠한 말보다도 큰 울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밴드 활동에서는 드러머로, 학생회에서는 홍보부원으로, 학원에선 수학강사로서 어느 위치에서나 신뢰감을 주는 사람이 되려 노력했습니다. 2. 본인 성격의 장단점을 서술하여 주십시오.(200자) 제 장점은 빠른 상황판단과 문제해결력입니다. 상황을 구조화하고 시간과 작업 효율성을 고려해 우선순위를 배정합니다. 그래서 시간 내 최대효율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단점은 꼼꼼함이 부족합니다. 효율을 중시하는 성격 때문에 조금 돌아가더라도 꼼꼼함이 필요한 업무에 약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과정 간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보완하려 노력 중입니다. 3. 현대제철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포부를 서술하여 주십시오.(500자) ‘왜 현대제철인가?’ 이 질문에 대한 저의 답변은 간단합니다. 2010 글로벌 5 자동차그룹, 2020 ‘탈 현대차’를 통한 독자성장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자동차그룹은 항상 도전하며 진취적입니다. 그리고 완성차산업, 부품산업, 건설산업 등의 순환고리에서 가장 중요한 뿌리 역할을 하는 곳인 철강산업 현대제철에 가장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현대제철이야말로 저의 생산관리 엔지니어로서 삶을 함께할 곳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현대제철이 2020 매출 31조 원 글로벌 철강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생산현장에서도 선진화된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그리고 사업분야를 비철 및 비금속 분야 확장하는 과정에선 더더욱 중요성이 부각될 것입니다. 그래서 현대제철의 엔지니어로서 현장에서 지속적인 생산기술 개선과 공정 비용절감, 신사업분야 기준정보 확립 등을 통해 ‘철 그 이상의 가치창조’를 만드는 현대제철의 미래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4. 본인이 해당직무를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경험 전공 등을 연계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500자) - 기업가치를 일구는 생산엔지니어 - 기업의 꽃은 항상 제품생산을 통한 이윤창출이라 생각합니다. R&D 실적이 부진하고 영업실적이 저조할 수는 있어도, 그 둘을 이어주는 허리의 양산능력이 부족하다면 기업은 결코 꼿꼿이 서 있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태어나는 최전선에서 많은 사람과 함께 머리를 맞대 기업가치 창출을 선도한다는 매력에 생산관리 엔지니어 직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롯데칠성 오포공장에서 기술인턴을 하며 공정별 PLC 제어와 QA 설비 작동을 익혔고, 공정혁신과 비용절감을 주제로 현장개선안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학원강사와 밴드, 학생회를 통한 대인관계 경험으로 얻은 사교성으로 공정 OP들과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장을 보는 넓은 시야와 공정관리 경험, 대인관계능력은 현대제철의 생산현장을 책임지는 엔지니어로서 큰 강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현대제철 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고객 최우선, 도전적 실행, 소통과 협력, 인재존중, 글로벌 지향)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을 PR하여 주십시오.(500자) 혁신을 통한 도전의 가치 - 저는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습니다. Solar car 만들기를 한 적이 있는데, 처음부터 제 손길이 들어간 창의적인 작품에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설계한 부품을 구입하고 바디는 플라스틱 용기로 제작했는데, 부품 간 연동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생겼습니다. 경량화를 노린 얇은 바디가 역으로 내구성 부족을 불러왔습니다. 그때 생각한 것이 ‘바디 없는 차’였습니다. 생각의 틀을 깨고 Cell 자체를 바디로 사용하는 발상을 떠올렸습니다. 그래서 Solar cell에 직접 휠 지지대를 부착하여 구조를 단순화시켰습니다. 그 결과 차체 균형과 경량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최종 측정도 2위를 기록했습니다. 혁신은 기존의 것을 조금 다르게 보는 눈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직 도전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배움을 얻었던 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의 도전정신이 현대제철에서 현장에서 작지만 큰 혁신을 만들 것입니다. 6. 자신의 경험 중 가장 힘들었던 일은 무엇이며 그 일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다하였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500자) - 내가 아닌 우리가 만드는 울림 - 하나의 팀이 만드는 가치를 통해 꿈꾸던 목표를 이뤄낸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 본 축제에서 환호 속 공연을 하던 밴드가 너무 멋있었습니다. 그래서 꼭 저 무대에 서겠다는 꿈을 가졌고,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점은 5개의 서로 다른 악기가 하나가 되는 과정이었습니다. 문제점을 분석해보니 특출난 하나의 세션보다, 호흡이 맞는 평범한 팀이 만드는 연주가 훨씬 듣기 좋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합주하며 동료들의 표정, 습관, 몸짓을 통한 언어를 들으려 노력하며 호흡을 맞춰나갔습니다. 하나 된 화음 앞에서 개인이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알게 된 순간입니다. 마침내 2년 만에 축제에 설 수 있었습니다. 공연은 찰나처럼 아쉽게 지나갔지만, 5천 명의 환호 속 피 끓는 쾌감과 해냈다는 성취감은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팀이 만드는 가치와 과정마다 끝없는 자기분석의 중요성도 배운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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