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현대 모비스 / 연구개발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8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595


[ 합격 스펙 ]

고려대학교 / 3.1 / 토익 840 / 자작자동차 학회, 동아리 회장부회장.


[ 합격 자소서 ]

현대모비스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0자 이상 700자 이내] [ 자작자동차의 아쉬움 ] 자작자동차 학회를 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점은 ‘기술력의 부족’이었습니다. 자작자동차를 설계 및 제작하면서 항상 고민했던 것은 ‘무게를 줄이면서 안전하게’였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프레임이나 지그의 무게를 줄이는 방향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었고 이것 역시 또 다른 문제점을 발생시켰습니다. 부품설계에 있어서 어려운 점은 전체를 생각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부품을 조금더 가볍고 안전하게 하기위해 모양을 변화시키거나 재료를 바꾸면 조립을 할때나 수리를 할때 생각지도 못한 문제점으로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부품업계이지만 세계에서 우뚝서기 위해서는 아직 기술력과 경쟁력을 더 끌어 올려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회에서 느꼈던 '아쉬움'을 현대 모비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선.후배들과 함께 이제는 '성취감'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본인이 지원분야에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본인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0자 이상 1000자 이내] [ 무게를 낮추다 ] 저는 자작자동차 학회에서 자동차 설계 및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었습니다. 대학교에서 자작자동차 학회를 했습니다. 설계부터 제작까지 회원들과 힘을 합쳐 자작 자동차 대회에 나아가 레이싱을 하였습니다. 차량이 완성되어 대회에서 운행되는 것을 보았을 때 그 뿌듯함과 행복은 이루 말할 수 없었지만, 이러한 완성을 위해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작도중 프레임이 부러지거나 섀시가 부서지기도 하였으며 대회 중에는 엔진이 고장 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항상 대회가 끝나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설계를 할 때 조금 더 면밀하게 했다면, 제작과정의 기술력이 조금 더 있었으면’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이러한 문제점을 선·후배들, 동기들이 모두 같이 고민했습니다. 저희가 가장 해결하고 싶었던 것은 '무게'였습니다. 쇠를 깎아 각종 프레임을 제작하였고 그에 따른 무게가 상당하였기에 속도면에서 많이 뒤쳐졌습니다. 그래서 그 '무게'를 줄이고 싶었고 최소한의 마운트와 프레임에서 줄이려고 노력하였으나 안전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고민과 여러가지의 시도끝에 동력전달장치에서 무게를 최대한 낮출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기동성이 빨라졌습니다. 자작자동차 학회 활동은 자동차에 대해 무지하였던 저에게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차량에 대한 기본 지식은 기본으로 설계 및 제작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 이론을 현실에 접목하는 응용력, 문제 상황을 해쳐나가는 집중력과 인내력,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팀원 간의 협동심과 의사소통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입사 후 현대모비스의 발전을 위해 본인이 어떠한 노력을 할 것인지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0자 이상 700자 이내] [ 책임감과 리더쉽 ] 저는 자작자동차 대회를 통해 제작의 기쁨도 알았지만 '책임감'역시 배웠습니다. 대회에서는 각종 사고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내'가만든 차량을 '남'이 타게 되는데 조금의 실수가 그 사람에게 치명적인 사고로 다가올수 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엔지니어는 자신의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야 하고 당연히 실력이 뒷받힘 되어야 합니다. 저는 자작자동차 활동을 통해 기본적인 설계 및 제작 과정과 어려움을 겪었으며 부품 하나하나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스쿠시 동아리에서 부회장, 회장을 하며 조직을 운영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신입과 기존회원간의 의견충돌이 가장 심했고 최대한 절충안을 짜기도 해보고 단호하게 거절을 하면서 1년 반동안 무사히 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업무를 함에 있어서, 책임감 있게 일을 하는 저의 모습은 동료들의 '신뢰'를 이끌 것입니다. 또한 맡은 일은 끝까지 완수함으로써 저의 실력향상은 물론 현대모비스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하직원들과 상사들 간의 의견조율은 물론 조금더 즐거운 회사생활이 되도록 저만의 리더쉽으로 현대 모비스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