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중공업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21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588


[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1.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700자 이내) ▶ 304라는 숫자, 삼성중공업은 잊지 않았습니다. 304, 세월호 사고로 인한 사망자와 실종자 수의 합입니다. 사고 다음 날, 삼성중공업에서 3,600톤의 해상크레인을 지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의 가치를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삼성중공업의 모습은 저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후 삼성중공업의 행보에 큰 관심을 두게 되었고, LNG선 시장점유율 세계 1위로 고부가가치선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중공업에 입사하는 목표를 가졌습니다. 삼성중공업에서 최고의 배관설계자가 되어, 가장 안정성이 높은 선박을 만드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 배관설계의 Special One이 되자 삼성중공업에서 배관설계의 Special 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지난 방학,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배관설계는 수많은 Coordination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Flow stream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3년간의 설계연구실 생활 동안, 여러 종류의 도면을 보면서 직접 배관을 설계하는 꿈을 구체화하였습니다. 배관 설계는 가장 기초 도면인 Plot plan을 작성할 뿐만 아니라, 연관된 타 부분과의 실질적인 종합 조정과정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작업이 Case by case라 복잡하고 다양한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여 배관설계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2.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 "제2의 '잭 휴즈'는 없다" "타이타닉은 왜 침몰했을까?" 조종론 수업시간, 신상묵 교수님께서 “오히려 타를 돌지 않았더라면, 침몰까진 안 했을지 모른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후 고민을 거듭한 결과, 격벽의 지나친 손상이 선박의 구조적인 안정성을 무너뜨렸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선박계산 시간, 김동준 교수님께 복원력에 대해 배우며 “타이타닉호의 복원력이 조금 더 컸다면, 많은 사람의 목숨을 더 구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타이타닉이란 영화를 보며, “잭 휴즈의 죽음을 어떻게 하면 막을 수 있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졌고, 교수님의 강의와 스스로 생각하는 시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삼성중공업에서도 항상 원인과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생각하며 안정성이 우수한 배를 만들겠습니다. ▶ 마라톤을 좋아한 소년, 삼성중공업에서 뛰는 꿈을 꾸다 IMF 위기로 건강이 안 좋아지신 아버지는 마라톤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셨습니다. 대학교 2학년, 아버지께서 같이 대회를 나가보자고 말씀하셨고, 이후 체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습하였습니다. 대회 당일, 너무 오래 뛰어 발바닥에 큰 물집이 생길 정도로 힘든 순간을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으며 아버지와 함께 42.195km 풀코스를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마라톤을 통해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인내'가 주는 기쁨을 알았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생각처럼 잘되지 않고 어려운 일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을 발휘하여 맡은 임무를 정확하게 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Teamwork'로 극복한 위기 3학년 여름방학, 인력선 동아리를 하면서 전공에서 배운 이론적인 지식을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학 전, 먼저 친구들과 함께 라이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Hull을 설계하였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몰드 탈형 후 햇빛의 노출이 Hull의 변형을 주었던 것을 보고 관리의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날씨의 영향으로 기존에 예상했던 일정이 뒤쳐짐에 따라 팀원 간의 의견충돌이 발생했지만, 선배들에게 피드백을 구한 후 야간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개인만 뛰어나서가 아니라 각 분야별 Teamwork를 발휘하여,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이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성실함이 가장 큰 경쟁력, 신뢰라는 선물을 얻다! 대학교 2학년 1학기, 전과하였기 때문에 아는 지인이 전혀 없었습니다. 학과성적은 물론, 선·후배들 간의 화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에 과 내 축구동아리에 지원하였습니다. 이후 고등학교 1학년부터 친구들과 해 왔던 축구동아리의 경험을 살려 총장기 축구대회의 대표로 선발되었고, 대회준비를 위해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한 번도 연습을 빠지지 않았고, 매 연습 시 20분 일찍 나와 미리 연습준비를 하는 성실함을 통해 선배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총장기 축구대회에서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3.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 유가 하락, 그 위기 속에서 찾은 돌파구 현재 조선업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이슈 중의 하나는 국제유가하락입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러한 위기를 질적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된 국제유가하락은 해양플랜트 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선업에 매우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유가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채굴기술의 개발로 미국에서 셰일가스의 생산과 수출이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술개발로 인해 50$~60$ 수준까지 채굴원가를 낮추면서 원유 생산량을 사우디 수준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 기존의 산유국과 중동은 변방으로 밀려날 수 있으므로, 셰일가스 채굴 원가보다 더 낮은 값을 유지하기 위해 국제유가가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의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고부가가치 선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지난 7월, 삼성중공업은 FLNG 3척을 Shell로부터 수주했습니다. 이처럼 고부가가치 선의 Engineering 역량 강화, 해양 기자재 국산화를 통해 질적 경쟁력 강화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SOx, NOx의 배출 규제강화가 점차 진행되는 만큼 친환경 선박시장의 적극적인 투자와 우수한 기술력 확보가 필요합니다. 둘째, 대형조선사와 중견·중소조선소 중심으로 범용상선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6월, 삼성중공업이 미주지역 선사로부터 15만 5,000DWT급 Shuttle Tanker 3척을 수주하였듯이, 세계 선박시장의 75%에 해당하는 유조선, 컨테이너선, 벌크선 시장을 겨냥하여 국내 기자재 산업의 강화를 모색해야 합니다. 셋째, 지난 해양플랜트 경험을 거울삼아 프로젝트 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적인 저가수주보다는 해외 기자재 업체의 납기지연과 같은 Risk를 고려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제유가하락이란 위기 속에서, 삼성중공업과 함께 돌파구를 찾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