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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하나은행 / 신입행원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8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513


[ 합격 스펙 ]

중경외시 / 4.3 / 토익 950


[ 합격 자소서 ]

6. KEB하나은행의 핵심가치는 열정, 열린 마음, 고객우선, 전문성, 존중과 배려, 정직입니다. 이러한 핵심 가치를 참고하여 본인의 특별했던 경험을 설명하고, 이로 인해 성장한 '현재의 나'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고객 또는 다른 조직과 화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청하는 능력이 행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능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청취가 화합의 최우선이라는 것은 대학교 생활에서 참석한 토론대회에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10회로 이루어지는 토론대회를 위해 논문과 전문서적을 뒤적이면서 정보를 취합했고, 더 우수한 논리를 짜기 위해 같은 학과 친구들에게 시뮬레이션을 돌렸습니다. 그러나 4회까지의 토론에서, 상대방과의 접점을 찾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는 평가를 교수님께 들었습니다. 토론 녹화 영상을 확인하면서 제가 상대방의 논리를 듣지도 않고, 단순히 똑똑하고 유창하게 제 논리만 늘어놓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저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다 듣고, 그에 대해 답변하기 시작했고, 토론대회에서 1등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경청의 자세는 스터디의 리더활동을 통해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인과 학생들이 모인 스터디는 자신의 상황만을 설파하였기 때문에 시작부터 어긋났습니다. 저는 스터디 리더로서 논쟁을 멈추고 서로 간의 의견을 차례대로 듣는 시간부터 가졌습니다. 경청했을 뿐이지만, 직장인과 학생들은 자신들의 상황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양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라는 두 거대 은행이 만났습니다. KEB하나은행이 고객의 자산 증대와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화합이 필수적입니다. 상품 소개와 자산관리의 유용성을 똑똑하게 설명하기만 하는 행원이 되기보다는 고객의 입장에 우선 하는 행원이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