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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KT / BIZ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486


[ 합격 스펙 ]

경희대학교 / 4.18 / 토익 950 / 홈플러스 현장연수, 소비자연구원 , 호주 어학연수


[ 합격 자소서 ]

기술해 주십시오. [KT 인턴을 하며 느낀 Biz와현장의 중요성] KT Biz 컨설팅센터에서 인턴을 했습니다. 인턴 생활을 하며 KT Biz 사업에 대해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영업에서는 어떤 상품들이 판매되는지 원페이지 제안서를 작성하며 하나씩 알아갔습니다. 광범위한 Biz 상품을 모두 배울 수는 없었지만 혁신적인 기술 상품을습득하는 재미를 느꼈고 앞으로 Biz 사업이 클라우드, IoT 등통신 시장의 미래를 책임질 먹거리 사업을 쥐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인턴을 하며 현장에서 매출이 잘 나와야 회사가 잘 되기에 영업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Biz 영업 인턴을 지원했을 당시는 단순히 친화력 있고 근성 있는 성향에 맞아 지원을 했다면 인턴 생활 중회의 때 실적이 강조되는 걸 보면서 영업 직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표 실적을 달성하며 KT에 도움이 되는 ITC가 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입사 후 중장기적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잠재 고객을 관리하겠습니다. 코어 고객뿐 아니라 고객사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해 현재 매출은 작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래 수익성이 날 수있는 고객까지 주기적으로 관리해 수익원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2. 조직 속에서 함께 일하겠습니다. 다년간 영업 경험을 통해 제 장기 고객들이 계약한 상품 정보를 DB화해후배 ITC들이 영업기회를 탐색할 때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3. 10년 후에는 IoT 상품이중소기업 영업에도 핵심 상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IoT 상품을 잘 판매할 수 있도록 채널 구축에도노력하겠습니다. 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이 수행한 역할, 그리고 해당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학교 뮤직비디오 제작 – 리더가아닌 중재자로]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재하고 이해시키는 노력이 필요함을 팀 과제로 학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깨달았습니다. 팀원 모두 콘텐츠 전공자로서 완성도 높은 영상을 기획해 보자는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기존 팀원 4명에 네덜란드, 베트남교환학생이 참여해 총 6명이 작업했습니다. 리더 역할을 맡고 싶어하는 두 명 중 네덜란드 친구는 기획안과는 다르게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촬영을 이끌려 했고다른 친구는 그게 마음에 들지 않아 기존 팀원끼리만 하자고 했습니다. 의견이 맞지 않아 촬영이 지체되었고중재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팀원들에게 저녁을 먹자고 했습니다. 모인 자리에서 네덜란드 친구에게는 주제가 교내인의 행복이기에 짧게 다양한 사람을 보여주는 것이 취지에 맞지 않겠냐고설득했습니다. 한국인 친구에게도 팀원을 중간에 제외시키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농담 섞인 말로 둘 사이 분위기를 풀었고 이날 이후 촬영을 재개할 수 있었습니다. 출연자를 모을 때는 각 단과대학 학생회, 국제 교류 동아리 등을 한국인 4명이 분담하여 찾아가서 설득했고 촬영을 할 때 팀원 6명이 2인 1조가 되어 출연자들의 시간에 맞춰 진행했습니다. 40일 동안 120명을 촬영하여 만든 영상은 현재 구내식당과 국제교육원에서 공식 홍보영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모두가 리더를 하면 조직이 원하는 결과물을낼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후 팀으로 일할 때마다 중재자의 역할을 많이 맡으며 팀이 최상의 결과를내기 위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3. 예상치 못한 문제의 발생으로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인터파크 티켓 오배송 - 예매자 150명의 니즈를 해결했습니다] 공연기획사 현장연수 시절, 공연 당일에 티켓부스를 담당했습니다. 쿠팡 사이트가 다운돼 예매자 목록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인터파크에서 티켓을 공연장소가 아닌 사무실로 보냈습니다. 부스에는 봉사자 2명과 저밖에 없었고 사장님께 연락을 드렸으나 바쁘니 알아서 처리하라고 하셨습니다. 티켓을 가지고 올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어떻게든 구매자분들께 티켓을 드려 관람에 차질이 없게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인터파크에 전화를 했고 예매된 티켓은 약 150장이었습니다. 옆 부스에서 현장 판매를 하셨던 yes24 직원분에게 사정을 말씀드린뒤 남는 티켓을 받았고 여유분으로 가지고 있던 초대권과 합쳤습니다. 공연 2시간 전부터 봉사자들과 함께 펜으로 수정해 인터파크 티켓으로 만든 후 부스를 오픈했습니다. 고객들은 수작업으로 만든 티켓을 신기해했습니다. 쿠팡에서 예매하신고객들께 사이트가 다운된 상황을 설명드리고 성함과 연락처를 빠르게 메모했습니다. 입장이 끝난 후 사장님께보고를 드렸고 위기대처능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회수용 티켓과 사무실에 있는 인터파크 티켓 개수를 대조하고쿠팡 예매자 목록을 현장에서 기록한 고객 정보를 맞는지 확인한 결과 문제가 없었습니다. 현장연수생이라고해서 책임자가 올 때까지 기다리고만 있었다면 고객이 공연을 제시간에 못 보는 등 문제가 발생했을 것입니다. 이경험을 통해 조직에 문제가 발생할 때 제가 어떤위치에 있든 책임져야겠다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4. 본인의 경험 중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가장 특별하고 인상 깊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KT와 KTS 간 연결프로세스 확립의 개선안을 도출해본 경험] 기업 인터넷전화 프로세스 개선안을 내기 위해 발로 뛰면서 Biz 전문가분들을만났습니다. 그분들과 이야기하면서 Biz에 대해 배워나간경험이 가장 특별했습니다. 1. 기업통신컨설팅팀에 찾아가 인터넷전화를 담당하시는 차장님을 만났습니다. 전화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싶다고 부탁드렸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커피도사다 드리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드리니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었고 차장님과도 친해졌습니다. 2. 이틀에 걸쳐 광진지사에 가ITC 2분을 인터뷰했습니다. 본부 차장님께 보고를 드린 후 광진Biz 영업부에 갔습니다. 과장님 두 분을 만나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 인터뷰했고 인터뷰 과정에서 Biz 인터넷전화 고장 신고 시 일반전화로 잘못 접수되는 경우가 많음을 발견했습니다. 3. 폭염주의보가 내린 날, 일반전화 AS를 담당하는 KTS 성수 지점에 찾아갔습니다. 팀장님과 인터뷰 후 고객이 Biz인터넷전화가 고장 났는데 대표번호로고장신고를 해 일반전화를 담당하는 KTS로 오접수 된다는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인터뷰를 바탕으로 ‘다이렉트 AS 스티커’를 배포해 오접수를 방지하자는 제안 및 오접수 됐을 시 KT Biz지원팀과 KTS 간 신속히 접수를 이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자는 개선안을 냈습니다. 인터넷전화는 제게는 생소한 분야였기에 친화력 있게 다가가며 실무자 분들에게 하나라도 더 배우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입사 후, ITC로서 성장하기 위해 시장을 선도하시는 선배님들께적극적으로 배우고 기술자 분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Biz상품을 빠르게 배우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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