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종근당 / MR / 2015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5.09.01 00:00

조회 21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457


[ 합격 스펙 ]

지방 국립대 / 3.28 / 토익 820 / 부산국제연극제 자원봉사 부산국제광고제 자원봉사


[ 합격 자소서 ]

1. 종근당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개인의 강점과 개성을 바탕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700자) # 제 강점으로 영업이익 상승에 기여하겠습니다. 처음 제약 산업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는 전공 수업에서 ‘한국의 미래 성장 산업’을 조사하는 과정에서였습니다. 앞으로 고령화 사회에서 제약 산업은 많은 성장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국내 제약사 중 종근당은 R&D에 가장 집중 중입니다. 임상시험 26건 승인이 그 근거입니다. R&D 투자 시 나타날 수 있는 영업이익 감소라는 위협요인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종근당에서는 다른 제약사보다 영업력이 중요시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약영업 사원으로서 단기적인 위협 요인을 개선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강점인 영업력 중에서도 협상력을 바탕으로 제약영업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확신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특강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강사와 협상을 해 10만 원의 강사료 절감을 끌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처음 당시 가지고 있던 협상력을 성장시키기 위해 천연 화장품 제작에 관한 클래스를 기획했습니다. 저는 협상력을 발휘해 처음 강사 측에서 제시한 20만원이라는 강사료에 10% 절감한 18만 원에 최종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협상력 하나만큼은 제약영업 직무를 수행하면서 강점이 될 것입니다. 2.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인해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끝까지 업무를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거나, 또는 실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700자) # 폭우 속에서 플래시몹을 하다 작년, 부산 아시아드 종합경기장에서 5천여 명의 관중 앞에서 플래시몹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경험은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를 다하여 성공적으로 끝낸 것입니다. 제가 속한 팀은 그린스포츠 행사에 참여해 그라운드에서 플래시몹을 하기로 했습니다. 총 2주 동안 4번을 만나 춤 연습을 했습니다. 행사 당일에도 사전 연습 후 축구 경기 시작 전까지 캠페인 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시작하면서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비를 막을 수 있는 도구가 준비되어 있지 않아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긴급 대책 회의를 열어 팀원 간 의견을 모았습니다. 2주간의 준비 기간도 아까웠지만, 저희 팀에서 먼저 플래시몹 제안을 했기에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강행하기로 했고, 5천여 명의 관중 앞에서 3분간의 짧은 플래시몹을 했습니다. 10명의 팀원과 2주라는 시간동안 단합하여 안무를 만들어내고 악재 속에서도 실행하였습니다. 플래시몹을 저희 팀에서 제안했기 때문에 그 책임을 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책임감은 팀원 모두에게 폭우 속에서도 가능하게 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3.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와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700자) # 부산 대학동아리 공연 기획 작년 8월에 부산 대학동아리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관객 수를 150여 명에서 196명으로 끌어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던 의자 개수가 150개라 최대 150명까지 초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그 이상을 달성하고 싶었습니다. 기존 방식은 의자 150개를 단순 배치한 구조였지만, 다른 방식은 돗자리를 활용해서 형식을 허무는 것이었습니다. 대안이 나오기 전 팀원과 함께 의자 150개를 공연장소에 직접 배치해봤습니다. 그러자 전체의 25% 정도의 공간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팀원과 회의를 했지만, 의자만 가지고는 1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의자 대신 돗자리라는 요소를 발견했고, 이를 제안했습니다. 직접 시뮬레이션을 해 본 결과 최대 220명까지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전체의 10% 미만 정도가 남아 공간 비효율도 개선됐습니다. 결과적으로 제 제안이 수락되었고, 공연 당일에 196명의 관객이 참석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서 다 나은 성과를 위해선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관점의 변화는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으로 시작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것은 작은 부분이지만 공간 비효율을 개선하는 데 필요 요소였습니다. 4. 위에 사항의 개선 방식에 대하여 다른 사람은 어떻게 받아들였으며,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어떻게 설명하고 설득하였습니까? (700자) # 구체적인 수치 제시를 통하여 설득 처음에는 13명의 팀원 중 7명 정도가 제 제안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습니다. 150명도 많은 인원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무리수를 두느냐고 따졌습니다. 그래서 이들을 설득하기 위해 제 생각과 비슷한 사례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 의견에 동의하는 팀원과 함께 직접 공연 예정 장소에 가 시뮬레이션을 했습니다. 직접 강당 면적을 측정했습니다. 또한, 돗자리 1개당 4명이 앉을 수 있다는 가정을 했습니다. 그 결과 다른 이벤트 면적을 제외하고 총 55개의 돗자리를 놓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이 사실을 토대로 팀 회의에서 PT를 했습니다. PT 종료 후, 투표했고 만장일치로 제 의견이 채택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설득은 의견의 구체화를 통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단순히 예상되는 효과를 나열하는 것보다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했기 때문에 설득력을 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수치 제시가 없었다면 신뢰를 얻을 수 없었을 겁니다. MR은 의약품을 판매함에서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구체적인 수치 제시를 통해 거래처의 신뢰를 얻는 종근당의 MR이 되겠습니다. 5. 앞으로의 제약시장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고 향후 종근당의 역할 및 경영 방안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700자) # 장기적인 관점으로 시장을 선도 최근 발기부전치료제, B형 간염 치료제, 탈모 치료제 등의 의약품 특허가 만료됨으로써 복제약 전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발기부전치료제의 특허 만료에 맞춰 종근당을 비롯한 60여 개 제약업체의 157개 품목이 복제약으로 허가를 받아 출시했습니다. 그만큼 특허 만료를 앞둔 의약품의 복제약 전쟁이 치열합니다. 물론, 복제약을 출시함으로써 단기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기 위해선 R&D 투자에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 제약 시장 규모는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합니다. 이는 국내 제약사의 성장 모델이 글로벌 제약사와 달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국내 제약사는 부족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소수 치료군에 R&D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종근당이 초고도 비만 치료제인 벨로라닙의 임상 3상 시험이 진행 중이고, 신약 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국내 제약사 중 R&D 투자 비중이 가장 높으므로 앞으로 신약 개발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복제약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소수 치료군 신약 개발에 집중한다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제약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700자) # 특강 기획 잡스쿨링이라는 프로그램 안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휴학 특강을 기획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13명의 팀원과 같이 150명 유치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약 90%인 134명을 유치했습니다. 온·오프라인 설문을 통해 휴학이라는 주제를 정했고, 13명의 팀원은 기획·디자인·홍보팀으로 역할이 나뉘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팀원 3명의 역할은 대외적으로 특강을 홍보하는 것이었습니다. 기획팀은 강연 내 이벤트 기획과 강사 섭외 업무를 맡았고, 디자인팀은 특강 포스터 제작 업무를 맡았습니다. 제가 속한 홍보팀은 처음에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 포스팅을 통한 홍보를 했습니다. 조회 수는 높았지만, 신청자 수는 상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1차로 나온 포스터 초안을 바탕으로 리플렛 제작을 의뢰했고, 이것을 가지고 현장에서 홍보했습니다. 야외 홍보를 한 지 2일 정도 지난 시점에는 150명의 1/3인 50명 정도 신청자 수가 늘어났습니다. 결과적으로 180명 정도의 대학생들이 특강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시간과 장소 때문이었는지 특강 당일에는 134명만이 현장에 참석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목표를 100% 달성하지 못했지만, 팀원과의 협업으로 90%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뚜렷한 목표와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무슨 일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