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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GS리테일 / 영업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16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333


[ 합격 스펙 ]

지거국 / 3.99 / 오픽 IH / 알바 경험만 다수


[ 합격 자소서 ]

1. 지원동기 및 열정에 대하여. ●You US 편의점, 편하게 의지하는 가게 GS25는 대학 생활을 함께한 든든한 이웃이었습니다. 특히 질 좋고 저렴한 '혜자 도시락'은 최고의 밥상이었습니다. 어느 늦은 밤, 갑작스러운 비로 GS25에 급히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지갑을 가져오지 않아 당황하고 있는 찰나 점주님께서 밤길 조심하라며 본인의 우산을 주셨고 크게 감동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영업하는 것이 아닌 고객을 위하는 업을 행하는 GS25에서 행복을 주는 영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열정이란 책임감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US는 최초로 식품 연구소를 설치하여 YOU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라면, 생수, 커피와 같은 생필품을 재해석하고, PB상품을 선보이며 끊임없이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CGV 선임으로 근무하며 신규 사원의 서비스 교육을 도맡아 전체 121개 사이트 중 고객만족도 4위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고객 감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서비스했기 때문입니다. 2.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하여. ●협업의 힘 대학 시절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카페 아르바이트를 할 때 협업으로 매출을 150% 증가시킨 적이 있습니다. 저조한 매출을 올리기 위해 사장님을 포함한 4명은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저는 주 고객층인 1인 고객 전용 카페를 만드는 게 어떨지 건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4인 테이블을 개별로 재배치하여 칸막이를 세우자는 의견과 할인된 금액으로 음료와 디저트를 결합한 1인 세트 메뉴 의견도 나왔습니다. 또한, 단골손님을 위해 보관함을 설치하고 고객님의 취향을 반영하여 음악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3개월간 만족한 고객의 긍정적 구전은 신규 고객을 창출했고,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작은 생각도 한데 모이면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구성원 각자의 가치를 실현하고 함께 최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이끌어 동반성장을 이루겠습니다. 3. 입사 후 포부(Vision)에 대하여. ●스마일 첫인상은 3초 안에 결정되므로 첫인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GS25의 고객님, 경영주님, 선배님을 비롯한 모든 분께 늘 밝게 인사하겠습니다. ●내부마케팅 단기적으로는 점주님, 사원들의 교육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얼마 전 '나만의 냉장고'를 이용하려다 사원의 미숙지로 인해 언짢았던 일이 있습니다. 고객은 접점 직원의 행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기 때문에 좋은 제품, 프로그램이라도 고객에게 안내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간의 사원 교육 경험과 CS 자격증을 토대로 형식적인 업무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과열경쟁을 개선하기 위한 편의점 각각의 내실을 강화하겠습니다. 점주님과 함께 상권을 분석하고 우수 지점을 벤치마킹하여 특색있는 편의점 구축에 힘쓸 것입니다. 여성이라는 이점은 더욱 섬세하고 진심 어린 소통으로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성격의 장·단점 및 보완노력에 대하여. ●장점-친화력 사람 만나기를 좋아하고 쉽게 친해지는 친화력이 저의 장점입니다. 친화력은 서비스 아르바이트에도 적용되어 다양한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즐겁게 서비스를 할 수 있었습니다. CGV에서 근무할 때는 업무 평가에서 매달 우수 사원상을 받았고, 직원들이 선정하는 친절 사원인 미소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친화력은 여러 경영주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단점-직설적 반면 편해지면 직설적으로 말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을 개선하고자 말하기보다 듣기 위주로 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생각 후 말을 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상대의 말을 한 번 더 받으며 말을 하곤 합니다. 또한 친한 사이일수록 자주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고객님께도 실수할까 봐 CS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고객 서비스에 대해 깊이 공부했습니다. 5. 정직함에 대하여. (경험이 있다면 그 상황에서의 본인의 입장 및 대처 사례) ●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정직함입니다. 대학교 1학년 첫 아르바이트로 통신 판매를 했습니다. 평소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 자신이 있었기에 계약 건당 성과금을 받을 생각에 들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계약 성사에만 몰두한 나머지 고객에게 과장되고 잘못된 정보를 주고 있단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단 한 건의 계약도 이루어지지 않았고, 고객에게 믿음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믿음을 주기 위해서는 정직함만이 최선이라 판단하여 모든 제품의 성능과 가격을 외웠습니다. 그 후 고객을 응대할 때 함께 설명서를 보며 읽는 게 아니라 눈을 보며 설명했습니다. 성능이 좋은 제품은 그만큼 가격이 높고, 값이 저렴한 제품은 기능이 부족한 점을 정직하게 말하며 비교 제시를 했습니다. 이렇게 고객 입장에서의 정직한 설득은 마음을 움직였고 한 건도 얻기 힘들었던 계약을 한 달 후 20건 가까이 성사시키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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