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10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205


[ 합격 스펙 ]

서울 상위권 / 3.8 / 오픽 IM2 / 대외활동 1회


[ 합격 자소서 ]

1. 본인의 삶 중에 기억에 남는 최고의 순간 및 그 의미를 설명하고, 향후 본인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1000 자 이내로 작성)0/1000자 [One Team] 대학생 기획단 활동을 하며 대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했던 2013년 한 해는 평생토록 잊지 못할 순간이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7시~9시까지 18명의 팀원들과 매달 새로운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2인 1조, 3인1조의 프로젝트가 빈번했던 저에게 기획단 활동의 회의는 어려움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기획단 활동을 통해 유기적인 팀워크의 중요성과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몸소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13년 5월경 프리마켓을 기획하였습니다. 처음 기획을 진행할 당시, 댄스 경연 대회 및 프리마켓 등 놀이를 기획하자는 의견과 대학생들의 꿈을 찾아줄 수 있는 강연을 기획하자는 의견으로 두 의견이 상충되었습니다. 서로 간의 의견을 타협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았고, 놀이에 강연을 접목시키자는 의견에 이르렀습니다. 한 팀은 차유빈, 박대희 PD 등을 섭외하여 강연을 진행하는데 주력하였고, 다른 한 팀은 프리마켓에 참여할 셀러들을 모집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장소 및 자리배정과 학생들의 동선, 휴식시간 등을 조율하였습니다. 다른 팀이 맡은 부분에 있어서는 그 팀의 의견을 존중해 주었고, 같은 팀원들의 의견을 서로 조율하고 양보하며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기획된 프리마켓은 하루 동안 약 600여명의 대학생들이 방문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어떤 팀 활동을 하던, 2013년의 “One Team”의 경험을 벗 삼아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 하였습니다 “One Team”으로서 서로간의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법을 배웠고, 성취감을 맛보았습니다. 그 이후로 항상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 제가 원하는 삶은, 어떤 기술이나 목표를 향해 팀이 전진해 갈 때, 그 팀이 보다 융화되어 서로의 목표를 쟁취하고 공동의 성과를 맛보는 것입니다. 그리하기 위해서는 서로간의 화합과 적절한 팀워크뿐만 아니라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주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삶,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자동차가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1000 자 이내로 작성)0/1000자 [개인과 조직의 조화] 첫째, 회사 전체의 성격과 저의 성향이 비슷한 가에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Job Fair에 방문했을 때, 한 상무님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상무님께서 양산 직전의 단계에서 설계나 디자인의 문제가 발견되었을 때, 조직 전체가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고 조직의 일원이 하나가 된 듯 톱니바퀴처럼 그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조직은 지구촌에 현대자동차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와 같은 현대차의 강인한 조직력이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지금의 현대자동차가 있게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차의 이러한 강인한 조직력은 저의 2가지 氣, 끈기와 독기에 일맥 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재수 시절, 약 1년간을 20~30분 단위로 시간 계획을 세워 제가 할 일들을 체크하며 공부했었습니다. 또한, 대학 시절에도 마찬가지로 적어도 1시간 단위로는 저의 할 일 등을 설정하여 생활했었고, 이를 통해 학업뿐만 아니라 운동, 각종 동아리 활동 등을 모두 임하기 위해 성실하게, 어려운 일에는 끈기 있게 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졸업 시에는 “쿰 라우데”를 받을 정도의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생활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조직이 추구하는 Vision과 저의 Vision의 일치하는가에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국내를 넘어 Global No.1에 도전하는 대한민국의 선두주자라고 단언합니다. 1967년 현대자동차가 설립된 이후,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 도전하기까지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였고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지금의 에쿠스와 제네시스가 탄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조직 전체과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인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회사의 Vision과 개인의 Vision이 일치하였을 때, 그 시너지 효과가 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자동차의 일원으로서 끊임없는 기술발전을 이뤄내고 싶습니다. 현대차가 세계 곳곳을 누비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기술 혁신을 이뤄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 현대자동차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 (최대 1000 자 이내로 작성)0/1000자 [자동차와 함께한, 그리고 함께할 시간] 초등학교 시절부터 길거리의 국산차 이름을 거의 꿰고 있었습니다. 어느 회사 차량인지, 배기량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찾아보았고, 평소 차에 대한 관심은 아버지 차에 올라 홀로 조향장치 및 오디오 기능을 확인해 보는 일들을 즐기게끔 하였습니다. 운전병 시절은 타이어 압, 연료 탱크 청소, 조향 장치 등을 정비하며 차량 내부의 기계적인 구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이후, 전자공학을 전공하며 차량통신 및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해 공부하였고 여러 센서들이나 ECU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접 차량을 운전하며 안정적이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차량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레이더 센서를 통한 Smart Cruise 및 CarInfortainmant까지 차량 IT가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전자공학 + 자동차 구조에 대한 익숙함이라는 무기로 편안하고 안락한 차량을 설계하고 싶습니다. [I’m Electronism] 전자 공학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임베디드 시스템과 이에 관련된 IC 칩들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첨단 기계 장치를 안정적으로 동작 시키는 ECU를 안정적으로 동작 시켜 고객들에게 안전함을 최우선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고급 디지털회로설계”와 “반도체 집적회로 설계”를 수강하며, Amplifier 칩을 직접 설계하였습니다. 수많은 칩들을 컨트롤 하는 Controller를 설계하며 이론적인 환경과 실제 H/W환경의 괴리를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일련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차량 IT의 최신 Trend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장 부품들이 증가하면서 차량 통신의 중심에 이더넷으로 바뀌어가고 있다는 것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더넷과 관련된 지식들을 바탕으로 CAN, MOST, FLexRay 등 기존 차량 내부 네트워크와의 연동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