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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SKT / 마케팅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19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187


[ 합격 스펙 ]

중경 / 3.39 / 오픽AL / 인턴 1회, 대외활동 다수


[ 합격 자소서 ]

1. 달성하기 어려운 수준의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 (모든항목 700자)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일도 반드시 빈 틈은 있습니다. 마케팅 미디어‘ooo`에서 쌓은 경험은 이러한 신념을 갖게된 계기였습니다. 당시일 방문자수 수백,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 2천명에 머물러있던 컨텐츠 도달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리기 위해서 눈에띄는 수치적 증대가 필요했습니다. 부족한 시간과자금 상태에서 선뜻 나설 사람은 없었습니다. 저와 세명의 대학생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방학이 끝나기 전 2주 안에 일 방문자 수 1천명과 소셜 미디어 팔로워 1만명으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평소 1만명의 팔로워는 다들 입버릇 처럼 말하던 멀지만 의미있는목표였기 때문입니다. 플랫폼에 대한 공부와 모의 실험에 1주일을 소요했습니다. 방학이 끝나가기에 초조한 마음을 지울 수 없었지만, 동시에 시간대별로업데이트 되는 소셜미디어의 인사이트를 체크하고 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소통에 즉각적인 피드백을 실시했습니다.밤낮없이 매달린 결과 2주 후 일 평균 1천건 이상의 페이지뷰 그리고 1달 후 1만명 이상의 팔로워를확보했습니다. 1년에 걸쳐 확보한 숫자의 네배를 4주만에달성한 것입니다. 일련의 노출효과로 국내 유수의 경영경제 연구기관, 각종인쇄매체에 콘텐츠 제휴를 체결하는 결과도 이끌어 냈습니다. 이 경험은 여전히 높은 벽을 마주할 때 주저앉지 않고 저를 추동하는 동기가 됩니다. 2. 다른사람이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자신만의 독창적인방법으로 해결한 경험 음식점과 커피숍 같은 소비자 접점의 매장에서 근무한 다양한 경험들은 친절한 서비스 만큼 소비자의 눈높이, 심리를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생두의 구매, 로스팅, 원두의 판매 등 전문적인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숍에서판매는 높은 수준의 관련지식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고객은 단순히 호기심으로 매장을 방문하기도 한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자료를 외우고 멋지게 설명하는 것은높은 관여를 지닌 고객에게 유효하지만, 진입단계의 잠재고객에게는 효과가 없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손님들의 눈높이에 따라 설명방식을 달리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멋들어진설명 보다는 실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효익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새롭게 유행하는 편리한 드립커피 기구를판매할 때도 그 것이 커피 맛에 끼치는 물리적 효과 보다 비용 절감, 새로운 취미의 발견, 커피를 만드는 동안에 느꼈던 삶이 풍요로워 지는 느낌을 위주로 설명했습니다.직접 시연도 여러차례 했습니다. 이 결과 다른 직원들 보다 몇배는 많은 원두와 커피기구를판매했습니다.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응대는 높은 전문성의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다시한번 높은 진입장벽을확인시켜 주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반드시 고려하는저만의 노하우가 되었습니다. 3. 다른입장을 가진 사람들과 공동으로 수행한 작업에서 성과를 창출한경험 마케팅 직무를 위한 다양한 경험들 중 팀 활동이 없이 이루어진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은 필히 의견의 차이와 갈등을 수반합니다. oooo에서 주최한 공모전에서 최종 발표를 앞두고 프레젠테이션 구성에 심각한 이견이 발생했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우리가 만들어온 결과들을 전달하기 위해 모든 내용을 넣자는 팀원들과 한 슬라이드에 하나의 키워드로그림과 같은 연상작용을 이끌어내는 간결한 방식을 주장하는 두가지 의견이었습니다. 발표를 이틀 앞둔 시점에서도의견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간결한 발표를 원하는 제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새벽까지 발표를 위한 논리차트를 작성한 후 공유했습니다. 잠든 줄 알았던 팀원들 모두가 10분내에 답변을 주었던 일은 아직도 마음찡한 감동을 주는 경험입니다. 우리팀의 발표는 잘 그려진 인포그래픽에비교되며 좋은 평가를 받았고 결과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러 공모전과 프로젝트를 거치면서 나자신의 열정과 팀원의 능력 만큼, 함께 호흡하고 같은 목표를 위해 균형을 맞추는 것이 양질의 결과물을만드는 중요한 요소임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약을 위해 내가 팀을 위해 할 수있는 일들을 생각하는 능동적인 팀원으로 짜임새 있고 탄탄한 팀워크를 이루겠습니다. 4. 다양한 의견/정보를자신의 기준으로 분석/판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경험 이혼 전문 컨설팅이 주목받았던 시기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업의전망을 특집기사를 내보내기로 결정하고 토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혼인구 증가와 결혼생활을 마무리 하는하나의 선택지로 자리잡은 이혼의 수요 증가에 주목하는 여러 의견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시장의 가능성과 전망을 높게 평가하는 내용의 기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혼은 예나 지금이나 상상 이상으로 복잡한 과정입니다. 저는 이점에주목해 단순한 시장성 평가가 아닌 깊이있는 통찰로 비지니스의 비전을 제시하기를 바랐습니다. 사실 세상에는훨씬 많은 이혼자들이 있어야 함에도 여러가지 이유들로 혼인이 유지되는 비율이 더 높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이혼에 대한 컨설팅 만큼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혼인 유지나 평화적 합의를 통한 이혼을 돕는 작업의 높은 수요와 사업성이 있으리라판단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해서도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고, 기사의 방향은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수요의 증대에 따른 시장의 논리만큼이나 실제 생활에 숨겨진 또다른 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던 점은 새로운 시장 뿐 아니라 또 다른 비지니스 기회를 조명하는 훌륭한 기사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처럼 항상 큰 틀에서 생각하되 본질을 바라보는 통찰력으로 업무에 임하는 SKT인이 되겠습니다. 5.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왜 본인이 적임자인지 인터넷을 통해 저는 늘 제 자신을 최신의 정보들에 노출되도록 노력했습니다. 하루의시작은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 해외 매체들의 기사를읽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대부분 영어로 이루어져 있는 정보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어공부도 소홀히하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IT 및 스타트업 분야를 다루는 웹 미디어 `ooo `에서 기고활동을통해 알게된 소스들을 활용해 신기술과 신사업, 또한 소비자와 마켓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합니다. 마케팅 대행사 인턴 경험은 학교 안팍에서 익혀온 마케팅 지식들을 실무에 활용하는 법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고객사 담당자와 매일 소통을 하면서,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더욱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했습니다. 마케팅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고, 공모전참여와 대외활동 경험들을 쌓아오며 지금은 현직에 있는 훌륭한 친구와 선배를 사귀었고, 이는 제 인생의큰 자산입니다. 또한 마케팅과 관련한 과목들을 수강하는 동안만은 잠시도 한눈을 팔지 않았음을 결과로증명했습니다. 이 같은 경험으로 필요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하고, 마케팅역량으로 전환해 문제를 해결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