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2.29 15:00

조회 8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157


[ 합격 스펙 ]

수도권 / 3.71 / 770 / 없음


[ 합격 자소서 ]

1. 본인의 삶 중에 기억에 남는 최고의 순간 및 그 의미를 설명하고, 향후 본인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1000자) [도전하는 사람은 아름답다] ‘어떻게 하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20대를 멋지게 보낼 수 있을까?’ 이 질문은 제게 군복무를 하는 동안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내세울 만한 것도 없었고 전역 후에도 진로는 까마득하였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 때부터 15년 동안 책상에 앉아 책으로 공부했으니 최소한 1, 2년간은 세상, 사람, 문화를 공부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계기로 인해 저는 605일간 전 세계를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통해서 제 자신이 도전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물론 긴 여정 속에선 끊임없는 시련들도 있었습니다. 일단 여행경비가 없었기 때문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은 다 해봤지만 호주에선 부당한 해고를 당해서 하루아침에 실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여행 중 토네이도 소식을 듣고 일정을 포기해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련들조차 세상을 향한 제 도전을 멈추게 할 수 없었습니다. 오랜 여행을 통해 매너리즘에 빠졌을 때는 다시 가슴을 뛰게 하기 위해서 7일간의 노숙, 800Km 히치하이킹, 카우치서핑 등 직접 도전할 것들을 만들어서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태국에서 이맘의 도움을 받고 한동안 이슬람마을에서 지내며 그 문화를 경험해보거나 필리핀에서 빈민촌 아이들에게 약 5개월간 한국어를 가르쳤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사고와 문화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연구개발 분야는 제게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새로운 도전과 같습니다. 서로의 비전을 공유해가며 꿈을 꾸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일은 제게 남은 인생의 사명과 같습니다. 포토시 산골짜기에 사는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있는 차를 만들 수 있다면, 대한민국 청년들이 집값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운송수단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세상을 놀랍게 할 기술혁신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이 제가 진정 원하는 삶입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2 [17시간을 위한 디딤돌] 제가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이 회사가 나를 더 넓은 세상으로 성장시켜줄 수 있는가입니다. 한 사람이 100살까지 살 수 있고 인생을 24시간으로 가정했을 때 지금 저는 이른 아침 7시 경에 있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지금 이 시점만 지나가면 끝이라고 생각할 때 전 제 인생의 남은 17시간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겐 여전히 더 큰 세상을 보고 싶다는 열정과 세상을 놀라게 하고 싶다는 꿈이 있습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저는 더 성장할 겁니다. 마치 공부를 잘하고 싶다면 공부를 잘하는 무리에서 공부해야 하듯 기술과 혁신을 중요시 여기는 기업 문화에서 근무할 수 있다면 제 자신도 충분히 성장해 나갈 거라고 믿습니다. [정상에서 더 높은 정상을 바라보는 현대자동차] 21세기 자신의 기술력을 맹신한 많은 회사들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과 혁신을 우선시했기 때문입니다. 금년 현대자동차는 연구개발 분야의 투자 강화를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사실 현대자동차는 업계에서 인정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HEV 소나타 엔진은 워즈오토가 선정한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었고 닛케이 신문에서도 글로벌 자동차사 중에서 현대자동차만 지난 10년간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고 극찬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석가들은 앞으로 자동차업계를 지배할 글로벌 회사가 소수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자동차는 멈추지 않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마치 저의 지난 도전들처럼 빈 두 주먹으로 시작해서 기적을 이루어냈고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다시 도전하고 있습니다. 정상에서 더 높은 정상을 바라보는 현대자동차. 이것이 제가 현대자동차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3 [가장 위험한 순간은 지금] 새로운 도전은 저를 가슴 뛰게 합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연구개발 분야는 이러한 도전들의 장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매출액 5위를 기록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지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폭스바겐 사태를 화두로 친환경차량은 자동차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입니다. 특히 기업의 평균 연비를 규제하는 CAFE로 인해 프리미엄 차량을 많이 팔아야 이익이 남는 자동차 산업 구조에서 친환경차량의 연구개발은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현재 도요타의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차량은 강력한 연비를 자랑하며 심지어 손해보고 파는 것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전기차량은 빠르게 주행속도로 진입하며 자동차 부품의 숫자도 획기적으로 적습니다. 특히 2020년 발효예정인 유로7과 2020년까지 자율주행차량을 상용화하겠다는 수많은 기업들의 목표를 비추어볼 때, 최소 10년 이내에 자동차업계의 판도가 바뀔 것이라는 분석은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결국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강력한 기술개발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자작항공모형기 제작 동아리를 하면서 제품 설계 및 제작에 관련하여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만들 제품에 대해 모든 자료를 조사하고 직접 설계하고 제조하는 전 과정을 익혔습니다. 물론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였고 그 때마다 좀 더 많은 자료 조사와 많은 시도 그리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며 문제점들을 해결하여 13년도 전국 경상대 대회에서는 우수상으로 입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05일간 많은 국가를 돌아다니면서 저는 왜 이 곳에는 현대자동차 차량을 보기 힘들까라는 의문을 항상 갖고 있었고 어떻게 하면 현대자동차가 더 나은 브랜드 파워를 가질까라는 고민을 했습니다. 그 관심으로 15년도 2학기에 자동차공학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고 자동차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관련된 지식을 키워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추후 연구개발 직무에 매우 필요한 능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