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SK텔레콤 / network/it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3.01 00:00

조회 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099


[ 합격 스펙 ]

지방사립대 / 2.89 / 오픽 im1 / 공공기관 근무(8개월), 공기업 청년인턴 및 계약직 근무(5개월/8개월), 교내연계 인턴 사기업(1개월)-대기업계열사


[ 합격 자소서 ]

1. 달성하기 어려운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최근 5년 이내의 경험으로 작성할 것 - 목표 내용 / 목표를 설정한 이유 /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 / 최종 결과 (목표 달성 여부)가 객관적으로 드러나게 작성할 것 (700 자 10 단락 이내) "탁월한 인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인턴 당시, 최종 인턴 평가에서 상위 10%의 속하는 사람은 탁월인턴으로 분류하여 추후 신입사원 모집에 우대해준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근무하던 본부는 인턴이 10명으로 1등을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고 저는 좋은 기회를 얻겠다는 생각과 이곳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것을 배우겠다는 생각에 1등을 해야겠다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먼저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다른 직원들보다 30분 먼저 출근하여 어제의 일을 정리하고 오늘 해야할 일을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작업에 능숙한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업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같이 일하는 동료들에게 전달하여 서로의 업무 내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일 외적으로도 사무실 비품정리와 전산장비를 체크하여 직원들이 업무를 하는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덕분에 직원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았고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서 부서 업무 효율을 높였다는 칭찬도 받았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좋게 봐주신 고객 덕분에 칭찬사원으로 뽑혀 본사 사원 게시판에 게시되기도 했으며 최종적으로 인턴 평가에서는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1등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자랑스러움이 아니라 내 스스로 업무에 적응하도록 노력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가졌다는 점에서 저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운 경험입니다. 2. 다른 사람이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자신 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5년 이내의 경험으로 작성할 것 - 문제를 파악하게 된 상황 / 해결 방식(해결책)에 대한 구체적 내용 / 해결된 상황이나 결과물의 내용이 객관적으로 드러나게 작성할 것 (700 자 10 단락 이내) "쉬운 것부터, 기초부터" 인턴 당시 부서별로 예산을 얻어 사무용품을 주문했습니다. 부서에는 서무 담당자가 있었고 막내인 제가 그 보조를 맡아 문구사에 주문을 하고 세금계산서를 받아 결재하는 방식이었는데 1~2달에 한 번 정도 몰아서 세금계산서를 발행요청하다보니 세세한 품목을 확인하진 못했습니다. 저는 결제 금액이 예상금액과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을 이상하게 여겨 세금계산서와 별도로 주문목록확인서를 추가로 요청했고 그 과정에서 주문취소한 물품들이 그대로 결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 사무실 예산으로 봤을때 그리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즉시 같은 업체를 공유하는 타 부서에도 전달하여 계산서와 물품 목록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업체의 고의성을 입증하긴 어려웠고 우리가 구입신청 물품을 미리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하여 사무용품구입에 관하여 주문날짜,품목,개수,금액,배송날짜 등을 포함하여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만들어 관리하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관련 업체와 연락하여 새로운 업체를 선정하였습니다. 이후로는 예산을 좀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좀 더 꼼꼼하고 확실한 업무처리능력을 갖게되었습니다. 3. 다른 입장이나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공동으로 수행한 작업에서 성과를 창출한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최근 5년 이내의 경험으로 작성할 것 - 구성원들의 다른 입장 또는 의견 / 의견 차이가 발생한 이유 / 성과 창출을 위해 기울인 노력 / 성과의 내용 및 효과가 객관적으로 드러나게 작성할 것 (700 자 10 단락 이내) "동상이몽" 저는 학창시절 교내 스쿼시 동아리에서 활동하였습니다. 당시 교내 학생회관이 매우 노후하였고 거기에 위치한 스쿼시장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때문에 학교 이름을 건 대회를 주최하여도 교외의 시설을 빌려 진행해야했습니다. 그러던 중 학생회관 신축 계획이 나왔고 체육시설이 별도로 지어지며 신축 스쿼시장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집행부의 일원으로 회의에 참석하여 동아리 입장을 말씀드리고 기존의 코트보다 확장된 코트 건설을 요청드렸습니다. 하지만 정해진 예산과 공간안에서 일을 진행하다보니 원하는 것을 모두 실행할 수는 없었습니다. 학교 입장에서는 학교 이름을 건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홍보효과에 좋지만 타 동아리와의 형평성을 고려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타 시도의 주최 대회에 추가로 참가하여 학교 홍보 효과에 힘 쓸 것을 약속드렸고, 스쿼시장 관리에 따라 받던 지원금을 반납하는 대신 스쿼시장의 정식 규격화와 별도 관리공간을 요청드렸고 그 것이 받아들여져 새로운 스쿼시장에서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 측도 홍보효과에 만족하여 추가적으로 상품 등의 지원을 통해 적은 코트로 인해 비는 시간을 행사 등으로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4. 다양한 의견이나 정보를 자신의 기준으로 분석 / 판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최근 5년 이내의 경험으로 작성할 것 - 분석한 의견이나 정보 / 판단 기준 및 체계 / 해결 후 상황이나 결과물의 내용이 객관적으로 드러나게 작성할 것 (700 자 10 단락 이내) "창의적이지 않은 창의성" 학교 방침상 연구실의 팀원들과 합작해서 졸업작품을 만들어야 했는데 학교는 색다른 것을 요구했고 저희 역시 남들과 다른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아이디어 회의에만 여러 달을 소비했습니다. 매일 아이디어 회의을 했지만 새로운 주제를 찾다보니 너무 막연한 주제들만 나왔고 그러한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에는 그 동안의 교육과정과도 부합하지 않고 어느 한 명 자신있는 분야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더 중 제가 진부하더라도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주제를 찾자는 아이디어가 내놓았습니다. 아이디어를 푸는 방식에 따라 참신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날로 팀원들은 저마다 자신있는 아이디어를 덧붙였고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자고 했습니다. 담당 교수님께서도 오히려 역으로 참신하다고 칭찬하시고 그 개발 방식을 새롭게 하자는 생각에 따라 맥을 구입해 주시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저희가 만든 졸업작품은 흔한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하던 게임에서 벗어나 키넥트를 이용하여 실제로 게임 속 캐릭터가 되어 게임을 조작하는 가상현실을 구축하였습니다. 주제를 탐탁치 않아하던 학교측의 입장에 동감하여 게임의 배경을 학교로 하여 전시회에 참석한 일반인들이 학교를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을 어필하여 졸업작품 전시회 당시 가장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5. ICT(전자, 통신, 소프트웨어 등) 분야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하십시오. - 당시 상황과 구체적인 시점을 밝힐 것 - 어떤 노력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드러나도록 서술할 것 - 결과 및 그 과정에서 배운 점을 상세히 서술할 것 (700 자 10 단락 이내) "나도 선생님 너도 선생님" 대학 진학 후 처음 배우는 프로그램 언어가 흥미는 있었지만 이미 많은 경험을 해 본 학우들에게는 항상 뒤쳐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 알 것 같던 내용도 시험을 볼때면 원하는 결과를 주지 않았기에 비슷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과 교내 스터디그룹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는 4명이 모여 "AC++"이라는 스터디그룹을 만들고 매주 혹은 그 이상 모여 그 주의 수업에 대해 복습하고 예습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내가 안다고 자만했던 부분도 남에게 설명을 해주려니 더 확실히 공부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 덕분에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약 10주간의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스터디장으로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항상 바탕에 깔려있었고 팀원을도 잘 따라와준 덕분에 팀원들간에 사이가 돈독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모두 성적이 2단계 이상 오르는 좋은 결과도 얻었습니다. 학교에서도 이러한 노력을 높게 평가해서 학기말에는 우수 스터디그룹으로 선정되는 결과도 얻었습니다. 선생님의 역할인 날에는 더 많이 더 쉽게 알려주기 위해 여러 책을 참고하여 수업자료를 만들기도 하고 학생의 역할인 날에는 내가 아는 내용이라 하여 거만하지 않고 나와 친구가 어떻게 다르게 이해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들으며 학습을 하는데 더 많은 시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