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CJ푸드빌 / 영업관리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3.01 00:00

조회 5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097


[ 합격 스펙 ]

인하대 / 4.06 / 토익 875, 토스 레벨7 / 국토대장정 행진부대장, 특전사 부중대장 및 교육장교


[ 합격 자소서 ]

CJ푸드빌 브랜드 중 경쟁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를 선택해 아래 문항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1,000자 이내) ① 해당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② 선택한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혹은 전략 ③ 해당 브랜드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본인만의 역량과 구체적인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밀라노 엑스포의 중심 ‘비비고’] 가장 경쟁력이 크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는 비비고입니다. 비비고는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런던 매장과 더불어 해외 매장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식 세계화의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메뉴와 운영방식의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저는 작년 유럽여행을 하면서 방문했던 밀라노 엑스포에서 비비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푸드트럭과 같은 공간에서 간편식 위주의 음식을 판매하던 타 국가관과는 달리 비비고는 한국 국가관 전시장 바로 옆에 마련된 공간에서 한국의 맛을 전달했습니다. 직접 음식을 먹어보진 않았지만,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음식 맛이 어땠느냐고 물어보았을 때 상당히 맛있었다는 평을 들려주었습니다. 교포 중심의 지역이 아닌 현지인이 다수인 지역을 선택함과 동시에 장기적으로 한식 세계화를 추진하는 비비고는 그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끊임없는 성장 ‘비비고’] 호주 Korean BBQ 레스토랑에서 경험한 ‘8색 삼겹살’처럼 세계인의 입맛을 끌기 위해선 그 지역의 주변 상권이나 환경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비고는 현지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국가마다 선호하는 식품을 토핑에 추가하면서 국가별, 지역별로 큰 호응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성을 최대한 반영한 전략을 꾀함과 동시에 CJ의 강력한 문화콘텐츠를 통한 홍보 효과가 더해진다면 CJ 푸드빌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J 푸드빌의 인재] 호주의 레스토랑에서 주방 보조를 하면서 음식이 완성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켜보고 직접 만들어 보며 모든 과정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식자재를 수급 받는 것부터 유통기한과 신선함을 점검하고, 재료를 손질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데까지 고객을 항상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CJ 푸드빌에 열정과 노력을 다할 것이며, 제가 가진 강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본사와 가맹점을 연결하는 튼튼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