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서브원 / MRO사업부-구매팀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3.01 00:00

조회 6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030


[ 합격 스펙 ]

경기도 / 4.06 / 945 / 무역협회 마스터과정


[ 합격 자소서 ]

*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와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본인만의차별화된 역량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500자 ~ 1000자] [MRO 사업, 물류가 중요합니다!] 한국에서 MRO가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에, 서브원은 해외로눈을 돌려 한국 중소기업과 해외시장과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한 덕에수출 실적이 10년 만에 30배로 뛰었습니다. 이렇듯 적극적인 해외진출, 다양한 상품을 취급, 고객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배송의 필요성, MRO의 이윤이 적다는점들은 서브원이 영위하는 MRO사업의 특징이며, 효율적인물류시스템이 필수적인 이유입니다. 이런 LG서브원에서물류에 대한 지식을 가진 제가 MRO 구매를 담당한다면 시너지가 날 것으로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2012년부터 물류를 공부했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기본적인 물류에 대한 개념을 배웠습니다. 이후, 무역협회 주관 전자무역물류마스터과정을 통해 물류 실무에 대해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물류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구매업무를 하게 된다면 더 안정적인 구매업무가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1기 물류마스터 000입니다] 무역협회에서 주관한 전자무역물류마스터과정을 수료했습니다. 6개월 1,100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는 두가지를 얻었습니다. 1. 구매직무에 대한열망 물류의 전반을 배울 수 있었던 첫 강의에서 구매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구매가 단순히 원재료를 사 오는 활동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매는입찰, 해외구매 등의 전략을 통해 저렴하게 원재료를 구매하여 완제품 가격을 낮춰 기업의 손익을 극대화하는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느꼈습니다. 이후 구매를 희망직무로 정했습니다. 2. 소중한 인연들 마스터 과정을 통해 물류에 열정을 가진 35명의 동기가 생겼습니다. 이35명의 인연은 향후 같은 분야에서 일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든든한 저의 지지자가 될 것입니다. 물류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구매업무를 수행하는서브원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 발상의 전환 혹은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이룬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자 ~ 700자] [이게 규모의 경제구나!] 고등학교 시절 부교재비를 이용하여 이윤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매 학기 각 수업별 부교재목록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부교재를 개인적으로서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 반 학생 전체부교재를 한 번에 구매하면 편하고 할인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반 회의에 건의했고 실행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5%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구매할 수 있었고 배달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특히, 할인받은 돈으로 자율학습시간을 이용해 간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친구들의 편리를 위해 시작되었던 일이 학교 전체로 퍼졌으며, 학교에단체구매를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했던 일은 구매력을 키워 일종의 대량구매를한 것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규모의 경제가 사업 협상을 할 때 큰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직접느꼈습니다. 또, 공통적인 개인의 구매 욕구를 모아 한 그룹으로만드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앞으로 기업이 비핵심분야는 전문기업에 위탁될 것입니다. 소모성 자재는 더 빠르게 아웃소싱 될 것입니다. 아직도 소모성 자재를필요할 때마다 직접 구매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실천했던 비핵심분야의 공동화를 통한 원가절감은 서브원 MRO 사업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본인에게 가장 의미 있었던 성공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자 ~ 700자] [작은 변화를 통한업무 개선] 2011년부터 2년간 근무했던 00공사 총무팀에서 우편물과 예비군관리 업무를 개선하여업무 효율성을 50% 이상 향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공로를인정받아 모범공익근무요원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1. 우편물업무 우편물을 취합할 때 45개팀을 직접 찾아다니며 취합했습니다. 이 때문에 정해진 업무시간을 초과하는 시간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부서별 취합방식을 층별로 통합시켜 45번의 취합을 13번으로 줄였습니다. 2. 예비군업무 인터넷 예비군조회시스템이 있음에도 홍보가 부족하여 직원들의 이용이적어 직접 훈련대상자를 찾아다니며 통지서를 배부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조회시스템 메뉴얼을 직접작성하여 안내메일과 함께 배부하였습니다. 이후, 모든 예비군직원들이 이 시스템을 이용했고 훈련통지서 업무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저의 작은 아이디어가 조직에 적용되어 업무효율성 향상이라는 큰성과로 나타났다는 점에서 저에겐 가장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또,대부분의 공익들은 수동적으로 업무를 진행했지만, 저는 제가 속한 단체의 문제점을 해결하겠다는주인의식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