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KT / 디자인 / 2016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3.01 00:00

조회 5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60029


[ 합격 스펙 ]

숙대 / 3.6 / 인턴1회, 아르바이트 및 프리랜서 다수, 공모전2번수상, 대외활동 및 교내활동 5회


[ 합격 자소서 ]

본인의 경험 중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가장 특별하고 인상 깊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고객과 대화하는 창구, 디자인] 작년 OOOOOO라는 업체의 브랜딩을 전담하며,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원하는 일을 찾기 위해선 경험해봐야 안다'는 일념 하나로 브랜딩에 도전했지만, 클라이언트와의 대면과 협상, 추상적인 대화 속에서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들을 직면해보니 어려움이 피부로 와 닿았습니다. 저는 타 업체와 차별성이 없고 일반적이던 기존 브랜드 방향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디자인 전략을 다시 세우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기존의 세워놓으신 플랜을 버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시안으로 설득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연구한 최종 디자인 방향을 피피티로 제작하여 클라이언트와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대안에 대한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이에 단순 로고로 시작된 작업은 명함과 일러스트레이션 등 브랜드의 공통된 스토리를 만들 기회가 되었습니다. 실제 ‘디자인’을 보고 마음이 끌려 방문했다는 고객분들이 80%였고, 그것은 상담으로 이어져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역시 ‘디자인 덕분에 이렇게 될 수 있었다’며 만족해하셨습니다. 이를 통한 매출의 증대는 2호점을 오픈할 수 있게 하였고, 저는 디자인의 힘으로 고객의 마음을 설득할 수 있다는 점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체험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 뿐 아니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디자이너로서 표현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하여 얻게 된 역량을 바탕으로 KT 디자인 분야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찾아 나가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