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SDI / 연구개발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18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983


[ 합격 스펙 ]

지방 국립 / 4.31 / 토익 775


[ 합격 자소서 ]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친환경 시장의 서막] 저의 역량을 펼침에 있어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하고 싶기 때문에 삼성 SDI에 지원하였습니다. 연구과제인 자동차 폐촉매의 리싸이클링을 연구하면서 제가 관심을 갖게 되었던 분야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나날이 까다로워지는 조건을 만족하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 대안으로 친환경 자동차가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연구과제와는 별도로 시간을 쪼개어 금속 리튬을 이차전지의 음극으로 사용하는 것, 전해 환원한 마그네슘을 음극으로 사용하는 것, 백금을 대체하는 연료전지의 촉매전극을 제조하는 것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늘고 있습니다. 제가 공부한 전기화학적 지식과 경험이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해 큰 시너지 효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신뢰도 높은 전기차용 배터리]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용 차세대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하겠습니다. 현재는 안정성 때문에 리튬 이차전지의 음극에 리튬 산화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튬 이차전지의 음극 물질로 이론상 최대 에너지 밀도를 가질 수 있는 금속 리튬을 음극으로 사용하면서도 안정성 높은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하겠습니다. 그래서 현재보다 많은 고객사들을 매료시켜 세계 최고의 자동차용 배터리 공급업체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1500자 이내) [스무 살 이전과 이후] 저의 큰 장점은 새로운 일에 의욕적으로 도전하는 적극성입니다. 어릴 적에는 소심한 성격 탓에 낯선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힘들었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에 소극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에 입학한 후 학교생활과 향후 사회생활을 생각해 처음으로 소극적인 성격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시도는 대학 오리엔테이션 때 먼저 다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용기 내어 다가가 대화를 하다 보니 점차 소심한 성격을 극복할 수 있었고 능동적으로 바뀌어 갔습니다. 그 후 군에 입대했고, 제가 근무했었던 작전과의 작전과장님을 만나면서 좀 더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군대에서 간부들은 사소한 일들을 병사들이나 아래 간부들에게 시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작전과장님은 청소와 같은 사소한 일에서 부터 힘든 훈련까지 앞장서서 솔선수범하였습니다. 상관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도 모르게 수고를 덜어드리고 싶고 업무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리더가 솔선수범하면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작전과장님을 보면서 매사에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학 후 설계 과목에서 조별과제를 진행할 때는 일부러 먼저 나서서 조장을 맡거나 브레인스토밍을 주도하였고 발표도 자원하였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신 몇몇 교수님들께서는 제게 학부연구생 생활을 해보는 것을 권하셨습니다. 단순한 학부 교육과정을 벗어나 제가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학부 연구생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당시 이차전지, 연료전지, 표면처리 등의 기본이 되는 전기화학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미래전기화학 연구실에 지원하였습니다. 설계 수업으로부터 얻은 자신감으로 학부 연구생 생활을 하면서 많은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전자 현미경 사진의 미세한 입자를 보고 연료전지의 촉매전극을 제조하는 방법을 연구해 특허를 획득할 수 있었고,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여러 학술대회에서 포스터발표를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하며 전기화학적 지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도전을 통해 점차 많은 사람들 앞에 서면서 공포심을 없앨 수 있었고, 석사과정 중에 소재 분야에 전문가들이 모인 대한금속재료학회에서 구두발표를 진행할 만큼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한 후에는 대학원의 대표 자리를 1년 동안 수행하면서 선배들과 업무를 진행하는 방법,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 등 사회생활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전과장님을 통해 사회생활에서 첫 번째 펭귄이 되는 방법을 배웠고, 이는 저의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적극성을 가지고 삼성 SDI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용 배터리 공급업체가 되도록 새로운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테슬라의 한국 시장 진출] 각종 규제와 인증 문제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지 않을 것 같던 테슬라가 드디어 진출하였습니다. 테슬라의 한국 시장 진출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폭스바겐 디젤게이트와 맞물려 국내 친환경 자동차 시장 성장의 기폭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친환경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삼성 전자에서는 작년 말 전장 사업부를 신설하였고, 다른 대기업들도 서로 친환경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배터리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가 성능, 주행거리와 직결되는 전기 자동차를 비롯해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ESS 등 친환경 분야에서 에너지 공급원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성능, 고용량만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사고로 인해 테슬라 모델 S의 배터리가 관통되어 폭발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자동차용 배터리는 사고시 폭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은 고체 전해질 혹은 안정한 전해질을 기반으로 고성능, 고용량의 이차전지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성능, 고용량에 안정성을 더한 이차전지로 현재 30여개의 공급업체보다 많은 고객사를 확보한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전자의 전장 사업부가 자리를 잡고, 삼성 SDI가 우수한 성능의 차세대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여력이 갖춰진 후에는 다시금 전기 자동차 사업에 진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부품의 개수가 2만여 개에 달하지만 전기자동차는 약 4천개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섀시 기술만 확보한다면 삼성 전자와 SDI의 기술력으로 충분히 세계 시장에서 선두 주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