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생명 / 영업관리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10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874


[ 합격 스펙 ]

중대 / 3.6 / 토익890, 토스6 / 인턴 無 공모전 無 대외활동 여러번


[ 합격 자소서 ]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안개를 걷어내는 삼성생명` 짙은 안개 속을 걷듯이, 저는 항상 불안했습니다. 10대에는 진학에 대해, 20대에는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지, 매일 미래에 대한 고민 없이 잠든 밤이 없었습니다.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미래에 대한 지나친 고민은 현재에 충실하지 못하게 하여 개인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비효율성을 증가시킨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때부터 저는 보험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은 보험, 펀드, 대출, 연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자산 200조 달성, 업계 1위 및 고객만족도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고 싶은 업계 최고 기업인 삼성생명에서 영업전문가로서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본사와 고객 사이의 문” 보험업의 근간인 영업의 안정성과 성과를 책임지는 영업관리는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특히 컨설턴트와 매일 함께 일하며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발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컨설턴트와 정기적인 토론시간을 만들어, 컨설턴트에겐 영업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본사에는 새로운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를 알릴 수 있는 문이 되겠습니다. 또 복잡한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에 대해 연구하여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영업의 기반이 되겠습니다. 금융용어에 대한 간단한 해설서를 만들어 컨설턴트의 영업이 더 용이하게 지원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컨설턴트의 신뢰를 받는 삼성생명의 영업관리자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키워드 하나, 적응력”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지만, 먼저 다가서는 자세는 조직에 자연스럽게 융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학 후 학과 야구팀 활동을 했습니다. 졸업한 90학번 선배부터 저까지 다양한 학번의 구성되었습니다 큰 나이 차이로 공통된 연결고리가 부족했기에 팀원들의 대화에 끼는 것이 어려웠고, 부족한 실력 탓에 간혹 나가는 시합에서도 실책을 남발하여 위축되어 갔습니다. 하지만 더 적극적인 자세로 팀에 융화되고자 노력했습니다. 매일 연습하며 실력을 키웠고, 팀 대외부장을 맡아 시합섭외, 장소대여를 책임졌습니다. 선배들과 연락을 취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함께 하는 시간도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팀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팀은 90학번부터 13학번까지 활동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원활한 조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팀에 융화되고자 하는 열정입니다. 이러한 열정으로 삼성생명에서도 원만히 융화되어 팀원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겠습니다. “키워드 둘, 위기대처능력” 영업관리자는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변화가 생겨나는 영업 현장에서 위기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앞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을 때, 순하리라는 과일소주가 유행이었습니다. 마감시간에 순하리가 전부 판매된 상태에서 새로운 손님들이 계속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손님들께 양해를 구하고 순하리 대신 유자청과 소주를 섞어 비슷한 맛의 과일소주를 만들어 일반소주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손님들은 이에 만족했고 이 후 이 유자소주는 가게의 대표메뉴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돌발상황이 일어나는 영업현장에서도 침착한 대처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키워드 셋, 데이터에 기반한 설득” 2014년 행사에 필요한 돈과 현물의 지원을 받는 대외협력부장을 담당했고 1000만원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문제는 기업이 학생 행사의 후원에 대해 냉소적이었습니다. 저는 후원제안서를 기업의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기업은 행사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보다 후원의 기대효과에 대한 명확한 수치를 요구한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기대효과의 수치에 집중한 새로운 후원제안서를 준비했습니다. 참석 인원 대학생 500명, 오프라인 투표 참여자 대학생10000명 이상,SNS 페이지 팔로워1000명, 포스터 배치 지역 유동지역의 예상 인원 등 수치에 기반하여 작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음을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 @@@@@, %%%%%%등의 기업에게 현금 및 현물1000만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삼성생명의 금융상품을 팔기 위해 납득할 수 있는 수치화 된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자산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예상수익과 리스크 등 수치화된 데이터에 기반해야 합니다. 항상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관리를 통해 신뢰와 성과 두 마리 토끼를 잡겠습니다.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금리의 등장” 옐런 미국 중앙은행 의장이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고, 올해 초 일본은행 구로다 총리가 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하면서 금융업계에는 역마진 도산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축성 보험 상품이 많은 보험업계가 큰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말 미 대선과 함께 금리 인상을 예상할 수도 있어 정답이 없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저금리 기조로 인해 부동산에 의한 가계대출이 급증하자 대출 심사를 강화했습니다. 몇몇 대기업 또한 강화된 대출 기준에 의해 제2금융권 대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보험업이 기반이지만 현재 펀드, 대출, 신탁 등 종합금융기업으로 변화중입니다. 따라서 보험업계로서는 예대마진의 악화로 위기가 될 수 있지만 다른 사업 영역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말까지는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금융업계의 위기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우리, KB, 신한 등 종합금융회사의 탄생을 통해 규모가 커지는 상황에서 삼성생명도 계열사인 삼성화재 및 삼성카드와의 통합설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금리인상이라는 변화가 언제 올지 모르기에 안전성 추구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1금융권 은행의 대출 기준 강화로 삼성생명의 대출사업은 기회를 맞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에 기반한 가계대출은 금리인상에 대비해 주택 담보 비율의 적절한 설정을 통해 안정성을 강화한다면 은행과 비슷한 재정상황의 대출 고객을 유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금리로 인해 부유층의 직접투자가 줄어든 만큼 삼성생명이 삼성패밀리오피스로 집중하고 있는 VIP시장이 확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인 이윤개선으로 이어지긴 어렵지만, 자산이 큰 고객의 확보는 삼성생명의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예측이 힘든 상황이지만 우량고객의 확보 및 사업 다변화를 강화하면서 저금리 기조에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