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삼성전자 / CE/IM부문 소프트웨어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7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870


[ 합격 스펙 ]

인서울 4년제 / 3.3 / 오픽 IM2 / 대회수상2, 대외활동 2


[ 합격 자소서 ]

-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대학교 2학년쯤에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력 있는 대학생들만이들어갈 수 있기에 도전해 보고 싶어 몇 번이나 원서를 넣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오기가 생겨 언젠가는 합격하리라 마음먹고 병역 특례를마친 뒤 다시 지원하여 결국 면접을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코딩 테스트에서는 탈락하였지만 근래의 삼성전자의 행보를 보며 소프트웨어인력양성을 위한 노력을 많이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소프트웨어 회사로 선언하고 대학생 때부터 인력을 양성하고 관리하는 회사는얼마 없을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개발자들을 우대해 주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그 생각은 지난 삼성전자 SW 엔지니어 비전포럼을 다녀오고확고해졌습니다. 개발자로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액션스크립트3.0 개발로 경력을 조금 쌓게 되었지만주로 관심 있는 분야는 OS와 시스템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 보안 분야입니다. 앞으로 IoT 시장의 플랫폼 사업의 주도권을 차지하기위해 타이젠 개발, ARTIK 모듈의 통신, 각 디바이스들을 이어주는 Iotivity 개발까지 저의 역량을 펼쳐 삼성전자의 새로운 성장동력을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삼성전자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고 3년 후에는 주재원을 지원하여 기존의 사고의틀을 깨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가 될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컴퓨터와의 인연은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학원에다니며 DOS 기반 라인 그리기 프로그램인 Logo Writer를 배우면서 컴퓨터를 알게 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 운영체제를 보고 나도저런 운영체제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 소프트웨어 개발로 진로를 정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피시방에서 즐기던온라인게임 계정이 해킹당하여 찾고 난 뒤에는 다시는 해킹을 당하지 않기 위해 보안에도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때는 정보처리기능사를취득하며 비주얼 베이식으로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였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정보올림피아드 준비를 하며 C/C++ 언어를 배우고 알고리즘 공부를하였으며 대학교에 입학한 뒤에는 학원에서 보안과정을 수강하고 여러 분야를 공부하였습니다. 그런데도 충분치 않아 주위에서 롤 모델을 찾아 따라갔습니다. 동아리 선배가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을 나오고 병역특례를 한 뒤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을 하는 것을 보며 비슷한 과정을걷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비슷하게 선배의 뒤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물론 한번 만에 된 경우는 없었습니다. 여러 번 떨어졌지만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고 운도 어느 정도 따라준 것 같습니다. 진인사대천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기라는 말입니다.그렇게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다 보니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도 하고 도전이라는 요소가 제 삶의 일부가 된 것 같습니다. 개발 역량이 크게 향상이 되었던 시기는 역시 병역 특례로일하면서부터입니다. 처음 배웠던 액션스크립트와 기초만 알고 있었던 안드로이드 개발까지 모두 선배와 동기들을 보고 배우고 소스를 보고터득해나갔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물어보고 시간이 걸렸지만, 나중에는 모바일 부서의 메인 개발자가 되어 앱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의 모든부분을 맡아 진행할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사 전에는 인수인계를 위해 코드 리뷰와 GIT을 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중에 기억이 남는 이슈가 있는데 회사에서 원래 아동 교육 콘텐츠를 플래시를 사용하여 웹에서서비스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상에서 콘텐츠들을 재생하고 관리하는 앱을 개발하였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감에 따라 플래시 재생이막혀서 이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웹뷰를 사용하고 나중에는 오픈소스인 파이어폭스 25버전을 사용하여 재생하다가 이 방법으로도재생되지 않았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다가 XDA 에서 찾은 플래시 APK를 파이어폭스 소스를 분석하고 리버싱하여 안드로이드4.4에서도 결국 플래시 재생이 되게 하였습니다. 생각해 보면 역시 자신의 멘토는 위인들 같이 위대한 사람만으로 삼지 말고 주위에서나보다 조금이라도 더 뛰어난 사람을 삼는 것이 자신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멘토를 따라가려고 노력하다 보면 많은 것을 배우게 되고성장하게 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자신만의 멘토를 설정하고 따라가기 위해 저보다 뛰어난 개발자들이 모이는 소프트웨어마에스트로에 지원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스마트 폰 시장이 과열되고 이제는 또 다른 성장동력이 필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그중 여러 기업들의 관심을 끄는 분야가 바로 IoT입니다. 세계 스마트 폰 보급률이 70%를 넘어가고 보급된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서 할 수있게 된 분야이기도 합니다. 각종 가전제품이나 사물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진 것입니다. TV,세탁기, 냉장고, 자동차 등 셀 수없이 많은 디바이스들을 연결되어 스스로 동작하고 관리할 수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편리한 삶을 살 수 있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변화는 지금도 서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TV, 스마트 냉장고 등 여러 사물에 이미 연결 가능한디바이스가 붙고 그 디바이스들을 관리하는 IoT OS와 디바이스들의 연결을 담당하는 여러 무선 통신 기술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의 스마트 폰 붐에서 중요하였던 것은 바로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눈앞의앤드 디바이스의 판매 보다는 다른 제조사의 디바이스라도 어떤 OS를 사용하는지, 어떤 통신 플랫폼으로 통신하고 있는지, 어떤 클라우드를사용하여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정제하는가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만들고 생태계를 만들어 디바이스에 연연하지 않을 수있으려면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정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전부터 개발 중인 OS인 타이젠, 그리고 타이젠이 올라갈 IoT용초소형 모듈 ARTIK, 모듈들의 통신 프로토콜인 Iotvitiy, 데이터들을 모아서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SAMI 까지 IoT 플랫폼을개발하여 생태계를 만들고자 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진입장벽을 낮추고 개발 고객들이 삼성전자의 플랫폼위에서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저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