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효성 섬유 PG / 영업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13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830


[ 합격 스펙 ]

서울 중상위 / 3.59 / 오픽 IH , 토익 925 / 봉사활동


[ 합격 자소서 ]

1. 자신의 성장과정과 학창시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700자) [경험에 대한 열정 - 나를 움직이는 동력] 대학생활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며 균형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수상 레저스포츠 파크 보조요원, 학원 강사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10살 이상 나이 차이가 나는 레저스포츠 종사자 분들과 합숙을 하며 일을 하고, 중학생들을 가르치며 학부모님들과 상담을 하는 등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일을 해보았습니다. 이 경험들을 통해 누구와도 유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했습니다. 또한, ‘배움’이라는 영어교육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Proposal을 만들어 남양주 소재의 도농도서관으로부터 장소를 협조 받았고, '드림스타트'라는 국가단체를 통해 아이들을 모집했습니다. 운영기금 조성을 위해 사회에서 활동 중인 10여 명의 선배님과 인턴 생활을 했던 회사 대표님에게 메일을 발송해 50만 원을 지원받기도 했습니다. ‘배움’은 1기에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1기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보완하고, ‘AIESEC’이라는 국제봉사활동 교류 단체를 이용해 원어민 봉사자를 모집해 2기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경계를 넘어 협력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영어 실력 또한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2. 지원 직무 관련 자신이 갖춘 역량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700자) [기본을 갖춘 공돌이 영업사원] 업무에 대한 이해와 기초 지식이 저의 강점입니다. 영업 직무에 관심을 가진 후로 해외영업, 국내영업 등 영업과 관련된 많은 현직자를 만나며 영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초 지식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제품에 대한 이해, 고객에 대한 이해, 시장에 대한 이해라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더불어 해외영업에서 꼭 필요한 L/C의 개설이유와 절차 등 무역 업무 시 사용하는 실무 용어에 대한 지식을 배양했습니다. 또한, FOB, CIF 등 무역 거래 시 필요한 가격조건을 숙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래선 관리 능력, 고객의 요청사항 Follow up 등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배양하며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것이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화학공학도로서 제품에 대한 이해력이 강점입니다. 고분자재료 설계, 나노재료 설계 등의 전공 수업을 통해 소재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키워왔고, 스판덱스의 주성분인 폴리우레탄의 기본적인 물성에 대해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는 입사 후 9가지 크레오라 제품의 기술력에 대한 확실한 이해로 이어질 것입니다. 공학도로서 제품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R&D, 생산관리 품질 등의 부서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고객과의 가교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지원 사업부 또는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지원하는 사업부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효성 스판덱스 PU 영업사원 정윤석] 저는 효성의 스판덱스 PU 영업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의류와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스노보드, 수상 레저 스포츠 등을 즐기고 직접 일도 해보며 스포츠 의류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대학생활 동안 봉사, 동아리,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영업에 흥미를 느꼈고 영업 전문가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 의류의 핵심 요소인 스판덱스 제품 크레오라로 세계시장 1위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효성에서 영업전문가의 꿈을 이루고 싶다는 포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효성 X 글로벌 의류 브랜드] 글로벌 의류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으로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도레이와 유니클로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효성은 크레오라로 스판덱스 세계시장 1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속적인 고부가가치 섬유의 개발과 해외 현지 공장의 확보로 글로벌 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은 효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키, 언더아머와 같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협력하는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술력과 마켓 타겟팅 전략의 시너지 효과로 의류 브랜드와 동반 성장하여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