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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대한항공 / 지상직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10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813


[ 합격 스펙 ]

경희대 / 4.0 / 토익 980 / 봉사활동 2회, 공모전 1회


[ 합격 자소서 ]

1. [엄마 품 같은 포근함, KALMAN 이 되어 고객에게 제공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생애 첫 여행이었던 만 4세때의 일본 여행을 시작으로 유럽, 미국, 동남아 등 수많은 여행의 추억을 함께한 항공사 입니다. 그때마다 대한항공은 다른 항공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포근함을 선사해줬습니다. 장시간 비행으로 인해 몸이 피곤할 때도, 대한항공의 서비스로 마치 엄마 품에 있는 것처럼 몸과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꼈습니다.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일 줄 아는 포용력, 언어와 외모가 달라도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성,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는 강한 도전정신. 여행을 통해 얻게 된 저의 3가지 역량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도움을 주는 일에 가치를 느끼면서 서비스직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고객만족도 항공여객서비스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유년시절 느꼈던 엄마 품 같이 포근했던 대한항공에서, 이제는 저의 3가지 역량으로 KALMAN이 되어 전세계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소통과 공감으로 '친절사원'이 되다!] 2012년부터 4년간 대형마트에서 단기 판촉사원으로 근무하면서 여아 완구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완구제품의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을 크게 주부, 어린이, 친척으로 분류한 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주부 고객은 가격에 민감했지만, 제품의 교육적 효과를 우선시 생각하였고 제품이 어떤 원리로 어린이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어린이 고객은 당시 TV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과 연결시킨 후,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친척 고객은 제품의 구성품과 활용도를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선물로서의 가치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고객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저만의 방법으로 2012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매장의 친절사원으로 선발되었고, 전국 매장 1위 매출의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항공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읽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3. [배려에서 시작되는 진정한 서비스 정신] 독일 여행에서 길을 잃어버렸을 때, 독일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최고의 서비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최고의 서비스는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배려하고 챙겨주려는 마음입니다. 당시 그들은 말도 통하지 않는 저를 위해 약도를 그려주고, 자신이 모르는 부분은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가며 저에게 길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길을 다시 잃지 않도록 버스정류장까지 같이 가주는 세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이렇듯 고객이 원하는 바를 끝까지 책임지고 배려하는 서비스가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실망감을 주는 무책임한 서비스] 2015년 여름 말레이시아 여행 당시, 말린도 에어를 이용했을 때 크게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비행기 연착이 12시간 이어졌지만, 항공사 직원은 제대로 된 상황 설명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형식적인 사과만 할 뿐, 연착의 근본적인 원인 설명이나 보상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습니다.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귀기울이지 않는 무책임한 태도에 항공사 이미지가 좋지 않아졌습니다. 서비스는 매 순간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매 순간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겠습니다. 4. [다양함을 수용하는 문화 포용력을 갖춘 KALMAN] "You can feel the whole world in India!", 인도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말 입니다. 인도는 12억 인구가 사는 거대한 나라지만, 다채로운 문화와 종교가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2004년부터 4년간 인도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인종, 종교, 문화를 경험했습니다. 힌두교 친구와 함께 힌두 축제 Diwali를 기념하고, 무슬림 친구를 따라 라마단 기간에 금식에 도전 했었습니다. 친구들에게는 한국의 문화와 음식을 소개해주면서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고 진정한 친구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정착 초기에는 모든 것이 낯설었지만, 다양한 문화와 사고방식을 배우며 넓은 세계관과 여러 문화에 대한 포용력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국적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항공의 직원으로서 세계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있는 그대로 상대방의 문화를 존중하고, 다양한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것. 이를 바탕으로 대한항공에서 고객들의 문화에 맞춰 세세한 부분까지 이해하고, 센스를 발휘 하는 KALMAN이 되겠습니다. 5. [노력하는 자 또한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대학 생활 중 많은 과제가 팀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협업에 기반을 둔 프로젝트의 진행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이른바 ‘Free-riding’입니다. 그것은 일의 진행을 방해할 뿐 아니라 함께하는 팀원 전체의 사기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미꾸라지 한 마리가 강물을 흐린다는 말이 있듯이 하나의 Free-rider 때문에 프로젝트 전체가 틀어지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부분의 프로젝트팀에서 리더를 맡아오며 이러한 갈등상황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방지하는 노하우를 얻었습니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간적인 교류로 유대를 형성하고 리더인 제가 먼저 나서서 활력과 열정을 보여주면 억지로 강요하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일의 진행은 다른 팀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즐거운 것이 되며 그 속도와 정확도 또한 향상됩니다. 이것이 팀의 리더 혹은 구성원으로서 제가 발휘하는 인간지향적 리더십이며 입사 후에도 조직에 융화되어 시너지를 발휘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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