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기아 자동차 / 해외영업 / 2016 하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6.08.31 15:00

조회 25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9805


[ 합격 스펙 ]

서성한 / 4.18 / 오픽 AL , 토익 965 / 인턴 1회


[ 합격 자소서 ]

여러분을 왜 “기아인”으로 선택해야 하나요? (지원하신 직무를 중심으로 작성해 주세요.) ① “기아인”이 될 수 있는 본인의 강점 또는 차별점 ② “기아인”으로서 본인이 생각하는 Career Path (최대 1000자 이내로 작성) 저는 해외영업 본부 내에서도 최근 신설되어 해외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기획하고 지원하는 ‘해외서비스 사업부’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자동차의 교체 주기가 짧지 않은 만큼 단순 판매에서 나아가 판매 후의 서비스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해외서비스를 담당하는 기아인이 되고자 제가 기른 강점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로 타 문화 이해력을 길렀습니다. 러시아 교환학생 시절, 러시아 사람들과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며 날씨만큼 차가울 것 같았던 러시아 사람들의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문화를 이해하는 데 있어 ‘편견없는 열린 마음’을배웠고, 앞으로도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해외 딜러들과 협력하겠습니다. 둘째로 서비스 마인드입니다. 나이키 의류 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제품 판매에 급급하기보다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주고, 이해하고, 제품을 찾아주고, 안내하며 영업에 있어 고객 만족이 최우선임을 깨달았습니다. 서비스를 기획하고 지원하는 데 앞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아는 기아인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략적인 사고를 연습했습니다. 저는 1년간 경영 전략 학회에서 기업이 당면한 이슈에 맞는 경영 전략을 도출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O2O 서비스 시장에서의 성공 전략을 짜는 연합학술제에서는 최우수상을 타기도 했습니다. 기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변화의 트렌드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고민했던 경험은 최적의 서비스를 기획하는 기아인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대륙별 맞춤형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기획하고자 하는 기아의 의지에 맞춰 입사 후 저는 아중아 시장의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며 기아차의 판매율과더불어 재구매율을 높이겠습니다. 땅이 넓고 인프라 구축이 열악한 중앙아시아 시장에서는 특히 먼저 찾아가는‘비포서비스’의 시행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시키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