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1.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회사와의 동반성장]
회사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회사와 나의 끊임없는 동반 성장’ 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경험과 자발적인 배움을 통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전 정신을 고취 시켜주고, 계속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LCD와 OLED 분야의 세계 최고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공정을 개발하면서 타 회사보다 한 단계 위의 기술력을 가져가며 앞서가고 있습니다. 급성장한 후발업체들의 추격이 거센 시장에서 11세대 LCD라인 투자와, OLED라인을 증설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과 전략을 내세우며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의 현재 뿐만 아니라 성장가능성에 중심을 두고 인재를 바라보며 직원들의 성장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도 회사를 통해 함께 성장하여 지금의 삼성 디스플레이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하게 된다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세계시장에 알맞은 능력을 가진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되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겠습니다. 또한 항상 더 높은 목표를 바라보며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습니다.
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1500자)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
올 해 3월부터 5월까지 고용노동부와 한국플랜트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9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과정을 수강하면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약 10주간의 과정동안 우리나라 플랜트 산업에 대한 지식들을 배우고 3차에 걸친 시험과 조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배운 지식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수료식 때 전 과정의 수강생들 중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은 교육생에게 최우수상을 수여하게 되는데 이번 기수에서는 제가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최우수상이 더욱 값졌던 것은 저 혼자만 잘해서 수상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3차에 걸친 조별 프레젠테이션에서 팀장으로써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팀원과 함께 성공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3번 모두 우수조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교육기간동안 한 번도 결석하지 않으면서 처음 계획한 일을 중간에 흐지부지 되는 일 없이 끝까지 마쳤다는 점에 대해서 더욱 값진 상이 되었습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책임감을 갖고 절대 포기하지 말자’ 제가 항상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지켜나갈 약속입니다. 교육기간동안 개인으로써 또 팀장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최우수상 수상과 팀원과의 유대감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토대로 삼성디스플레이에서도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고 팀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개인과 회사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한걸음씩 더 높은 곳으로]
군대를 전역한 후 자전거 타는 것을 취미로 가지게 된 후 주말마다 자전거를 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까운 거리만을 타고 다녔지만 점점 더 흥미가 커지게 되면서 몇 가지 목표가 생겼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팔당댐까지 왕복주행이었는데 처음부터 오랜 시간 동안 먼 거리를 달리는 것은 힘에 부쳐, 돌아올 때는 지하철을 타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 후 다시 도전을 위해 매일 어제보다 조금이라도 더 멀리 가는 것을 반복하면서 체력을 길렀습니다. 그 결과 한 달 뒤에는 팔당댐까지 70km 정도의 거리를 포기하지 않고 탈 수 있을 만큼 능숙해지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목표로 삼척에서 강릉까지 당일여행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버스터미널까지, 삼척에서 강릉까지 총 120km정도 되는 거리를 달리게 되었는데 대부분 산길이어서 생각보다 더 힘이 들었습니다. 오르막을 올라갈 때에는 매우 힘들었지만 목표만을 생각하면서 페달을 밟았더니 어느새 시원한 내리막을 내려가고 있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7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포기하지 않고 완주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여 달성하면서 ‘해냈다’라는 성취감과 함께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배웠습니다. 차근차근 목표를 이뤄나가면서 자전거로 100km이상 되는 길도 탈 수 있었던 것처럼, 처음엔 한 걸음이지만 그 한걸음을 디딤돌 삼아 항상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꾸준함을 가지고 나아가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증강현실기술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GO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포켓몬GO는 증강현실 기술인 AR과 모바일의 GPS기술을 결합하여 포켓몬스터라는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이 실제 지도상에서 출현하면 그 위치로 이동하여 직접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게임입니다. 미국에서는 출시 일주일 만에 일일 이용자수가 트위터, 페이스북까지 제치면서 그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고,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우리나라에서도 유일하게 서비스되는 지역인 속초까지의 교통편이 몇 일간 매진될 정도로 관광객이 몰리면서 그 열풍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열풍 속에서 몇몇 우리나라기업에서는 한국형 포켓몬GO를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증강현실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그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신드롬 속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증강현실기술이 아니라 포켓몬스터라는 문화콘텐츠입니다. 증강현실기술은 이미 등장한지 오래된 기술로 그동안 여러 콘텐츠에서 사용되었지만, 사람들이 크게 주목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20년간 장수한 포켓몬이라는 파워콘텐츠가 증강현실기술과 접목하면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와 함께 새롭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에는 수많은 기술들이 새로 등장하고 잠깐 주목받은 후 잊혀져가는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도 중요하지만 기술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뛰어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기술이 변화하더라도 얼마든지 적용하여 문화의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시장에서도 해상도와 같은 스펙의 향상도 중요하지만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처럼 활용가능성이 높은 제품의 개발도 중요합니다. 신입 설비 엔지니어가 되어 공정의 최적화와 불량률을 줄임으로써 삼성디스플레이의 다양한 활용성을 가진 제품들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