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활동내역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보관함

    닉네임 설정

    쪽지함

    받은 쪽지함

    보낸 쪽지함

    보관함

합격자소서

LG디스플레이 / sales/marketing / 2018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2.28 15:00

조회 21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625


[ 합격 스펙 ]


[ 합격 자소서 ]

Q1. 해당회사 및 직무에 지원하는 동기에 대해 기술하시오.(1000자) [관심과 역량에 부합하는 곳, LG디스플레이입니다] ‘ooooo’를 공부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 디스플레이 기술력이 필수임을 느꼈고,해당 산업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관심은 oooo 인턴 동안 oo사 TV 제품 마케팅 기획에 참여하면서 극대화됐습니다. 경쟁사 분석을 위해 LG디스플레이 블로그를 보며 OLED, IPS 등의 제품과 기술을 공부했습니다. 특히 ‘완벽한 블랙’을 구현한 OLED와타제품과의 차이를 보며,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요소를 디스플레이의 필수 기준으로 만든 것에 놀랐습니다. 이를 계기로 LG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와 사보를 꾸준히 읽으며 산업과회사에 대해 알아갔습니다. 자연스럽게 학업과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가지게 된 마케터의 꿈을 LG디스플레이에서 펼치며, 세계 1위의아성을 이어나가고 싶었습니다.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자산업에 관한 관심 외에도 시장, 소비자 니즈에 관한 분석력, 이를적용하는 능력을 준비했습니다. 전공에선 배우기 어려웠던마케팅 지식과 실전 스킬을 습득하고자 마케팅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동아리에서 4P, STP 등의 마케팅 지식을 습득하고, 50여 개의 케이스에적용해 전략이 나오기까지의 논리를 역 분해 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장,소비자에 관한 분석력과 통찰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배운 것을 공모전에서 활용하며 실전감각도 쌓았습니다. 특히 작년 ooooo 공모전에선 ‘ooo’의 브랜드 가치 ‘oo’을소비자가 디지털 환경에서 느낄 수 있도록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고객 경험을 설계해 TOP30에 진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기술, 활용 분야를 공부하며디스플레이가 일상 속 다양한 곳에 적용될 것임을 체감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LG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과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진화하는 제품, 기술력에 고객 지향적인 전략을 더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해 목표를 꼭 이루겠습니다. Q2.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0자) [도전을 통해 ooooo 10대 매출을 높였습니다] 올해 ooooo 인턴으로서 팀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목표 설정 과정에서 10대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파악해 oooo상품 방향성을 정립하고, 기존 매출을 oo 향상시키자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홍대에서 10대 고객을 대상으로 oooo를 주로착용하는 TPO를 설문 조사하며 니즈를 파악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추운 날씨로 인해 설문요청이 번번이 거절당했습니다. 또한 종이 설문지로 조사하니 결과 데이터를 누적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포기하자는 팀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조장으로써 처음의목표를 상기시키며 독려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대안을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사비로 핫팩을 사 응답자에게 나눠줬습니다. 날씨가추웠기 때문에 핫팩은 좋은 유인책이 됐습니다. 또한, 소정의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더 정성스럽게 설문조사에 임했습니다. 이를 통해 하루 약 2배 이상의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었습니다. 두 번째, 설문을 종이에서 태블릿 기반으로 바꿨습니다. 구글설문을 활용해 조사를 재설계하고 태블릿을 통해 응답하게 했습니다. 데이터를 별도로 누적하지 않아도 됐고설문 과정에서 상품 이미지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노력의 결과, 팀원들과 합심해 2주 동안 150여 명의 10대 고객을 설문 조사했습니다. 이를 통해 10대는 ooooo를 oooo과 가장 많이 입고, ooooooo라는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사업부에선 실제 반영 시 oo의 목표치를 넘을 것이라 전망했고, 최고의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예비 마케터로서 협업을 통해 도전에 성공하면서 느낀 보람을 LG 디스플레이에서도 느끼고 싶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TFT-LCD, OLED, POLED 등으로 이어지는 포트폴리오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유통, 판매에 이바지하는데 도전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