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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한화생명 / 영업관리 / 2018 상반기


위포트 매니저


2018.02.28 15:00

조회 9


추천 0


https://community.weport.co.kr/board_DwNG04/1156585


[ 합격 스펙 ]

서성한 / 3.22 / 토익 990 / 육군 장교포스코에너지 홍보팀 인턴, 봉사활동 약 180시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금융 관련 교육 이수


[ 합격 자소서 ]

본인의 강점을 발휘하여 노력한 경험(실패 또는 성공)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라며, 실패 또는 성공의 원인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700~1000자) [항상 어제보다 나아지려는 의지] 제 강점은 취미 생활을 할 때든, 일을 할 때든 항상 전보다 나아지고자 현재의 부족한 점을 찾고 개선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농구를 즐겨하던 저는 슛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중학교 때에만 슛 폼을 3번이나 바꿨습니다. 언제나 일관된 폼을 유지하기 위해 다리를 내밀어보기도 하고, 블록을 피하기 위해 공을 머리 뒤쪽에서 던져보기도 하며 가장 잘 들어가는 폼을 찾았습니다. 저의 이런 강점은 군 생활 중 DMZ 내에 위치한 소초인 GP에서 포병 관측장교로서 근무할 때 빛을 발했습니다. 당시 GP 내 포병 화력요청을 하기 위한 유선 핫라인(Hot-Line) 전화기가 수시로 불량하여 임무수행에 차질이 있었지만 전임자들 누구도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방치된 상태였습니다. 기존에 GP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던 병사들에게 물어보니 유선 전화기는 ‘원래’ 잘 안 됐고, 무전기가 있기에 여태 크게 상관 안 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저는 즉각 상황조치가 요구되는 GP에서 화력요청을 할 수 있는 수단이 무전기 뿐인 것은 큰 문제라고 판단했고, 즉각 통신 부대에 조치를 요청했습니다. 통신 간부에게 조치를 받은 것에서 끝내지 않고, 증상 재발 시 통신 간부의 도움 없이도 직접 해결하기 위해 문제 확인 요령과 조치법, 선로 가설 등을 물어보고 배웠습니다. 이후 GP 내 선로에 문제가 생기면 제가 직접 작업하여 문제를 해결했고 병사들에게도 가르쳐 문제가 발생하면 누구든지 조치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후임자에게 인수인계를 하고 올 때도 조치 방법을 확실하게 인계하여 이후 제가 근무했던 GP는 더 이상 유선 선로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업무를 하며 기존보다 나아질 여지가 있는 점은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잠재 성과까지 끌어내는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 해당 합격자소서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합격자소서입니다. 합격자소서는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인 링커리어와 제휴를 통해 위포트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