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스펙 ]
서울 중하위 / 3.67 / 토익 800 / 인턴 경력 2회
[ 합격 자소서 ]
지원동기 및 열정 (800 byte이내)
[혁신과 성장의 가능성]
저는 나만의 냉장고를 이용하고 GS리테일에 입사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를 온라인과 결합하여 가능성으로 만들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저의 직장 선택의 기준인 혁신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느꼈습니다. 또한 CVS산업의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GS리테일과 함께 또 다른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혁신을 위하여]
저는 유통업이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후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이론적인 역량을 쌓았고, 유통기업과 배송대행 기업의 인턴을 통해 실무적인 경험과 문제해결 능력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역량들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OFC직무를 잘 수행하며, 고객들의 니즈와 불편함을 파악하여 또 다른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 유통업, 반감에서 매력으로 ]
농부이신 부모님 덕분에 어려서부터 농작물을 매입하는 중간 상인들을 자주 접했습니다. 어려서는 산지가격과 소매가격의 차이로 인해 유통마진에 대한 반감이 있었지만, 유통∙물류 분야의 수업을 들으며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유통마진만 생각했던 유통업은 고객의 접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매력적인 분야였습니다. 이후 유통업에 대한 관심으로 전공수업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유통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남성의류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소매유통업을 경험하였습니다.
의류매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제가 생각했던 유통업의 매력을 실제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판매할 물건을 고르고, 고객의 동선에 맞춘 진열을 통해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유통업에 대한 진로설정을 확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포부
[고객 불만 전문가]
고객들의 불만과 의견들을 찾아서 듣는 고객 불만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sns 및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고객들이 불만을 표출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의견 교환이 활발해졌습니다. 고객들의 모든 불만과 의견은, 기업에게는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타 업종에 관한 불만과 의견도 가능성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고객들의 불만과 의견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안 할 수 있는 OFC가 되겠습니다.
또한 한강, 해운대와 같은 곳에 입지한 점포에서 생맥주를 판매하고, 영화관 근처 점포에 팝콘 기계를 배치하는 등의 점포의 입지별로 고객이 필요로 할 것 같은 색다른 서비스도 제안할 수 있는 OFC가 되겠습니다.
성격의 장, 단점 및 보완노력
[책임감을 가지고 꼼꼼하게]
저의 특성은 꼼꼼함과 책임감입니다. 저는 맡은 일을 잘 처리하여, 저에게 일 또는 기회를 준 사람에게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이 성격은 성장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는 저의 강점이 되었습니다.
반도체 관련 제품 유통 업체에서 2개월간 인턴을 하며, 회사에 도움이 되기 위해 쇼핑몰 팀의 업무보조로서 맡은 일을 꼼꼼하게 처리하려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리님이 제 일처리에 만족하셔서 더 다양한 업무를 주셨고, 그로인해 여러 업무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꼼꼼한 성격으로 인해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다가 다른 일을 맡게 되면 기존에 하던 일이 자꾸만 눈에 밟혀 집중이 안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메모하는 습관과 해야 할 일들의 우선순위를 메기는 습관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정직함에 대하여 ( 경험이 있다면 그 상황에서의 본인의 입장 및 대처 사례)
[나의 정직은 상대를 정직하게 한다]
정직은 전염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부터 먼저’라는 마음가짐으로 정직을 추구하면, 주변에도 그 영향이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인턴을 하며, 동료들과 숙소생활을 하였습니다. 법인카드로 식자재와 생활 비품을 구입하였는데, 주별로 정해진 금액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품구입은 별도였기 때문에 낭비가 심했습니다. 저는 인턴들의 관리자 역할을 인수인계 받고, 비품에 대한 회사의 지침을 숙지하여 동료들에게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자고 제안하였습니다. 의견의 충돌도 있었지만, 지속적인 설득과 구입 내역을 기록하여 보여주는 등의 노력을 통해 동료들의 인식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나의 정직은 나의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상대의 정직을 이끌어 낸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정직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여 고객이 신뢰하고 상호간에 정직한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는 OFC가 되겠습니다.
출처: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사이트 링커리어 https://linkar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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